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3대용 스탭비 공략

 

(지그린트,뷔제크로스,엘쿨루스)

 

 

 

 

 

-차  례-

 

I 지그린트

[1] 알고가기

[2] 패턴

[3] 회피 및 댐딜

[4] 나도 지그린트 낙 시켜보자

 

II 뷔제크로스

[1] 알고가기

[2] 패턴

[3] 회피 및 댐딜

[4] 뷔제크로스에서 저렙들이 해야하는 일은..?

 

III 엘쿨루스

[1] 알고가기

[2] 패턴

[3] 회피 및 댐딜

 

#I 마치며

[1] 엘쿨루스 솔로잉 영상(5분)

[2] 맺은말

 

 

 

 

 

 

 

 

 

I 지그린트

 

 

 

 

[1] 알고가기

 

 

 

 

(1) 미니맵

 

 

지그리드는 투석기 8개 소형폭탄상자 4개 그리고 센터에 크랙디거가나오는 흙더미가 있으며 캠프파이어같은경우 보스전 바로 앞에 땔감이 있는 곳에 설치하는게 정석이다.

미니맵 설명을 간단히 하자면 전체적으로 축축한 지형이며 속성이 전기인 지그린트에 유리하도록 고안된 지형인듯보이나 ep7에 나오는 토르처럼 물에 있는다고해서 감전사당하지는 않으니 지형적인 외모에는 그렇게 신경쓸 필요가 없다.

 

 

(2) 디버프

 

 

지그린트의 일부공격중 피격시 걸리는 디버프스킬이다.

실제적으로 저스킬을 마나실드없는 상태로 걸린다면 무려 800이라는 hp가 방어력에 관계없이 잃어버리므로 항상 조심한다.

 

참고로 감전 디버프 스킬은 자기가 직접 피격당하지 않아도 옆사람이 피격시 전염되는 경우가 있다.

 

 

원안에 보이는거와 같이 전기가 다른 유저에게 전도되어 감전된다.

전기 전도는 지그린트의 공격중 공중광역전자포, 전방전자포(수정)에만 나타난다.

 

 

 

 

 

 

 

 

 

 

 

 

[2] 패턴

 

 

 

(1) 몸통박치기

 

 

 

 

유도성 공격으로 거대한 몸집을 유저를 향해 전진하며 온몸으로 공격하는 패턴이다.

하지만 이 공격같은경우 속도가 느린편이고 왼쪽이 상당히 비는 패턴이기에 거리감을 잘 맞춘후 회피에 신경을쓰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단, 피격시 단타공격이 아니기때문에 hp가 상당한 손실을 입게된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2) 꼬리치기

 

 

 

긴꼬리를 이용하여 용의 뒷편에 있는 유저를 공격하는 상당히 넓은 범위의 패턴이다. 하지만 선모션이 길고 잘이용하면 아주좋은 딜타이밍이 될 수 있다. 주의 할점은 피격되더라도 좌우에서 피격되면 단타판정이지만 가운데에서 피격되면 2타이상 판정이 되기때문에 행동불능이 될 수 있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3) 전방전자포

 

두발을 내려찍음과 동시에 전방을 향해 전자포를 쏘는 패턴이다. 유도성공격이나 나가는 속도를주체하지못하고 좌우로 살짝만 피해주어도 전자포는 직진한다. 대신 사정거리가 거의 무한이므로 항상 유의한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피격시 감전디버프

 

 

 

 

 

 

 

(4) 전면브레스

 

 

직선으로 전기를 한번 내뿜고 우에서 좌로 한번 쓸어버리는 형식으로 전기를 내뿜는다. 이경우 용을기준으로해서 전면에 있는 유저들은 거의 원킬로 사망할 확률이 높으며 대미지또한 우주최강이기때문에 스팩좋은 유저도 버티기힘들다. 하지만 아주용과 근접해있는상태라면 피격되지않고 직선 전기를 제외한 우에서 좌로 쓰는 전기는 보기보단 범위가 넓지않으므로 거리감만 잘익히면 쉽게 피할수 있다.

