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들 안녕!

난 티바트 대륙의 사랑스러운 가이드 페이몬이야! (๑◕ꇴ<๑)ゞ

3.4 버전 「선율이 흐르는 밤」의 업데이트 및 보상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자~!

=====보상 내용=====

서버 점검 업데이트 보상: 원석x300 (서버 점검 시간당 원석x60 보상)

문제 수정 보상: 원석x300 (자세한 내용은 보상 우편을 참고해 주세요)

=====보상 대상=====

서버 점검 업데이트 보상: 2023년 1월 18일 07:00:00(한국시간) 이전에 모험 등급 Lv.5 이상을 달성한 여행자

3.4 버전 종료 전까지 보상을 수령해 주세요.

문제 수정 보상: 2023년 1월 18일 07:00:00(한국시간) 이전에 모험 등급 Lv.5 이상을 달성한 여행자

2023년 1월 21일 07:00:00(한국시간) 이전에 게임에 접속해 우편을 수령해 주세요.

※ 보상은 서버 점검 완료 후 5시간 이내에 게임 내 우편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우편의 유효 기간은 30일이므로 잊지 말고 수령해 주세요.

=====업데이트 시간=====

2023년 1월 18일 07:00:00(한국시간) 시작, 예상 소요 시간: 5시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방법=====

PC: 현재 게임 종료 후 실행기를 다시 시작한 뒤 업데이트 클릭

iOS: App Store에서 업데이트 클릭

안드로이드: 게임 접속 후 게임 내 알림에 따라 업데이트 진행

PS5™ 혹은 PS4™: 시스템 화면 열기-원신 선택-패드 Option 버튼 누르기-Check for updates 선택

※ 설치 도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업데이트 내용=====

1. 신규 지역

신규 지역 「하드라마베스 사막」 개방

◇ 사막의 경계는 여전히 길게 뻗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시미터 모양의 무수한 사막 협곡 사이엔 오래전 사라진 고성과 그 안에 사는 떠돌이 부족이 숨겨져 있다고 한다.

끊임없이 공평하게 모든 역사를 삼켜버리는 모래폭풍 속엔 어쩌면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가 잠들어 있을지도 모른다….

◇ 신규 지역: 3.4 버전에서 「수메르」의 신규 지역 「하드라마베스 사막」이 개방됩니다.

「하드라마베스 사막」 일일 의뢰가 새로 추가됩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새로운 낚시 포인트와 「빛나는 결정」 배치 역시 추가됩니다.

2. 신규 캐릭터

충고와 직언·알하이탐(풀)」(★5)

◇ 신의 눈: 풀

◇ 무기: 한손검

◇ 수메르 아카데미아의 현임 서기관. 비범한 지혜와 재능을 가지고 있다. 자유롭게 살고 있으며, 일반인은 좀처럼 그를 볼 수 없다.

◆ 원소전투 스킬 「보편성·이데아 모사」

◆ 원소전투 스킬 「보편성·이데아 모사」 사용 시 알하이탐이 빠르게 돌진하며, 홀드하면 조준 상태로 돌입해 돌진할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돌진한 후에는 주변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가하고 「빛조각」을 생성한다. 빛조각을 보유한 경우 알하이탐의 일반 공격과 강공격 그리고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풀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해당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빛조각이 적에게 투사 공격을 가해서 빛조각 개수에 기반한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빛조각은 시간이 지나면 차례대로 사라지며, 알하이탐이 퇴장하면 전부 사라진다.

◆ 원소폭발 「특수 영역·현상의 족쇄」

◆ 원소폭발 「특수 영역·현상의 족쇄」 사용 시 특수 구속 영역을 생성해서 여러 차례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발동 시 빛조각을 보유한 경우, 모든 빛조각을 소모하여 가하는 피해 횟수가 증가한다. 발동 완료 2초 후, 빛조각을 0/1/2/3개 소모했을 경우 알하이탐은 빛조각을 3/2/1/0개 생성한다.

