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서버 덤보문어 입니다.
-
접는다 접지 않는다의 의견이 나온것 알고있습니다. 지인에게 주기이로 한 장비를 위해 시그마 전 한두번 접속하고 시그마 제작장비를 모두 준 뒤에는 약속한대로 모든 활동을 접을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오늘 새벽 일자로 사사게 게시글이 올라왔고 이에따른 사과문입니다.

해당 사건의 계기는 저의 솔힐 발언이였고, 이로인하여 학자였던 단분홍님과 그의 지인분이셨던 카르테시온님의 기분을 몹시 상하게 하여 발생한 일 입니다.

해당 파티에서 저는 미터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였기에 정확한 힐피를 알지 못하였는데도 불구하고 학자님께 힐업지원을 과도하게 하였고, 부활또한 소환사님들이 대부분 사용하고있다 생각했던 점은 저의 불찰입니다. 죄송합니다.

해당 파티에서 저의 발언 중 소환사님들이 부활 다하시네 라는 채팅 이후 이 발언은 충분히 학자님의 기분을 상할 수 있게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발언하였으며 깊게 반성하고있습니다.

트위터 사찰건에서는 제가 구글링을 통해 찾게 되었고 사찰이 나쁘다는 것은 알고있지만 이미 사사게 발언을 들은 상태였기에 혹시라도 먼저 미터기를 올려두셨다면 찾아가 사과를 드릴 예정이였습니다만 이후 자유게시판에 올려진 글을 보았고 이미 욕설을 본 상태에서 저는 제 기분만 생각하여 더욱 나이트님의 기분을 상하게 하였고 그로인해 사사게에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위의 상황으로인해 저의 미숙함과 잘못은 보다 확실시해졌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저의 발언 또한 한번 더 생각한 후 파티채팅을 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트위터는 프러텍트를 걸어두었으며, 다른 뒷담은 올리지 않았고 사사게 게시글 링크를 첨부하여 게시글 작성을 한 후 다른 글을 올리지 않고있습니다. 욕설과 비방하는 발언, 기분이 상할 수 있는 발언은 최대한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제보를 통해 저의 실력을 다시한번 확인하였고, 보다 노력하며 다른 파티원 분들께 피해를 주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로인해 피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미터기 또한 재설치를 해보도록하며 저의 디피와 힐피 등을 점검토록하겠습니다.

아래 게시글의 다른 파티원 닉네임이 가려지지 않은것은 제가 제대로 확인을 하지 못 한 것이며 이후 빠르게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피해를 받으신 해당 파티원분들에게 모두 죄송합니다.

-(추가본입니다.)

4층 8주 파밍
당시 닌자로 들오갔고 탕약은 당시 187개 가량있었습니다. 당시에도 사고가 많았고 몸상태가 참여를 하기 어려울 정도일때에는 제가 계정 대타로 최대한 파밍에 차질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마지막 파밍때는 심할정도로 자주 터졌으며 중간에 백마님께서 마우스를 사러 가시는 등의 일이 있었고, 죽은 후 제가 죽은 원인을 파악하기위해 잠시 생각하던 도중 부활을 받아 미처 사과를 하지 못하였고, 판을 모두 합친다면 전체 데스 수가 전체 파티원들 또한 상당히 많은 상태였고 저또한 제가 죽은 뒤 명확한 사유는 죄송합니다 라는 채팅을 쳤습니다.

해당 공대에서 기분이 상하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파밍 시간이 길어져 지쳤기에 해당 발언을 하였으며, 다른 분들의 기분을 생각하지 못한 저의 불찰입니다.


