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도 통제란 개념이 존재하는 그런써버는 아니였어요
선타자 제명이나, 제명자 4명이상 가입된 자유부대 전체배제는 자유부대를 통해 전파를 받는걸 방지하기 위함도 포함되어있는걸로 아는데요..그래서 가루다에서는 외치기로 전파하고, 마물파티 모집하고 그러는걸 지양했던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야만 의도적인 선타자를 걸러낼 수 있으니까요. 그런거 외에 실수로 선타치는건..제명까지가긴 어려웠죠.
마물 휘장 확보관해서 사람들이 정보를 모를시절에는 선타를치면 더 잘먹을 수 있다는 소문도 돌았었거든요.

그거때문에 선타가 많이 발생했었고, 그거에대해 스트레스 받은사람들이 로그제보등을 통해서 전파자들에게 신고등을하며 공정하게 운영을 해왔던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냥 막연히 계속 완장질 죶목 이런식으로 물타기하고있는거 같은데..제가 접했고 느꼇던 사람들은 뭐가 득이된다고 저걸하지? 싶을정도로 고생하는사람들이였습니다. 마물런 하는중간중간에도 남는시간동안 맵가서 마물찾다가 허겁지겁 뛰어오기도했구요.

에스급 소환할때는 링쉘에 S급 뭐뭐뭐가 젠타임이다. 근데 소환방식이 이런거다. 소환하는거 도와주실분 모신다~ 이런식으로해서 소환도 했었구요. 저도 커르다스에서 뛰어내려보기도하고 낚시도해보기도하고..소환방법도 배우고 재밌던시간이였네요

또한..링쉘로 곧 마물 모두 젠타임 돌아올때가 되었다, 하실분들은 준비해달라고 전달이 되어서..24시간게임하면 최대 2~3회 마물사냥이 가능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딜러매칭하다가 오 ~ 마물타임하고 매칭 접고 같이 찾으러나서거나 딴짓하면서 기다리곤 했었네요..


이게 가루다 모두의마물 링쉘의 장점이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