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무투회는 찾아봐도 공략이 올라온게 없는것 같아서 트라이 하면서 필요했던 기술들이나 공략법에 대해 간단하게 써봤습니다. 클리어에 썼던 방법들은 개인적으로 알아낸 공략들이니 더 효율적이고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걸로 사용하시고, 이런 방법으로 깰수도 있다는것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클리어에 사용한 템셋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잡퀘 무기+방어구에 이슈가르드 50느큐 상점악세들 입니다.




 

올 클리어에 사용된 기술 목록입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필드에서 배울 수 있거나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기술들만 사용해서 진행했습니다. , 23라운드는 두시간이 넘게 트라이해도 답이 없어서 결국 돌방패 하드에서 "초경화"(29)를 가지고 와서 클리어 했습니다. 

 

33, 34번은 각각 빙결, 뇌전의 포효(마딜)인데, 대부분 잡퀘때문에 25라운드를 먼저 클리어하고 1라운드부터 시작하실거라 25라운드 트라이를 하다보면 페이즈 1에서 배울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마딜기를 빼고 넣었습니다. 굳이 저게 아니라도 마딜이면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물대포(1)

단일 마딜기, 메인 마법 광딜기로 빙결, 뇌전의 포효를 사용해서 기믹처리시 거리가 애매할때 사용

 

희미한 징조(7)

이동기(축지). 속박에 가까운 과중력을 걸고 즉사기 장판을 까는 경우가 많아서 이걸 이용해서 회피해야함

 

날아라 정어리(24)

침묵기. 끊어야 되는 전멸기가 많아 필수스킬

 

하얀 바람(13)

힐링기. 자신의 현재 체력만큼 힐하므로 체력이 낮을수록 성능이 급감, 마나소모가 많아서 난사할 경우 자각몽, 흡혈 등으로 마나를 관리해야함. 탱크버스터가 오기전에 예측해서 사용하면 맞기전 체력으로 차니 참고

 

빙결, 뇌전의 포효(33, 34)

메인 마딜기. 다른 마딜기로 대체 가능

 

드릴 대포(5)

메인 물딜기. 사실상 물딜기는 이거 하나면 다 정리 됨

 

바늘 1,000(36)

쓸일 없는데 5라운드 고방어 몹 고뎀기로 잡아야해서 딱 한 번 씀

 

무방비(20)

주는 피해 증가 50퍼 디버프. 항상 유지

 

노발대발(12)

처음 시전하는 1회 마법 위력 50퍼 증가. 주로 오프너나 극딜필요할때 사용

 

신비한 빛(43)

광역 받는 마법 피해 30퍼 증가 디버프. 극딜 필요할때나 쿨마다 돌려 사용

 

강력 방어(30)

받는피해감소 40, 주는피해감소 70. 초경화가 없다면 탱크버스터 맞기전 항상 둘러야 하는 버프. 탱버맞고 바로 꺼도 되며, 초경화는 행동불가라 이쪽이 나을수도 있음

 

두꺼비 기름(32)

회피 20퍼 증가. 시작할때 두르는 버프

 

찐득한 혀(31)

사용할 일 없으나 7라운드에서 적을 끌어와서 터트려야 하는 라운드가 있어서 딱 한번 사용

 

흡혈(17)

마나회복기라고 하기엔 미미한 수치지만 힐로 인해 마나가 많이 빠지고 자각몽까지 쿨일때 현상 유지용으로 사용

 

초경화(29)

10초 동안 받는피해감소 90, 밀쳐내기와 끌어당기기 무효화, 대신 행동불가. 23라운드에 한 번 사용. 다른 라운드에선 필요 없고 강력 방어로 대체 가능하며 이걸 써도 됨

 

기타 필요한 역할기

신속마(캐스터 필수), 견고마(20라운드에 넉백 방지기 필수), 자각몽(마나회복)




 

기본적으로 장판은 다 회피하고, 쫄 먼저 잡아주고, 한대 더 때리다가 맞는 경우가 없도록 과감하게 캐스팅을 끊고 피하는게 좋습니다. 라운드 설명에 상태이상 무효중 "침묵"이 없는 경우엔 대부분 주요 기믹들을 침묵으로 끊을 수 있으니 잘 모르겠으면 날아라 정어리 기술을 사용해 끊어봅시다.

 

 

01. ~ 04.

쉬움

 

05.

고 방어 몹(거북) 3마리. 고뎀기(바늘 1,000)로 처리

 

06.

쉬움. 장판(마안)만 주의.

 

07.

슬라임 자폭을 이용해서 정리. 페이즈 2에서는 찐득한 혀로 슬라임을 당겨서 자폭으로 처리하고 페이즈 3에서는 가운데로 6마리를 전부 당기고 포탑사이로 들어가서 다시 당겨 처리

 

08.

한번에 투기장 꼬마 봄을 죽여 폭발데미지로 정리. 가까이 붙으면 폭발에 휘말려 사망. 페이즈 2도 마찬가지로 처리하고, 투기장 엄마 봄의 폭발은 전멸기 이므로 침묵을 써서 끊고 딜로 마무리

 

09. ~ 11.

쉬움. 11라운드의 봄은 타격시 밀리며 폭발 캐스팅이 리셋되니 잘 모아서 광역기로 처리.

 

12.

쫄처리 우선으로 하고, 페이즈 2에서 보스가 가연성 가스를 시전하면 강력방어를 쓰고 힐업하거나 터지기전 풀피유지. 기본뎀이 약 4000~4500 이므로 강력방어를 쓰는걸 추천

 

13.