영롱한 선인의 꽃망울·요요(풀)」(★4)

◇ 신의 눈: 풀

◇ 무기: 장병기

◇ 가진낭시진군의 가장 어린 제자. 따뜻하고 세심한 「애어른」이다.

◆ 원소전투 스킬 「하늘에서 무가 내려와」

◆ 원소전투 스킬 「하늘에서 무가 내려와」를 사용 시 요요는 「월계·투척형」을 투척해 출전시킨다. 「월계·투척형」은 하얀 무를 투척하며, 투척한 무가 캐릭터나 적에게 명중 시, 폭발하여 일정 범위 내의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고, 범위 내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HP 회복량은 요요의 HP 최대치에 따라 결정된다. 적이나 캐릭터에게 명중하지 못할 경우, 하얀 무는 낙하한 곳에 남아서 적이나 캐릭터와 접촉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폭발한다.

◆ 원소폭발 「달빛 아래 떨어지는 옥구슬」

◆ 원소폭발 「달빛 아래 떨어지는 옥구슬」 발동 시 요요는 「선인의 슬기」 상태에 진입하며, 수량이 최대치에 도달할 때까지 주기적으로 「월계·도약형」을 소환한다. 월계·도약형이 투척한 무가 폭발할 때 근처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가 회복되며, 가하는 풀 원소 피해는 원소폭발 피해로 간주한다. 선인의 슬기 상태에서는 요요의 이동 속도와 풀 원소 내성이 증가한다. 요요가 퇴장하면 선인의 슬기 상태가 종료된다. 선인의 슬기 상태가 종료되면 남은 월계·도약형이 모두 사라진다.

3. 신규 비경

비경 「다섯 오아시스의 전당」

◇ 사방을 둘러싼 사막이 있기에, 오아시스는 존재의 의미를 갖는다. 오아시스의 주민들은 그 점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구라바드의 조상들은 이곳에 사막의 주인을 기리는 수행장을 만들었다. 모래폭풍이 몰아치는 과거와 현재, 이 숨겨진 수행장은 수많은 사막 주민들의 피난소가 되었고 그 속엔 극악무도한 자들도 섞여 있다고 한다….

◇ 개방 조건:

• 모험 등급≥Lv.28 및 특정 조건 달성

◆ 비경 도전 시 원석, 풀의 인장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경 「망자의 도시」

◇ 구라바드의 옛 주인들은 죽음을 모래바다의 신성한 귀착지로 가기 위해 반드시 지나야 하는 길로 여겼다. 비천한 자들이 이 신성한 여정을 더럽히지 않게 하기 위해 이름 없는 무덤을 땅속 깊이 묻었지만…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 이곳은 모래 벌레와 버섯몬들의 낙원이 되어버렸다.

◇ 개방 조건:

• 모험 등급≥Lv.32 및 특정 조건 달성

◆ 비경 도전 시 원석, 풀의 인장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장비

신규 무기

「한손검·잎을 가르는 빛」(★5)

치명타 확률이 4% 증가한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원소 피해를 준 후, 일반 공격과 원소전투 스킬의 가하는 피해가 원소 마스터리의 120%만큼 증가하는 「가지치기」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28회 발동하거나 12초가 지나면 사라진다. 「가지치기」 효과는 12초마다 최대 1회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기원 「신의 주조」 기간에 한정 ★5 무기 「한손검·잎을 가르는 빛」의 기원 획득 확률 대폭 증가!

5. 신규 코스튬

카미사토 아야카——「꽃 피는 날의 편지」

◇ 카미사토 아야카의 나들이 코스튬. 라이트 노벨 일러스트에 묘사된 폰타인 여성복을 본떠 만든 것으로, 폰타인 숙녀들의 생활 양식을 엿볼 수 있다.

