안녕하세요

 

제가 사사게에 글을 쓰게 될 줄은 몰랐네요

 

처음 쓰는 글이라 미숙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초반부분은 스샷을 찍지 못했고 중간부터 스샷이 있습니다. 초반부분은 제 기억에 의존해서 썼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우선 저는 카벙클서버에서 플레이하고있는 가죽장갑이고요

저는 학자로 마하에 참가했습니다.

 

오늘 5시쯤에 마하를 돌았습니다.

 

저희 팟은 B팟이었는데 탱커님이 새싹 암기님이셨고 닉네임은 아카피님이었습니다.

 

전반부는 채팅이 밀려서 스샷이 없지만 설명을 드리자면

 

들어오자마자 그분은 B팟인걸 보고는 연합파티 채팅으로 저대신 메인탱커 해주실분 안계세요? 라고 물었습니다.

 

저희 파티나 다른분들에게 양해를 구하지 않고 저렇게만 물어보셨고 다른팟 탱커님들 중 아무도 대답이 없으셔서

레이드가 그대로 출발해버렸습니다. 당연히 저희팟은 어디로 가야할지 뭘잡아야 할지 몰라 제대로 딜도 못넣고

여기저기 흩어져있었습니다.

 

그분은 자신이 새싹이라서 그렇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리 새싹이어도 24인레이드에 오는 이상 24명의 시간이 소모되는거고 공략을 읽고오면 좋고

읽고오지 않더라도 만약 메인탱커를 못서겠을 때에는 다른분들에게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고

B팟이랑 ~~팟이랑 아예 바꾸자 이런식으로 정확하게 이야기를 해줘야 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분이 새싹이어서 그렇다고 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애초에 탱커로 레이드 오는 이상 메인탱이 걸릴 확률이 30퍼가 넘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희팟분들이 우리 어디로가요? 뭐잡아요? 그럼 우리 메인탱커

누구에요? 이런식으로 질문을 하자 그분은 메인탱 서면 서는데 제가 탬렙이 낮고 다른분들이 어글 더 잘잡으실 것

같아서라고 하셨습니다.

 

저랑 같이가셨던 용기사님이 그분 템을 봐주셨는데 어글잡기에는 문제 없는 템이었다고 하셨습니다.

 

잠시후 다른팟 탱분들이 답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C팟 탱커님께서 메인탱을 봐주셨습니다.

 

아카피님은 C팟 나이트님이 멘탱봐주시네요 ㅎ 라고 하시며 별다른 말없이 계속 게임을 하셨습니다.

그럼 아카피님이 멘탱이 아니신건데 계속 불굴을 켜고 저희팟 탱을 보셨습니다.

제가 암흑기사를 해본적이 없어서 저는 잘 모르지만 저희팟 분들이 불굴을 끄고 딜을 넣으시라고 했더니

어차피 어글도 안털려서 상관없는데요 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희팟 딜러분이 멘탱안서시면 딜뽑으려는 노력이라도 하셔야되는거 아니에요? 라고했더니 답이 없으셨습니다.

(답을 하셨을수도있는데 제가 이부분은 잘 기억이 안나네요 죄송합니다.)

 

그렇게 1넴을 넘겼고 우리는 포르갈을 잡고있었습니다. 메인탱은 여전히 C팟 탱커님께서 봐주셨습니다.

 

 

 

위 스샷을 보션 아시겠지만 제대로 상황이 정리가 안되어서 포르갈 쫄이 나왔을 때도

저희 팟 딜러와 백마님이 이런식으로 지시를 해주셔야 그나마 플레이가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어글이나 기믹이나 전부다요.

범람하는 죽음이 나왔을 때도 장판을 밟지 않으셔서 다른분들이 이렇게 알려주셔야했습니다.

 

 

제가 그다음 몹 이름을 몰라서 죄송합니다 관짝같은 아이를 잡는 곳에 다다랐을 때 쯤 저희팟은 정말 어디로가야할지

뭘 잡아야할지 감이 안오는 상태였습니다.

스샷에서 파란색으로 닉네임을 가린 분은 멘탱을 봐주신 C팟 탱커님이십니다.

보시다시피 아카피님이 먼저 말하시지 않고 C팟 탱커님이 제가 계속 메인볼까요? 하시면서 상황을 정리해주셨습니다.

이상황에서도 아카피님은 새싹이라 죄송합니다. 라고 하면서 새싹이라서 그렇다는 식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보다 못해서 새싹인거랑 상관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말씀드렸더니 이런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죄송합니다 맨탱 못서서 근데 가죽장갑님 자꾸 말을 비꼬듯이 하는데

 

라고 하셔서 아닌데로 라고 말했더니 아닌게아닌거같은데 시비걸지 말고 겜이나 하세요 라고 하셨습니다.

 

 

그다음 상황은 스샷에서 보시는바와 같습니다. 이 대화는 전부 파티챗으로 했기때문에 A팟 C팟 분들은 이 상황을

모르셨을겁니다.

 

 

 

 

저렇게 말하고 게임을 나가셨습니다.

 

이상입니다. 더이상 할말이 없네요... 너무 어이없어서 글 남기고 갑니다.

 

덧붙이자면 공략을몰라서, 못해서 화가난것이 아니라 새싹이라서 그렇다는 말로 모든것을 무마하려는 태도때문에

화가났다는 점을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