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파온라인을 사랑하진 않지만 열심히 하고있는 한 유저입니다.

저는 고급여 윙백을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5212’을 메인 전술로 사용하고 있는데요팀갈이 마려워서 팀을 짜보다가

요새 급여도 오르고 해서 윙백에 급여를 투자하는 5212을 찾으시는 분들이 조금은 늘은 것 같아서

5212을 사용하기 좋은 팀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첼시 현역.pn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첼시 올스타.pn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티어.pn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먼저 제 팀을 조금 소개해보겠습니다!

저는 지금 본캐에서는 (거의)현역첼시를 사용 중이고부캐에서는 첼시 올스타를 운영중입니다!

티어는 두 팀 다 챔피언스입니다!

주변에서 넌 칼로 찌르면 파란 피가 나올거야.’ 라고 할 정도로 응원하는 팀이라

무슨 팀을 맞춰도 돌돌첼 할거 같아서 아이디 두 개 다 첼시로 맞췄네요.

현역 첼시에 비해 올스타는 조금 성능이(?), 전체적인 밸런스가 떨어지는 것 같아서 팀을 바꿔볼까 고민 중입니다!

여튼 사용하는 전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라도 전술을 그대로 가져가실 분은 경희블루스’ A-1번 전술 복사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이렇게 5212을 고집해 오면서 팀을 짤 때 어떤 면을 많이 보았는지 풀어보겠습니다.

저의 가장 주요 공격 루트는 윙백에게 코치를 침패침 삐용이를 줘서 이를 통한 크로스 공격입니다.

그렇기에 원톱을 사용하는 523이 아니라 5212을 사용하는 것이고 투톱은 크로스가 올라왔을 때 더 정확한 발리슛을 때릴 수 있도록 역발 배치가 아닌 정발 배치를 합니다 (물론 양발이면 금상첨화...). 크로스를 받으러 가는 것도 침투 능력이 좋아야하기 때문에 키도 어느정도 크면서 침투 능력이 좋은 선수를 추천 드립니다!

그렇기에 저는 팀을 짤 때 윙백의 속력가속도크로스 스탯그리고 투톱 공격수의 속력가속도발리슛헤딩 능려치를 메인으로 놓고 봅니다그리고 윙백에서 급여를 많이 차지해가기 때문에 수비수와 미드필더진에서 급여를 아낄 수 있는 가성비 선수가 있는지를 항상 확인하고 팀을 짭니다.

 

그렇다면 5212을 활용하기 좋은 팀들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구단가치는 제가 본캐 4000억에 부캐 3000억이라 3000~4000억 사이로 맞춰놓고 팀을 짰습니다.

구단가치가 이것보다 낮으신 분들은 강화단계를 낮추시거나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바이에른 뮌헨

 

뮌헨.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얼마전에 위에 스쿼드 고대로 사용했었습니다사실 뮌헨은 어떤 포메이션을 사용해도 최상급의 성능을 뽑아낸다고 생각합니다천상계 유저분들 팀도 대한민국보다 뮌헨이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사실 브레메와 람 자리에 폰지와 키미히를 넣어서 더 현역 감성을 풍부하게 만들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브레메와 람을 써도 20-21 특성팀캐미를 받기 때문에 양쪽 윙백 모두 양발로 배치하여 정크와 역크 모두 노리는 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레반도프스키는 말할 것도 없고 페리시치 역시 제공권이 상당히 뛰어나고 침투 움직임이 좋기 때문에 이 둘을 투톱으로 놓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그리고 한 때 사기였던 19챔 고레츠카와 키미히가 여전히 고강을 써주면 중원에서 극한의 효율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는 팀입니다.

 

2. 독일

 독일.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위에 1번으로 소개드렸던 뮌헨과 선수 구성은 많이는 차이나지 않습니다공격진의 무게감이 뮌헨보다 떨어지긴 하지만 제 기준 피온 원탑 수비수인 노미 뤼디거가 들어가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안정감은 더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특히 제가 사용하는 5212은 윙백을 우주 끝까지 끌어올리기 때문에 역습을 당할 때 수비에서 인원이 부족할 때가 생기는데 이럴 때 뤼디거가 갖는 장점이 엄청나게 드러납니다. 5212을 사용하였을 때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춰지는 팀이라고 보여집니다.

 

3. 유벤투스

 유벤투스.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예전에는 유벤투스 사용하시는 유저 분들이 어느 정도 있었떤 것 같은데 요새는 참 안보이네요유벤투스 역시 콰드라도라는 걸출한 윙백이 있고 투톱 역시 호날두와 모라타로 높이와 침투 둘 다 챙길 수 있기 때문에 5212을 활용하기 좋은 팀이라 생각합니다몇가지 아쉬운 점들 중에 첫 번째는 왼쪽 윙백을 스피나촐라로 사용하였을 때 스피나촐라가 오른발이기 때문에 왼쪽에서 정크로 올렸을 때 미스가 나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지금 짜 놓은 스쿼드는 미페를 올 흰색으로 맞춘다고 스피나촐라를 사용한 것인데 이 자리에 양발인 잠브로타를 넣으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두 번째는 유벤투스의 문제점인 센터백 뎁스입니다보시면 알겠지만 센터백 세 자리를 전부 사이드백 선수들을 끌어와서 사용하였는데 인게임 내에서 이슈가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세 번째는 중원 기동력입니다라비오와 벤탕쿠르 두 선수 모두 기동력이 뛰어난 선수들은 아니라 상대적으로 중원이 헐거운 5백 포메이션에서 약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그래도 공격수들이 워낙 좋아서 재미는 있을거 같네요!