대형집
해당 사건은 임시 부대장을 맡은 전 부대장께서 부대 이사를 대형 아니면 중형으로 가고싶다는 발언을 하였고, 저는 그저 가면 좋지 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이후 부대 비공정 제작 도중 옆의 대형집이 비었으며 저는 얼떨결에 님네 부대 이사하고싶댔지? 하며 해당 부대집을 사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부대 자금상 부대 이전은 무리였고 바뀌었던 원래 부대장님 또한 감당하기 힘들다 하였습니다(이때 전 부대장은 이미 부대를 나가셨습니다.)
그때 저는 제가 없는 상황에서 다른 부대원분이 해당 부대장님께 개인연락을 통해 돈을 함께 내주어야한다 하였고 저는 이후 학원인 끝난 후 집으로 돌아왔을때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돈을 빌린 후 2천만길을 구하지 못했고 그로인해 돈을 갚는것이 늦어졌던 것은 사실입니다. 이후 저는 돈을 빌린분께서 돈 갚으라 발언을 하셨고 제가 혹시 현금으로 드려도 되냐는 말에 괜찮다 하여 당일 계좌를 받고 그 다음날 바로 현금으로 드렸습니다. 이후 동거인도 푸셨고 저는 근 한달에서 한달 반 가량을 대형집을 가지고 있었고, 이후 시로가네가 풀린 후 많은 분들이 하우징을 가지지 못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당시 저는 저의 대형집을 혼자 가지고있기에는 너무 크기도했고 다른분들이 가져가는 것이 보다 이득이 아닐까 했습니다. 하여 하우징을 팔면 어느정도로 팔아야할까요 하는 발언을 트위터를 통해 했고, 서칭을 통해 오신분에게 거래를 하게되었고 그것을 돈을 빌려주신 분이 있는 링크쉘에 말하게되었습니다. 그로인해 해당 하우징을 꾸밀때 도와주시고 돈을 빌려주신 한분과 또 다른 한분의 기분을 몹시 상하게 하였습니다.(림사 소형은 현재 히우징이 필요히다했던 저의 언약자분이 사용중입니다.)

급히게 작성하여 사과를 미처 드리지 못하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의 불찰이며 정말 죄송합니다.
(하우징 추가본)
돈(길)을  달라고 하신 부분은 기억하고있으며, 제가 당시 돈이 들어오기로 한 달에 들어오지 않고 다음달에 들어와 죄송하다고 전했고 돈이 들어온 직후 계좌를 통해 당시 길 시세대로 현금으로 계산하여 드렸니다. 늦게 돈을 돌려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하고있으며 이에대한 질타또한 달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하우징 추가본2)
현거래 시 30+림사 소형집으로 교환 한 것은 사실이며 당시 빠르게 거래가 진행되었기에 매냐 시세로만 확인하여 건내 드린 것 입니다. 이 부분은 저의 짧은 생각으로인해 일어난 일이기에 다른 변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절바하 공대 펑한 사건
해당 건은 우선 트라이를 많이 참여하지 못하신 기공님과 단 한번도 제대로된 트라이를 진행하지 못한 용기사님께 죄송한 마음이 앞섭니다.
우선 해당 공대를 터트리게 된 이유는 공대 진행보다 공팟 진행이 더욱 많이 진행되었고 이로인해 공대로써 공팟보다 못한듯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진행을 해봤자 진도는 더욱 더딜것이며, 다른 공대원 분들의 시간을 좀먹는듯하여 공대원 분들의 의견을 부탁드렸고 공대 탈퇴를 하겠다는 두분의 의견이 있었고, 인게임 내 의견을 들었던 한분이 계셨기에 다른 분들의 의견을 차츰차츰 읽어 본 후 공대를 펑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기 싫어서 펑한것이 아니며, 공대원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노력했습니다.


닉네임 변경건
이부분은 제가 6년 전부터 지금까지 사용해 온 닉네임이며, 지속적으로 바꿀 것을 생각중 이였으나 해당 사건을 통해서 닉네임을 지어주신 분께 죄송하여 바꾸기로 한 것 입니다.





언약자 관련사건
해당 사건은 사사게에 작성하지 않았으며, 당시 극심한 언약 강요로 인하여 사사게에 올리게 된 것 이며, 글 또한 남아있습니다. 이후 언약자였던 분 께서는 저의 파판길을 달마다 거진 500만씩 사용하였고 언약 비용 또한 제가 부담하였습니다. 당시 학원을 다니던 도중이라 생활이 힘들어졌고, 인게임 내 그분의 발언과 플레이 성향 등이 크게 맞지 않아 언약을 깬 것 입니다. 자유게시판 또는 사사게에 그분에 대한 말은 언급한적 없으며, 트위터는 올렷지만 이후 일이 해결 된 후 모든 글을 삭제하였습니다. 현재 언약자분은 근 2~3년간 알고지낸 사이기에 마찰이 없을 뿐 입니다.
-
자게또는 덧글로 추가되는 사건들은 최대한 모두 작성토록하겠습니다.


-
파이널판타지14는 시그마를 끝으로 더이상 진행하지 않고 접을 예정입니다.
다른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더욱 조심스럽게 플레이를 끝낼것이며 저의 미숙함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그저 죄송한 마음이 앞섭니다. 정말 죄송하며, 게임은 이만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시그마에는 다른분들께 제작장비를 지원해 주기로 하였고, 이미 재료와 비스를 받은 상태입니다. 공대는 공대원분들과 대화 후 제가 나가는 방면으로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