 

엠버캔슬이 불가능하다.

피격시 감전디버프

 

 

 

 

 

 

 

 

(5) 광역번개

 

 

 

 

이 패던은미니맵 전체에 작용하는 말 그대로 광역패턴이다. 하지만 보기와같이 미리서 번개가떨어질 위치를 원으로 표시해두기때문에 피하기 상당히 쉬우며 시전속도도 느리기때문에 피하는데 그리 어렵지않다.

 

엠버캔슬 불가능

피격시 감전디버프

 

 

 

 

 

 

 

 

(6) 공중광역전자포(전기코코볼)

 

 

 

공중을 날면서 아래에있는 유저를 향해 전자포를 날리는 패턴이다.

상당히 빠른 속도로 전자포가 떨어지고 유도성 공격이기에  피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유저들이 많다. 하지만 결코 어려운게 아니다. 지그린트가 유저를 저격하고 전자포를 쏘는 순간 그전자포에는 지그린트가 비행하는 운동에너기가 들어가기때문에 실제 자신이 생각한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직진한다. 따라서 저격대상이였던 유저는 지그린트와 반대방향으로 달리면 자연스럽게 안전지대로 들어오게된다.

 

엠버캔슬 불가능

피격시 감전디버프

 

 

 

 

(7)독수리 발톱(낚아채기)

 

 

 

유도성 공격으로 유저를 뒷발로 낚에채어 공중에서 내팽개치는 비신사적인 패턴이자 피격시 즉사하는 패턴이다. 사람들 말로는 행동불능 버티기가 발동하면 산다고 하지만 필자의 경험상 단 한번도 저 패턴에서 행불이터진걸 본적이 없음으로 일단 즉사로 판단하는게 맞을것이다. 저 패턴은 지그린트를 낙하시켜 상당한 대미지를 입힐수있는 좋은 타이밍이기도 하다 낙하방법은 지그린트가 유저를 덥치려는 순간 소폭으로 진흙속에있는 디거를 깨워 추락시키는 것이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참고**

독수리발톱과 공중광역전자포를 구별하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 간단한 구별법을 소개한다.

 

위 스샷은 공중광역 전자포시에만 나오는 공중비행 모습이다. 즉 지그린트가 공중으로 날아오른후 공중을 선회하는데

미니맵을 360도라 할때 180를 돌면 독수리 발톱이며 90~120도사이를 돌면 공중 광역전자포이다.

 

 

 

 

 

(8) 석화

 

 

 

현제 알려진 정보로는 지그린트가 체력이 60%남았을때 시전하는 패턴이며 자기회복스킬이다. 저때 투석기로 석화를 방해하지않는다면 석화가 끝난후 지그린트가 10%의 체력을 회복한다고 하니 투석기사수들의 임무가 막중한 패턴이라고 봐야하겠다. 또한 이패턴이 있는한 지그린트의 솔로플레이는 절때 불가능함을 증명한다.

 

 

 

 

 

 

 

 

 

 

 

 

 

 

 

 

[3] 회피 및 댐딜

 

 

 

(1)몸통박치기

 

 

 

 

회피 :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지그린트가 첫 전진시 왼쪽으로 파고든다.

 

 

 

댐딜 :

 

 

 

 

 

 

 

 

(2) 꼬리치기

 

 

회피 : 딱히 영상이 필요없는 패턴.... 꼬리쪽이 아니면 어디든지 공격가능하다.

 

 

 

댐딜 :

 

 

 

 

 

 

 

(3) 전방전자포

 

 

 

 

회피 : 양 발과 닿지않도록 주의 하면서 양 옆으로 회피한다.

 

 

댐딜

 

 

 

 

 

 

 

 

 

(4) 전면브레스

 

 

 

 

 

 

회피 : 두가지 종류의 회피법이 있는데 근접일경우는 왼쪽으로 달린후 지그린트않으로 파고드는 회피법과 원접일경우 그대로 진행병향으로달리는 회피법이있다.

