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제작사 및 우중이가 의도한 것은 일반런일 겁니다
실제로 딥다 등에서는 거지런 하기 어렵게 일반런 하라고 맵이 제작 되어 있죠
근데 막상 그렇게 나오면 하는 얘기는

ex) 딥다3-2
한판 도는데 자원이 너무 빠진다, 피곤하다, 두번 돌기는 싫다, 그나마 한번만 깨면 되서 다행이다 등등

우중이가 의도한대로 공평하게 다같이 일반런 돌게 만들었는데 이런 불만이 나올까요

만일 거지런을 시스템적으로 없앤다 치면, 간단한 방법은
맵상에서 가장 자원이 적은 인형을 기준으로 그 제대가 표시되는 것처럼
그 표시대로 제대 전원 전투 불가능 판정으로 바꾸면 되겠죠

근데 그렇게 바꿔버리면 그때가선 또 위와 비슷한 불만이 한가득이겠죠

거지런이란 것도 사람들이 시스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을 연구하고 발굴해내서 최대한 효율을 끌어올린 겁니다
그 사람이 퍼뜨리지 않고 혼자만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었는데 모두에게 좋은걸 나눈겁니다
예를들어 0-2 거지런만 해도 팁게에 0-2 쳐보면 알겠지만
처음 소개된 것은 0-2 코어런이라는 글을 시작으로 조금씩 바꿔가며
사람들이 코어드랍률이 더 좋은 곳, 그리고 5회 전투인 것을 활용해서 현재의 0-2거지런이 탄생한 겁니다
그 전에는 4-3e, 5-2e 5-4e 퇴각런, 5-4e보스런, 7-2e황제런, 0-4 퇴각런까지
이런 루트만이 이용됐었죠

또한, 이것은 비단 소녀전선 만이 아니라 다른 게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좋은 루트, 효율성을 찾는 한국, 아니 전세계 게이머들이 보이는 모습이죠

이런 거지런이란게 게임의 건강을 해치는 것이라면 분명 없애야 하겠지만
글쎄요.. 나쁜 것도 아니고 필요악인 것도 아니고
그냥 시간과 피로도를 자원 효율과 맞바꾼 것일 뿐입니다
심지어 인형 한기만 보급하면 당연히 제대 전체를 보급 하는 것보다 약해지므로
본래 제대가 돌 수 있는 상위 지역이 아니라 더 낮은 지역밖에 돌 수 없다는 아주 당연한 패널티도 있습니다
이런것은 어느정도 지불한 댓가와 리턴이 맞아떨어지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이런게 문제라면 제대에 만렙 인형 한기만 넣고 매우 쉬운 지역 도는 방식이나
3~4링 인형들을 보급해서 사용하는 것은 5링 인형에 비해 탄식을 덜 먹는 것도 자원을 덜 먹는 플레이니 역시 거지런처럼 문제 삼아야 하는 부분일가요?

그리고 아주 근본적인 부분에 모순이 있습니다
일반런은 막힌적이 없어요
그냥 군수로 자원 모아서 일반런을 돌리면 되는 겁니다 그게 정상이기도 하고요
그럼 본래는 4-3e나 간당간당 돌릴 4링 인형들로도 5지역 0지역, 아니 5회 전투로 한정되어 플레이 할 수 밖에 없는 전역 제한조차 다 무시하고 자기가 돌리고 싶은 지역을 해당 지역 인형드랍까지 고려하면서 돌릴 수 있어요
심지어 자동보급을 키면 일일히 제대 편성에서 인형 하나 꺼내서 바꿔주고 제대 더블클릭해서 보급하기 이런 귀찮은 작업을 전혀 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이런 일반런에 대해 그 누구도 제약을 걸지 않았습니다 하면 되잖아요
일반런 코어도 더 잘벌리고 시간도 절약되고 피로도도 적고 심지어 판당 3인형밖에 경험치 못 얻는 것을 5인형 전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지런에 비해 다다익선 아닙니까? 심지어 이런 장점 때문에
이런 글도 올라왔었습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고작 그 귀찮은 짓을 하며 얻는건 약간의 자원 이득밖에 없습니다

정 귀찮으면 4권총+1딜러(이유식,잠스티온) 혹은 3권총+1탱커1딜러 풀보급런을 하는 것에 비해서 더 높은 제대 요구치가 필요하고, 자원도 5배 차이도 아니고 두배밖에 차이 안나는데 이렇게 돌아도 되는 거구요


요약
거지런은 사람들의 연구로 이루어진 결정체
피로도와 효율을 맞바꾼 것
귀찮으면 안해도 됨 우중이를 비롯해 누구도 하라고 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