3.4 버전 업데이트 후 ~ 2023년 2월 27일 04:59:59(한국시간) 기간에 카미사토 아야카의 코스튬 「꽃 피는 날의 편지」가 「상점-캐릭터 코스튬」에서 기간 한정 할인 판매됩니다. 할인 기간 동안 코스튬 판매 가격은 창세의 결정x1,350이며, 기간 한정 할인이 종료된 후에는 가격이 창세의 결정x1,680으로 변경됩니다. 구매 제한: 1회

리사——「잎새에 숨겨진 이름」

◇ 리사가 수메르를 다시 방문했을 때 주문 제작한 코스튬.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이 옷은 리사의 학창 시절 교복과도 닮았다.

◆ 3.4 버전 기간 동안 「장미가 다시 필 무렵」 기간 한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리사 코스튬 「잎새에 숨겨진 이름」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3.4 버전 종료 후에는 「상점-캐릭터 코스튬」에서 해당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신규 스토리

1. 신규 전설 임무

알하이탐 전설 임무——매의 장 제1막 「집단의 허상」

3.4 버전 업데이트 후 영구 개방

◆ 임무 개방 조건

• 모험 등급≥Lv.40

• 마신 임무 제3장 제5막 「허공의 선동, 타오르는 겁화」 클리어

2. 신규 월드 임무

◆ 신규 월드 임무: 「빌키스의 애가」,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 「『사냥매』 타들라」,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재회의 기쁨」 등

※ 특정 조건 달성 시, 월드 임무 「파도처럼 들이닥친 원수…」가 2023년 2월 6일 05:00:00(한국시간)에 개방됩니다.

7. 신규 강적

「바람 침식 모래 벌레」

◇ 사막 깊은 곳에 사는 눈 없는 포식자. 소리와 대지의 진동으로 사냥감의 행적을 쫓는다.

바람 원소를 어느 정도 다룰 수 있어 강적을 만나면 지면에서 떨어진 부유 상태에 진입한다. 해당 상태에서 「바람 침식탄」을 배출하는데 제때 파괴하지 못하면 바람 침식탄은 밀집한 바람 침식 탄막으로 전환된다. 바람 원소와 반응할 수 있는 원소 타입 공격은 바람 침식탄을 파괴할 수 있으며, 파괴 시 일정 시간 동안 바람 침식 모래 벌레와 상응하는 원소 내성을 감소시킨다. 연속으로 바람 침식탄 2발을 파괴하면 부유 중인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격추된다.

「하드라마베스 사막」 지역에 위치

「성해 붉은 독수리」, 「성해 독전갈」, 「성해 날뱀」

◇ 위대한 존재를 삼킨 탓에 기이하게 뒤틀린 동물.

전투 중에 성해 섭취 상태로 진입하고, 일부 공격은 성해 섭취 에너지 덩어리를 배출한다. 상응하는 원소 공격으로 에너지 덩어리를 파괴해 강력한 힘을 흡수할 수 있으며, 성해 독전갈을 공격할 때 해당 에너지를 발동해 강력한 피해를 주고 잠시 그로기 상태에 빠트릴 수 있다.

「도금 여단·모래의 이야기꾼」, 「도금 여단·풀고리 무용수」

◇ 사막에서 온 느슨한 용병 단체의 전사.

일정량의 피해를 받으면 몸에 봉인된 악령을 해방해 함께 적을 상대하고 마성화 상태에 진입한다. 악령을 처치하면 일정 시간 동안 허약 상태에 빠진다.