 

 

댐딜 :

 

 

 

 

 

 

 

 

 

(5) 광역번개

 

 

 

 

회피 : 딱히 이렇게 피하라라고 정하기 힘든.... 그정도로 쉬운 패턴이며 그저 원 밖으로 피신만 하면된다. 또한 거리에 따라서 원하는 댐딜을 맞춰서하면된다

 

 

댐딜 :

 

 

 

 

 

 

 

 

 

(6) 공중광역 전자포(전기코코볼)

 

 

 

 

회피 : 지그린트와 반대방향으로 달리거나 연아스탭을 사용한다.

 

 

 

 

 

 

 

 

(7) 독수리 발톱(낚아채기)

 

 

 

회피 : 이것또한 회피에 의미가 없다. 그냥 돌이 되면된다... 간혹가다 영웅심에 피해본다고 엠버외에스킬을 쓸거라면 당신은 진정한 잉여다...

 

 

 

 

 

 

 

 

 

 

 

 

 

 

 

 

 

[4] 나도 지그린트 낙시켜보자

 

 

 

-첫 비상

 

지그린트 첫 비상시 공중선회후 독수리 발톱까지 걸리는 시간 : 9초

소형폭탄이 터지는데 걸리는 시간 : 3초

 

즉 비상후 6초뒤에 소폭을 던지면된다.

 

 

 

 

 

-비행중

 

지그린트가 비행중 제자리에 돌아와 독수리 발톱까지 걸리는 시간 : 6초

소형 폭탄이 터지는데 걸리는 시간  : 3초

 

즉 자기바로위에 지그린트가 지나갔다면 그후 3초뒤에 소폭을 던지면된다.

 

 

 

 

-이해를 돕기위해 동영상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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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뷔제크로스

 

 

 

 

[1] 알고가기

 

 

 

 

 

(1) 미니맵

 

 

 

뷔제크로스의 보스방에는 캠파를 만들 땔감이 없다 따라서 보스방전에 캠프파이어를미리 받아가야한다.

 

 

 

 

 

 

(2) 디버프

 

 

드래곤의 냉기로 유저를 얼음으로 만들어버린다. 얼음 상태에서는 무적상태가되지만 얼음이 풀린후에 무방비상태가 됨으로 미래를 생각해서 걸리지 않는게 좋다.

 

**참고**

뷔제크로스가 만들어내는 얼음은 전부 부실수가있다. 하지만 유저들이 부시는 얼음이아니고 스스로터지는 얼음은 주변에 대미지를 입히므로 속히 얼음을 제거하는게 좋다.

 

 

 

 

 

 

 

 

 

 

 

 

 

[2] 패턴

 

 

 

 

 

(1) 몸통박치기

 

 

유도성 공격으로 거대한 몸집을 유저를 향해 전진하며 온몸으로 공격하는 패턴이다.

하지만 이 공격같은경우 속도가 느린편이고 왼쪽이 상당히 비는 패턴이기에 거리감을 잘 맞춘후 회피에 신경을쓰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단, 피격시 단타공격이 아니기때문에 hp가 상당한 손실을 입게된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2) 꼬리치기

 

 

긴꼬리를 이용하여 용의 뒷편에 있는 유저를 공격하는 상당히 넓은 범위의 패턴이다. 하지만 선모션이 길고 잘이용하면 아주좋은 딜타이밍이 될 수 있다. 주의 할점은 피격되더라도 좌우에서 피격되면 단타판정이지만 가운데에서 피격되면 2타이상 판정이 되기때문에 행동불능이 될 수 있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3) 용발톱

 

 

거대한 얼음을 용의 오른손에 소환하여 후려치는 패턴으로 맞으면 상당히 아프다! 하지만 후려치는 모션과는 다르게 빈곳투성이여서 회피장소만 정확히 익힌다면 피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엠버캔슬 불가능