 

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사실 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제대로 피파에서 맞춰본 적이 없습니다그래서 맨유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맘에 안들어할 선수들이 몇몇 있을 수도 있습니다스위퍼 자리와 투볼란치 자리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20-21 캐미 때문에 저렇게 짠 건데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새롭게 조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달로를 우측 스토퍼로 기용하였는데 현역 포르투갈을 할 때 저 자리로 사용해보았는데 저 자리에서 달로 정말 좋습니다공격진도 현역 느낌을 주려고 호날두 카바니 브페로 두었는데 올스타 감성 챙기시고 싶으신 분은 호날두 루니 테베스 조합으로 특성캐미까지 챙겨가셔도 될 것 같네요양쪽 윙백 자리는 웬만하면 텔리스와 영으로 고정해주세요둘 다 크로스가 미쳐날뜁니다!

 

5. 포르투갈

 포르투갈.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다음은 포르투갈입니다토티 칸셀루가 정말 써보고 싶어서 제가 사용했던 팀인데요아쉬웠던 곳은 딱 두 곳이였습니다급여 때문에 누누 멘데스의 어쩔 수 없는 수미 기용과 농협 파트리시우입니다..... 급여 230 시대가 오면 더 좋은 팀일 것 같아요레앙이 의외로 정말 좋았고 칸셀루 그냥 미쳤습니다 진짜... 저는 포백으로 포르투갈 운영했을 때보다 더 재밌게 사용했습니다!

 

6. 레알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위에 스쿼드는 챔스 3연패 캐미를 적극 활용한 레알 마드리드입니다모드리치 자리를 고민을 많이했는데 모드리치가 맘에 안드시는 분들은 다른 선수 활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마르코스 요렌테라던가마르코스 요렌테라던가마르코스 요렌테요). 저는 베일 저 시즌을 투톱 한자리에 정말 맘에 들게 사용했었습니다호날두는 급여 때문에 맥 날두로 사용하였습니다라모스 자리에서 수비가 조금 헐거울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골키퍼는 컨셉에 맞게 나바스를 사용하고 싶었으나..... 아시죠여튼 저는 첼시 올스타 계정을 이 팀으로 바꿀까 적극 고민 중입니다!

 

7. PSV

 psv.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비주류 팀이긴한데 예전에 라이프치히 할 때 앙헬리뇨를 정말 좋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어 앙헬리뇨를 활용할만한 팀을 찾다가 PSV가 그 중에서는 제일 좋아보여서 넣었습니다급여 제한이 사라져 투톱에 콘굴과 콘돈을 넣을 수 있는 날이 온다면.... 그 때는 섭종이겠죠고메스 형님은 예전에는 잘막으셨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비주류 팀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활용해볼만 한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8. 리버풀

 리버풀.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사실 리버풀은 극강의 윙백을 보유하고 있지만 마음에 드는 공격수가 없어서 배제하고 싶은 팀입니다그래도 미친 속력캐미를 받으면서 리버풀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와 같이 팀을 짜시면 될 것 같습니다현역 감성에 톱자리와 제라드만 저렇게 넣어보았습니다살라를 저 자리에 활용할 수는 없기에...... 이 팀은 스위퍼 자리에 니코 윌리엄스를 써가며 꾸역꾸역 급여 210 시절에 사용했었는데 제법 재미있게 사용했었습니다!

 

9. 브라질

 브라질.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아이콘 카푸가 써보고 싶어서 억지로억지로 짜봤었던 팀입니다고민만 하다가 실사용은 못했습니다밸런스도 상당히 괜찮고브라질 황금세대 캐미도 들어가고 괜찮을거 같긴한데 히바우두가 저 자리에서 괜찮을지가 참 의문이긴 합니다....... 구스타부 파울리뉴 라인은 4222 브라질을 하면서 볼란치로 사용했었는데 쟤네 가성비 진짜 좋아요브라질 안그래도 중원 헐거운데 혹시 브라질 맞추시는 분들은 저 두 명 국밥으로 쓰시고 다른데 급여 쓰세요!

 

10. AC밀란

 ac밀란.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사실 밀란은 5212로 사용하기 정말 빡셉니다하도 급여 높은 선수들이 많아서..... 그래서 별로 추천은 안드리는데 그래도 피파에서 인기 있는 팀이기에 꾸역꾸역 맞춰서 짜봤습니다 (한줄기의 빛... 20NG 토모리....). 다른 자리는 정말 좋을거 같은데 과연 비에이라가 아직도 현역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와 메냥 저 시즌이 자동문이라는 소문이 있어서........ 저는 그렇게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11. 네덜란드

 네덜란드.JPG 고급여 윙백을 활용하는 '5212' 사용 팀 추천!

마지막 팀은 네덜란드입니다여기도 급여가 살짝 모자라서 살짝 끼워 맞춘 팀이긴한데 예전에 사용했던 굴리트와 반바스텐의 투톱의 힘은 굉장했기 때문에 윙백에 저 선수들을 활용한다면 제 5212 기준에는 괜찮은 팀일 것 같네요다만 팀버를 제가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떨 지가 걱정이네요.

 

 

 

지금까지 5212 팀 추천이였습니다첼시는 현재 제가 사용 중이라 추천 명단에서는 뺐고 위에 있는 제 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그럼 재밌게 게임하시고 좋은 하루 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