8. 기타 신규 내용

1. 신규 레시피:

○ 수메르 「람바드 술집」: 「샤흐리삽스 스튜」, 「특제 미트볼」

○ 알하이탐 특제 요리: 「이상적인 상황」

○ 요요 특제 요리: 「경책 가정식」

신규 업적 모음 「수메르·황금 모래사장·두 번째」 추가, 「천지만물」의 일부 업적 추가

2. 신규 명함:

「알하이탐·충고」: 알하이탐의 호감도 Lv.10 달성 시 획득

「요요·월계」: 요요의 호감도 Lv.10 달성 시 획득

「축제·산 구름」: 이벤트 교환으로 획득

「기행·화음」: 기행 시스템 보상으로 획득

「업적·모래폭풍」: 「수메르·황금 모래사장·두 번째」의 모든 업적 달성 시 획득

3. 일부 로딩 화면 메시지 신규 추가

4. 신규 동물: 날뱀

5. 신규 채팅 이모티콘: 페이몬의 스케치 15~20탄

6.「일곱 성인의 소환」 콘텐츠 업데이트:

「듀얼 기록」 기능 추가: 이전 턴의 조작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 카드 「클레」, 「북두」 및 상응하는 특성 카드 추가

플레이어 리스트의 초청 대전 스테이지, 손님 도전의 방문객 추가

7. 월드맵 내 지하 및 실내 구역의 워프 포인트 및 비경에 새로운 표식 추가

8. 「리월항」 NPC 아산파의 판매 아이템 추가: 간편 아이템 「폭죽통」 및 기타 폭죽

9. 「야시오리섬」 지역 뱀신의 머리 구역 부근에 「성해 독전갈」 및 동물 독전갈 추가 배치

10. 「바나라나의 꿈 나무」: 꿈 나무의 최대 레벨이 Lv.40으로 상승합니다

11.나선 비경

11층 지맥 이상 조정:

• 파티의 모든 캐릭터가 75%의 풀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한다.

나선 비경 11층의 적 진형 업데이트

나선 비경 12층의 적 진형 업데이트

3.4 버전 업데이트 후 제1차 나선 비경 기수 업데이트 진행. 기수별 연월 축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기:

가시 돋친 달

활성 상태인 적의 풀 원소 내성 및 번개 원소 내성이 30%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활성 상태 종료 후 2초 뒤에 사라진다.

제2기:

우거진 녹빛의 달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로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준 후 「우거진 초목」 효과를 1스택 획득한다: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가 8% 증가한다. 지속 시간: 6초, 최대 중첩수: 6회. 지속 시간은 독립적으로 계산하며, 0.1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제3기:

흥성하는 달

캐릭터가 적에게 발산 반응 또는 촉진 반응을 발동 시, 적의 위치에 충격파를 방출해 고정 피해를 준다. 해당 방식으로 충격파를 3초마다 최대 1회 방출할 수 있다.

=====조정 및 최적화=====

시스템

1. 「성유물 반환의 신비」에서 신성한 상자를 변경해도 선택한 성유물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2. 「성유물 반환의 신비」에서 이미 강화한 성유물을 선택하면 2차 확인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3. 「성유물 반환의 신비」에서 성유물의 필터링 조건이 최적화됩니다.

4. 「성유물 반환의 신비」에서 슬라이드를 통해 성유물을 여러 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오디오

1. 「일곱 성인의 소환」의 일부 원소 반응 효과음이 최적화됩니다.

2. 캐릭터 날씨 관련 음성과 대기 음성이 동시에 발동될 때의 재생 로직이 조정됩니다.

캐릭터

1. 캐릭터 「유곡에 피어난 난초·야란(물)」의 손 모델링이 최적화됩니다.

2. 캐릭터 「꿈의 정원에 감춰진 보물·도리(번개)」의 캐릭터 일러스트 다리 표현이 최적화됩니다.

일곱 성인의 소환

1. 컨트롤러로 「일곱 성인의 소환」 플레이 시 커서가 정지 상태일 때 PC와 PS4™에서 엑스(X) 버튼을 홀드하거나, PS5™에서 동그라미(O) 버튼을 홀드하면 턴을 종료할 수 있는 기능(DualSense™ 또는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 기준)이 추가됩니다.