 

 

 

 

 

 

 

 

(4) 전방 썰렁포

 

 

전방에 거대한 얼음 냉기를 발사하는 패턴이며 유도성이다 하지만 지그린트의 전자포와 같이 속도를 주체하지 못하기때문에 양옆으로 살짝 피해주면 피하기가 상당히 쉽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피격시 드래곤의 냉기디버프

 

 

 

 

 

 

 

 

 

(5) 전방브레스

 

 

상당한 넒이의 브레스를 전방에 뿜어 내는 패턴이지만 브레스가 나아가는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피하는데에는 그렇게 걱정이 없다. 또한 턱밑에있는다면 사정권에도 들어오지않아 딜타이밍도 좋은 패턴이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6) 옆면브레스

 

 

옆면으로 브레스를 뿜어내는 공격으로 옆쪽에 있는 유저들을 공격한다 하지만 브레스가 나오는 속도가 느리므로 반대쪽으로 이동하거나 재빨리 벗어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엠버캔슬 가능

 

 

 

 

 

 

 

 

 

(7) 광역썰렁포(얼음코코볼)

 

 

스탭비에겐 최악의 패턴이다. 왜냐하면 이 패턴은 위에서 날아오는 구체의 크기가 너무나도 크고 또한 중첩대미지가 있기때문에 순간 앞으로 이동하는 회피기나 공격기가 없으면 절때 피할수가 없는데 이비의 깡총회피나 스패로의 회피기는 순간 앞으로 이동하는게아니기 때문에 절때로 저 패턴을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엄현하게!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한다!! 회피법은 [2]장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엠버캔슬이 불가능하다.

피격시 드래곤의 냉기디버프

 

 

 

 

 

 

 

 

 

(8) 공중광역썰렁포(얼음코코볼2)

 

 

이 패턴은 공격패턴이아니다!!! 이패턴은 유저의 진로를 방해하는 공격이고 썰렁포로 대미지를 입히는게아니라 얼음이깨지면서 나오는 충격파로 대미지를 입히는 기술이다. 따라서 이패턴은 피하려면 할수록 오히려 피격률이 높아지는 패턴이다.

 

 

 

 

 

 

 

 

 

 

(9) 블리자드

 

 

용이 비상후 가운데에 거대한 얼음벽을 만든후에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랜덤으로 블리자드를 선사하는 상당히 멋있는 패턴이며 스팩없인 극복하기 힘든 패턴이며 협동심이 필요한 패턴이다.

 

앰버캔슬 불가능

 

 

 

 

 

 

 

 

 

 

(10) 용의 포효

 

주위에 거대한 얼음벽을 생성후 폭발시켜 대미지를 입히는 패턴으로 범위와 대미지가 굉장하며 가까이서 댐딜하던 유저들을 피보게 만드는 패턴이다. 하지만 빈공간은 존재한다. 바로 뷔제크로스 오른쪽 앞다리 옆이 가장큰 공간을 형성한다.

 

엠버캔슬 부분가능

 

 

 

 

 

 

 

 

 

 

 

(11) 눈보라

 

 

한마디로 표현하면 매미없는 패턴이다.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을때 사용하는 것으로 회피법은 현제 알려져있지않다. 또한 대미지가 어느정도인지 확실하게 알려져있지않으며 저 공격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컨트롤 회피기술따윈 필요하지않고 오직 스팩만이 현제로서는 최상이다...

 

 

 

 

 

 

 

 

 

 

 

 

 

 

 

 

 

[3] 회피 및 댐딜

 

 

 

 

 

(1) 몸통박치기

 

 

 

 

 

회피 :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뷔제크로스가 첫 전진시 왼쪽으로 파고든다.

 

 

 

댐딜 :

 

 

 

 

 

 

 

 

 

(2) 꼬리치기

 

 

 

회피 : 딱히 영상이 필요없는 패턴.... 꼬리쪽이 아니면 어디든지 공격가능하다.