쉬움. 쫄처리 우선

 

14.

페이즈 1은 한번에 정리, 페이즈 2는 피격시 과중력 거니 죽이고나서 희미한 징조로 후퇴

 

15.

번개는 침묵으로 캔슬, 바람은 보스 중심이 안전지대. 80~90퍼에 샤브티 소환하는데 빨리 못잡으면 4500~5000정도 즉사데미지를 평타로(장송곡) 계속 쓰니 무조건 극딜처리. 이후 50퍼 정도에 뱀 쫄 2마리를 소환하는데 죽을 때 주변에 받는피해증가 디버프를 부여, 보스도 적용되니 중앙에서 처리

 

16.

쉬움. 거리유지하면서 장판 확인.

 

17.

쉬움. 손아귀들 각각 물리/마법 반사를 따로 하나씩 가지고 있으니 주의해서 공격

 

18.

보스를 화약통으로 유도해서 장판 잘 맞추면 끝. 장판 폭발뎀이나 보스 공격도 반피밖에 안깎이니 맞고 힐해서 채워도 됨. 보스 공격에도 화약통이 터지는것만 주의

 

19.

페이즈 1은 장판만 피하면 되고, 페이즈 2는 맵 외곽에 씨뿌리기 후, 씨앗들이 맵 전체 기절거는 기믹 추가. 기절에 걸릴때 동시에 보스가 브레스를 쓰는데 보스 바로 아래에 있다가 외곽에서 기절을 걸때 바로 반대로 점프하면 보스 브레스는 원래 있던 위치로 깔림. 타이밍 못재면 방어라도 켜기

 

20.

꽤 어려운 난이도. 페이즈 1에서는 티폰이 흠하(넉백과 기절)+화염구 3방 콤보를 쓰는데, 방어 안켜고 맞을 경우 2타에 사망(타당 약 3000~3500) 침묵은 안먹히며 반드시 넉백 직전 "견고한 마법""강력 방어" 혹은 초경화를 써서 버텨야 함. 견고마를 안쓰면 힐업 타이밍이 안되서 사망


페이즈 2에서는 맵이 축소되며 오르트로스 등장. 장판은 피하고 물요정의 노래를 사용하는데 침묵으로 끊을 수 있음. 페이즈 3부터는 못 끊으면 사망.

 

페이즈 3에서는 축소된 맵에서 티폰으로 시작. 페이즈 1과 기믹은 똑같으나 화염구가 1타 줄어듬. 대신 넉백+화염구 이후 오르트로스가 등장. 티폰과 오르트로스를 동시에 상대해야 하는데 스킬바를 잘 보고 오르트로스의 물요정을 침묵으로 끊지 못하면 힐업이 밀려 사망. 반대로 티폰의 넉백을 견고마+방어로 막지 못해도 사망해서 둘다 신경써야함. , 오르트로스가 등장할때 동서남북에 촉수 4개를 까는데, 계속 플레이어에게 유도되는 직선장판과 함께 가까이가면 맵 외곽으로 밀어서 장판데미지를 주고 중앙으로 못들어오게 하므로 촉수부터 빠르게 잡아야 함. 티폰이 무시전 넉백을 쓰기 때문에 중앙에서 촉수쪽으로 밀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촉수를 정리하고 티폰과 오르트로스 스킬을 끊어야 하는 라운드

 

21.

쉬움. 쫄들이 쓰는 보이드 블리자가를 침묵으로 끊어서 과중력에 안걸리게 주의

 

22.

붉은색 봄은 극딜로 한방에 잡아야 자폭하지 않으므로 무방비+노발대발을 이용해 처리, 페이즈 2는 보스전. 망궁의 아빠 봄과 동일. 쫄 소환시 붉은 봄은 극딜, 푸른 봄은 등장시 보스가 대폭발을 시전하는데 푸른 봄을 공격기술로 밀어서 보스가 장판범위로 들어가게 넣으면 터지면서 보스의 폭발을 끊어줌

 

23.

베히모스 장판 피하기. 장판 빼고는 크게 어려운게 없고, 황도 메테오의 데미지가 2만 가량 되므로 "초경화"가 없으면 클리어 불가. 스킬만 있으면 난이도 자체는 쉬운 편.

 

24.

바이킹은 마법딜만, 마법사는 물리딜만 통함. 페이즈 2의 소환도 마찬가지. 보스가 사일런스+물리방어감소+3연타 콤보를 사용하는데, 사일런스는 침묵으로 끊어지며 물리방어감소 스킬을 사용하면 바로 강력방어를 켜고 3연타 캐스팅중 예측힐을 하면 됨. 페이즈 3은 필드 외곽 쫄만 빠르게 처리

 

25.

3개의 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1페이즈는 마딜만, 2페이즈는 물딜만, 3페이즈는 메테오를 기점으로 통하는 마딜물딜이 계속 바뀜. 페이즈 2까지는 소환하는 오브젝트를 먼저 부수고 장판만 잘 피하면 깰 수 있으나 페이즈 3부터 기믹이 추가됨. 대소용돌이 이후에 속박에 가까운 둔화를 걸고 매우 넓은 범위의 즉사기인 메테오를 시전. 대소용돌이 시전에 미리 대소용돌이가 없는 외곽 끝으로 가서 메테오를 유도하고 메테오가 캐스팅이 시작되자마자 바로 희미한 징조를 2번 연속 써서 장판범위 밖으로 탈출하면 됨. 이후는 장판만 잘 피하면 되는 반복 기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