2. 컨트롤러로 「일곱 성인의 소환」 플레이 시 L1과 R1 버튼의 버튼 알림이 추가됩니다. (DualSense™ 또는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 기준)

3. 「일곱 성인의 소환」 캐릭터 카드 「요이미야」의 원소폭발에 필요한 원소 에너지, 원소 주사위 수, 가하는 피해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필요한 원소 에너지 2 → 3, 필요한 불 원소 주사위 3개 → 4개, '불 원소 피해를 3pt 준다…' → '불 원소 피해를 4pt 준다…'

4. 「일곱 성인의 소환」 캐릭터 카드 「꼭두각시 검귀」 원소전투 스킬 「고독한 바람의 검세」와 「서리 낀 그림자의 돌진」이 가하는 피해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두 원소전투 스킬이 더 이상 피해를 가하지 않으며, 각각 검의 그림자·고독한 바람, 검의 그림자·흩날리는 서리만 소환됩니다.

5. 「일곱 성인의 소환」의 이벤트 카드 「허브 고기말이」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이제 해당 효과를 최대 3회 발동할 수 있습니다.

6. 「일곱 성인의 소환」에서 진영 출전 상태 「격화 영역」의 사용 가능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조정됩니다.

7. 「일곱 성인의 소환」 특성 카드 「되돌아오는 잎새」에 필요한 원소 주사위가 풀 원소 주사위 3개에서 4개로 조정됩니다.

8. 「일곱 성인의 소환」의 일부 캐릭터 카드의 외형이 최적화됩니다.

9. 모바일 클라이언트에서 「일곱 성인의 소환」 플레이 시, 카드에 보호막이 부착될 때의 이펙트가 최적화됩니다.

10. 「일곱 성인의 소환」에서 대전 중 새로운 캐릭터 카드가 추가될 때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최적화됩니다.

기타

1. 업적 '잘 훈련된 고고학자'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2. 업적 '모래폭풍과 신기루를 넘어·첫 번째' 해금에 필요한 워프 포인트 수량이 기존의 26개에서 27개로 조정됩니다. (이미 해당 업적을 달성했을 경우에는 업적 완료 상태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3. 원소 공명 효과의 적용 규칙이 조정됩니다: 파티에 캐릭터가 4명 존재하거나, 체험 캐릭터로 인해 4명 이상의 캐릭터가 존재할 경우 원소 공명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이때 원소 공명 효과는 파티 내 첫 번째 캐릭터부터 네 번째 캐릭터의 원소 타입에 따라 결정됩니다. (조정 전: 체험 캐릭터가 있을 경우 원소 공명 효과가 적용되지 않음)

4. 보스 「정기의 신」 전투에서, 두 번째 페이즈 애니메이션 컷신을 스킵할 때 나타나는 2차 확인창이 사라집니다. 이제 추가 확인 없이 바로 애니메이션을 스킵할 수 있습니다.

5. 일부 돌발 사건의 과도한 발동 판정 범위가 조정됩니다.

=====문제 수정=====

임무

1. 일일 의뢰 「이 소설은 대박 날 거야!」에서 인물의 대화를 듣는 임무 목표 진행 시, 일부 NPC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등장했던 문제 수정

2. 월드 임무 「일곱 신의 축복」에서 페이몬의 한국어 음성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 수정

3. 특정 상황에서 월드 임무 「스토리 구상법」의 임무 목표 '쥰키치와 대화하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 수정

1. 보스 「영겁의 드레이크」의 전투 구역 범위를 조정해, 특정 위치에서 보스가 일정 확률로 전투를 비정상적으로 벗어나던 문제 수정

2. 보스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 「태고의 구조체·역장 발생기」의 회오리 공격의 스킬 판정 범위가 과도하게 높았던 문제 수정

캐릭터

1. 캐릭터 「기나긴 방황·방랑자(바람)」가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일부 상태에서도 여전히 원소전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 수정

2. 캐릭터 「기나긴 방황·방랑자(바람)」의 일반 공격 중 3번째 공격의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현되던 문제 수정