 

 

댐딜 :

 

 

 

 

 

 

 

 

 

 

 

(3) 용발톱

 

 

 

 

 

회피 : 뷔제크로스의 오른쪽팔겨드랑이 사이로 들어가거나 유저기준 오른쪽으로 달리면 피해진다.

 

 

댐딜 :

 

 

 

 

 

 

 

 

 

(4) 전방썰렁포

 

 

 

 

회피 : 양 발과 닿지않도록 주의 하면서 양 옆으로 회피한다.

 

 

댐딜

 

 

 

 

 

 

 

 

 

 

(5) 전방브레스

 

 

 

회피 : 턱아래에있다면 구지 피할필요는 없다 하지만 그이외에 있다면 양옆으로 피하며 거리가 안맞으면 과감히 엠버를 사용한다.

 

 

댐딜

 

 

 

 

 

 

 

 

 

 

 

(6) 옆면브레스

 

 

 

 

회피 : 반대방향으로 달리거나 멀리 떨어진다.

 

 

댐딜

 

 

 

 

 

 

 

 

 

 

 

 

(7) 광역썰렁포(얼음코코볼)

 

 

 

 

회피 : 다른 회피론 피하기가 상당히 힘들며 피했더라도 제대로된 회피가 아닐 확률이 높다 하지만 위 방법은 거의 99% 피해진다. 바로 연아스탭으로 거리를 좁힌후 썰렁포가 덮치려는 그순간 진행방향으로 엠버를 만들어 조금한 거리를 순간이동함으로서 썰렁포를 흘리는 원리이다.

 

 

댐딜

 

 

 

 

 

 

 

 

 

 

(8) 공중광역썰렁포(얼음코코볼2)

 

 

 

 

회피 : 다른것은 없다 그냥 가만히 움직이지않는게 상책!! 제자리에서 집중실행으로 고급스킬로 얼음을깰준비를한다.

 

 

댐딜

 

 

 

 

 

 

 

 

 

 

 

(9) 블리자드

 

 

 

 

회피 : 가운데 얼음벽을 부신후 뷔제클로스의 위치를 파악하고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피한다.

 

 

 

 

 

 

 

 

 

 

 

(10) 용의 포효

 

 

 

 

회피 : 뷔제클로스의 오른쪽앞발 옆으로 달리면서 피한다.

 

 

댐딜

 

 

 

 

 

 

 

 

 

 

 

 

 

 

 

 

 

[4] 뷔제크로스에서 저렙들이 해야할일은

 

레이드전투가아닌 기사단 전투로 뷔제클로스를 진행하면 60미만유저들을 만나게 되는데 난해한 일이 발생한다. 왜냐하면 뷔제클로스에는 발리스타나 투석기 대피소와같은 전투를 도와주는 보조수단이 없기때문이다. 때문에 60미만유저들은 댐딜에 참여하게되고 일단 댐딜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도 못하며! 방어력도 낮아 폭풍 피깃 파깃 흡혈귀가 되기 일수이다. 그래서 저랩유저들이 도와줄일은 바로

얼음깨기

이다. 뷔제클로스가 만들어낸 얼음은 전부 진로방해+공격이다 즉 얼음을 부시지못하고 폭발하면 대미지를 입게되고 이대미지는 그리크지않지만 경직으로 댐딜을 방해하고 결정적인순간 회피를 놓치게되어 큰 참사를 일으킨다.

또한 뷔제가만들어낸 얼음말고도 유저들이 피격되서 드래곤의 냉기디버프가된 얼음또한 깨는것이다. 60이상 유저들은 최대한 극딜에 신경써야지 유저들 얼음개주랴 길트랴 하면 시간초과로 실패할 위험이 있기때문에 고랩들의 주요 목적은 댐딜이며 60미만유저들의 미션은 선회하면서 얼음을 부수는 일이라고 할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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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I 엘쿨루스

 

 

 

 

[1] 알고가기

 

 

 

 

(1) 미니맵

 

 

 

 

엘쿨루스는 고대엘쿨루스와 똑같다!!!!!!! 때문에 별 설명은 하지 않겠다.