3. 캐릭터 「기나긴 방황·방랑자(바람)」가 부유 상태에서 대시 상태를 취소할 때 게임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끊기던 문제 수정

4.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기나긴 방황·방랑자(바람)」가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한 후 뒤에 생기는 스킬 이펙트가 부유 상태 종료 후에도 여전히 남아있던 문제 수정

5. 캐릭터 「하나미자카 쾌걸·아라타키 이토(바위)」가 「분노의 귀왕」 상태일 때 다시 원소폭발을 발동하면, 낮은 확률로 원소폭발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6.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하나미자카 쾌걸·아라타키 이토(바위)」의 원소전투 스킬을 짧게 눌러 발동하면 「우시」의 투척 거리가 너무 멀게(홀드 시의 투척 거리와 동일하게) 적용되던 문제 수정

7. 캐릭터 「수수께끼의 장치학자·파루잔(바람)」이 발사한 화살을 적이 발견하지 못하던 문제 수정

8. 캐릭터 「번뇌의 제거자·쿠키 시노부(번개)」의 네 번째 운명의 자리 효과로 인한 번개 원소 범위 피해가 일부 적에게 명중하지 않던 문제 수정

9. 캐릭터 「눈 그친 뒤의 매화향·호두(불)」의 원소폭발이 적 명중 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현되던 문제 수정: 수정 후 PS5™ 및 PS4™ Base에서는 해당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며, PC, iOS, Android 디바이스에서 그래픽 설정이 낮음/매우 낮음으로 설정된 경우와 PS4™ Pro 디바이스의 경우는 해당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10. 캐릭터 「정화의 하얀 풀·나히다(풀)」가 원소폭발과 원소전투 스킬을 연속으로 발동하면 이미 활성화된 모션 블러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던 문제 수정

11. 탄도가 존재하는 일부 캐릭터 스킬 및 공격의 비행 궤적이 낮은 확률로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문제 수정

일곱 성인의 소환

1. 「일곱 성인의 소환」의 특정 상황에서 카드를 소모해 원소 조정을 진행할 때, 전환 후의 원소 주사위 미리보기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2. 「일곱 성인의 소환」에서 적 「물의 심연 메이지」가 발동하는 「물방울」 스킬이 비정상적으로 특성 카드 「혼돈의 엔트로피」의 영향을 받아 피해가 증가하던 문제 수정

3. 「일곱 성인의 소환」에서 일부 아이콘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4. 「일곱 성인의 소환」의 일부 카드 텍스트 설명 오류 수정, 일부 설명 통일

5. 컨트롤러로 「일곱 성인의 소환」 플레이 시, 현재 남은 주사위가 3인 상태에서 핸드 카드를 사용하여 원소 조정을 진행하면 조정할 주사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없던 문제 수정

6. 「일곱 성인의 소환」 대전 중 상대가 카드를 획득할 때의 이펙트 표현이 최적화됩니다.

7. 「일곱 성인의 소환」 대전 중 대화가 표시되는 시간이 최적화됩니다.

시스템

1. 다인 모드에서 여행자가 「오유정(烏有亭)」에 진입할 시, 다른 유저의 미니맵 화면에 표시되는 위치 아이콘이 실제 위치와 다르던 문제 수정

2. 모바일 디바이스로 플레이 시, 캐릭터가 전투에서 입는 피해 숫자가 낮은 확률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3. 특정 상황에서 파티 설정 화면의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오디오

1. 캐릭터 「호법야차·소(바람)」의 음성 'HP 부족·세 번째'가 전투 도중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2. 캐릭터 「호법야차·소(바람)」의 일부 한국어 전투 음성이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3. 캐릭터 「정화의 하얀 풀·나히다(풀)」의 '자료/음성' 중 '나히다에 대해 알기·다섯 번째'의 일부 중국어 더빙 오류 수정

4. 일부 임무의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음성 최적화

기타

1. 「하 바람 침식지」 지역 맵에 보스 「무상의 풀」로 통하는 길이 추가됩니다. (맵 표시만 추가, 실제 지형은 변하지 않음)

2. 캐릭터가 비에 의해 물 원소가 부착된 상태에서 「적왕의 무덤」 지역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면, 부착된 물 원소가 비정상적으로 유지되던 문제 수정

3. 특정 상황에서, 컨트롤러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속세의 주전자」의 배치 기능 화면에서 구역 변경을 선택하면 버튼으로 확인을 할 수 없던 문제 수정

4.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가 일정 확률로 공중에서 등반 상태를 유지하던 문제 수정

5. 캐릭터가 등반하다 스태미나를 소진한 순간 가방 화면을 열면, 다시 화면을 나갔을 때 일정 확률로 캐릭터의 등반 상태가 비정상적으로 유지되던 문제 수정

6. 캐릭터가 「건강한 풀 씨앗」을 획득해 씨앗이 부착된 기간 동안 파티 설정 화면에서 현재 출전 중인 캐릭터를 다른 캐릭터로 교체하면, 교체한 캐릭터의 강공격이 풀 씨앗 공격을 발동할 수 없던 문제 수정

7. 일부 적의 무기가 일정 확률로 감전 반응의 대상이 되던 문제 수정

8. 수메르 지역의 연무 비경(무기 돌파 소재)과 숙달 비경(특성 육성 재료) 개방에 필요한 모험 등급이 잘못 설정되었던 문제 수정: 수정 후 연무 비경 필요 레벨은 Lv.16(기존 Lv.22), 숙달 비경 필요 레벨은 Lv.27(기존 Lv.22)로 조정

9. 특정 필드에서 일부 캐릭터의 소환물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10. 다인 모드에서 여행자가 「층암거연·지하 광구」, 「연하궁」 등 필드로 워프하면 파티의 원소 공명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던 문제 수정

11. 15개 언어의 일부 텍스트 오류 수정 및 개선(실제 효과 변화 없음. 페이몬 화면->설정->언어에서 게임 언어를 변경하면 현재 공지에서 해당 언어의 수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한국어 텍스트의 수정 및 개선 내용:

◆ 알베도의 칭호를 '수사팀 대장'에서 '수사대 대장'으로 수정

◆ NPC '야마다 이치니산'의 이름을 '야마다 히후미'로 수정

◆ 일곱 성인의 소환 카드 '제게 맡겨주세요!'의 명칭을 '제게 맡기세요!'로 수정 및 통일

◆ 일곱 성인의 소환 카드 '리월 항구'의 명칭을 '리월항'으로 수정 및 통일

◆ 일곱 성인의 소환 카드 '무기 마스터리'의 명칭을 '무예 마스터리'로 수정 및 통일

◆ 일부 마물의 버프 상태 '마왕화'의 명칭을 '마성화'로 수정 및 통일

◆ 가구 '눈사람 목도리-「과일잼 팬케익」'의 명칭을 '눈사람 목도리-「과일잼 팬케이크」'로 수정 및 통일

◆ 요리 '장원 팬케익'의 명칭을 '장원 팬케이크'로 수정 및 통일

◆ 요리 '뭉게 구름 팬케익'의 명칭을 '뭉게구름 팬케이크'로 수정 및 통일

◆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에서 일부 더빙과 자막의 불일치 오류 수정

◆ 전설 임무 「붉은 단풍의 장」에서 일부 더빙과 자막의 불일치 오류 수정

◆ 월드 임무 「히로미의 수호」의 일부 오타 수정 및 번역 개선

◆ 월드 임무 「벚나무 치료」의 일부 오타 수정 및 번역 개선

◆ 월드 임무 「검사의 꿈」의 일부 오타 수정 및 번역 개선

※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제품 및 단체는 실제와 무관한 것으로 허구임을 밝힙니다.

※ "PlayStation", "PS5", "PS4", "DualSense", "DUALSHOCK" are registered trademarks or trademarks of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