 

 

 

 

시작하기전 캠파 대피소 웅덩이에물채워놓기는 기본~!!!^^

 

 

 

 

 

 

 

 

 

(2) 디버프

 

신의 불길은엘쿨루스의 불공격에 맞으면 피격되는 디버프로 그렇게 아프진않다..오히려간지폭풍!!!ㅋㅋ

 

 

문제는 바로 이 저주의 불길이다 코코볼메테오나 코코볼을 맞았을때 걸리는 디버프로 hp1이 될때까지 피를 빨아먹는다.

웅덩이의 물에가서 불길을 끌수 있다.

 

 

 

 

 

 

 

 

 

 

 

 

 

 

 

[2] 패턴

 

 

 

(1) 몸통박치기

 

유도성 공격으로 거대한 몸집을 유저를 향해 전진하며 온몸으로 공격하는 패턴이다.

하지만 이 공격같은경우 속도가 느린편이고 왼쪽이 상당히 비는 패턴이기에 거리감을 잘 맞춘후 회피에 신경을쓰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단, 피격시 단타공격이 아니기때문에 hp가 상당한 손실을 입게된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2) 꼬리치기

 

긴꼬리를 이용하여 용의 뒷편에 있는 유저를 공격하는 상당히 넓은 범위의 패턴이다. 하지만 선모션이 길고 잘이용하면 아주좋은 딜타이밍이 될 수 있다. 주의 할점은 피격되더라도 좌우에서 피격되면 단타판정이지만 가운데에서 피격되면 2타이상 판정이 되기때문에 행동불능이 될 수 있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3) 할퀴기

 

 

앞발과 온몸을 전진하면서 공격하는 패턴이며 상당히 공속이 빠르며 범위또한 넒어 피하기 힘든 패턴이다. 하지만 대미지는 그렇게 쌘편이 아니여서 혹시나 피격되더라도 한방에 죽지는 않으니!!! 안심하길 바란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4) 활강슬라이딩

 

 

공중으로 날아올라 뒷발로 쓸어내리며 슬라이딩하는 패턴이며 대미지도 상당하며 유도성공격에 공속도 빨라 피하기 조금 힘든 패턴이다. 또한 거리에따라서 내려오는 속도가 다르기때문에 항상 거리를 유념하고 피해야하는 패턴이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5) 전방불대포

 

두발을 내려찍음과 동시에 전방을 향해 불대포를 쏘는 패턴이다. 유도성공격이나 나가는 속도를주체하지못하고 좌우로 살짝만 피해주어도 전자포는 직진한다. 대신 사정거리가 거의 무한이므로 항상 유의한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피격시 신의 불길디버프

 

 

 

 

 

 

 

 

 

 

 

 

(6) 전방브레스

 

상당한 넒이의 브레스를 전방에 뿜어 내는 패턴이지만 브레스가 나아가는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피하는데에는 그렇게 걱정이 없다. 또한 턱밑에있는다면 사정권에도 들어오지않아 딜타이밍도 좋은 패턴이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피격시 신의 불길디버프

 

 

 

 

 

 

 

 

 

 

 

(7) 옆면브레스

 

옆면으로 브레스를 뿜어내는 공격으로 옆쪽에 있는 유저들을 공격한다 하지만 브레스가 나오는 속도가 느리므로 반대쪽으로 이동하거나 재빨리 벗어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엠버캔슬이 가능하다.

피격시 신의불길디버프

 

 

 

 

 

 

 

 

 

 

(8) 코코볼

 

 

포효와 동시에 작은 검은 구체가 떨어지는데 속도도느리고 작다보니 회피가 아주 쉬운편이다 하지만 용과의 거리가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다면 피하는데 약간 어려움이 생길수있으니 용과의 거리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는게 중요하다.

 

엠버캔슬 불가능

피격시 저주의 불길디버프

 

 

 

 

 

 

 

 

 

 

 

 

 

 

[3] 회피 및 댐딜

 

 

 

 

(1) 몸통박치기

 

 

 

 

회피 :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뷔제크로스가 첫 전진시 왼쪽으로 파고든다.

 

 

 

댐딜 :

 

 

 

 

 

 

 

 

 

 

 

(2) 꼬리치기

 

 

 

회피 : 딱히 영상이 필요없는 패턴.... 꼬리쪽이 아니면 어디든지 공격가능하다.

 

 

댐딜 :

 

 

 

 

 

 

 

 

 

 

(3) 할퀴기

 

 

 

 

회피 : 휘두르려는 팔 방향으로 연아스탭또는 달리기로 빠르게 달린후 회피

 

 

댐딜 :

 

 

 

 

 

 

 

 

 

 

(4) 활강슬라이딩

 

 

 

 

회피 : 엘쿨루스가 낙하하려는 순간 거리를 재고 양옆으로 회피한다. 회피시에는 스패로우사용이 좋다.

 

 

댐딜 :

 

 

 

 

 

 

 

 

 

 

 

(5) 전방불대포

 

 

 

 

회피 : 양 발과 닿지않도록 주의 하면서 양 옆으로 회피한다.

 

 

댐딜

 

 

 

 

 

 

 

 

 

 

 

(6) 전방블레스

 

 

 

 

회피 : 턱아래에있다면 구지 피할필요는 없다 하지만 그이외에 있다면 양옆으로 피하며 거리가 안맞으면 과감히 엠버를 사용한다.

 

 

댐딜

 

 

 

 

 

 

 

 

 

 

(7) 옆면블레스

 

 

 

 

회피 : 반대방향으로 달리거나 멀리 떨어진다.

 

 

댐딜

 

 

 

 

 

 

 

 

 

 

 

(8) 코코볼

 

 

 

 

회피 : 코코볼이 떨어지는 순간을 맞추어 회피하되 엘쿨루스와의 거리를 항상 유념한다.

 

 

댐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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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마치며

 

[1] 엘쿨루스 노버프 시작~첫부파 2배속 영상 (약 5분)

 

 

 

 

 

 

 

 

 

 

 

 

[2] 맺은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뵈는분들.. 처음 뵈는분들... 모두들~^^

이번 용가리 삼총사를 기준으로 다시 컴백하게된 프리미어서버 자룡극 입니다~^^ 다시 잘부탁드릴게요 ㅋㅋ;;

 

참고루 댐딜은 제가 8강 노인챈 라쿰라쿠쉬 쓰고있고 그걸루 연구한거거든요...^^ 참고바랄게요~~

 

엘쿨루스 공중패턴이 왜 없노 라고 묻는 분들이 있을꺼같네요....

뭐.. 엘쿨루스는 고대엘쿨루스와 다를바가 없구.. 공중패턴에는 이미 충분한 공략이 올라왔다고 생각해서..

더이상 올릴게없다구봐요...^^라는 변명으로 안올려버렸네요 ㅋㅋㅋㅋ;; 죄송합니다.;;;

 

무튼 엄청난 스크롤 압박을 이겨내시면서 잉여공략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오류나 틀린부분 신고받을게요~^^ 쪽지 보내주세요~

 

 

추천은 큰 힘이 될꺼같아욧!!!!ㅋㅋㅋㅋㅋㅋ

 

그럼 여러분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추가

 

광역썰렁포(얼음코코볼) 또다른회피법 By레세아(님)

 

 

 

 

제가 작성한 회피법보다 훨씬 대중적인 회피법을

 

제가 동경+존경하는

 

레세아

 

님이 올려주셨네요~^^

 

이미 게시판으로 작성하셨지만 여기다가도 살짝 펌하여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