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카게에 서식중인 양민 프라임스펙터입니다.

한순간의 타이밍으로 성공&실패가 정해지는 지그린트 힘겨루기...가지각색의 루머와 이야기들이 많아서 그 의문을 풀려 한번 실험을 해보았다.

 

★이 보고서는 1부와 2부로 되어있습니다.★

 

 

1부

작성자: 프리미어섭 프라임스펙터

검토자:카게 카록형제들.

 

작성내용

지그린트 힘겨에 대한 연구.

 

도움을 주신분들

이미지 퍼온후 보시고 격려해주신 도르칸형제와 현재 뵙기는 힘든 다크베어울프 형제...그리고 만나뵙고픈 그냥하란형제님,

힘겨연습방에서 용기를 복돋아주신 '정신에이로운게임' 'AVAAVA' '흑인간지카록'형제님등 많은 분들...

 

실험방법

카게에서 '지그'로 검색후 찾은 '다크베어울프' '도르칸' '그냥하란말야'형제의 영상밑 움짤을 세세하게 보고 관찰하고 실험해보았다.

 

실험내용

일단 이미지부터 확인을 해보자.

 


 

 

 

등 3일동안 이 3장만 보았다....(이녀석만큼은 꼭 내동댕이 치고 싶었다.)

우선 다른 힘겨들의 경우 중앙쪽에서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그 힘겨의 경우 이녀석이 발을 동시에 내뻗는게 아니라 왼발을 먼저 쭉뻗는데...눈이 좋거나 무언가를 느낀 형제들은 보았을 것이다. 왼발에 맞아 피격모션이 뜨는데도 뙇! 하고 잡는걸 말이다.

 

 

그래서 실험을 하면서 지그 기준 '오른편' '중앙편' '왼편'으로 각각 5번씩만 시도를 해보았다.

결과는...오른편에서 시도한 경우는 그냥 얄쨜없이 " I can fly!!"를 외치고 있었고..중앙에선 2/5번은 성공했다.

그리고 왼편...이것에선 4/5....실로 엄청난 결과였다...

덤으로 확인한건 중앙 힘겨를 시도하는데 근처에 있다 낚여가는 파티원이 힘겨에 살아나는것을 '1번' 확인했소....다만 이것은 천재일우의 기회이니 아주 가끔 있을일이니 기억만 해두시오.

 

흔히들 힘겨는 '박자' '시야' '거리'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거리는 주로 투석기쪽으로 빠져서 했다.

다만 너무 빠질시 지그를 '안전'하게 착지시키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이것은 주의하자.

 

그리고 시야...이것은 어느형제의 제보로 뷔제...특히 '들바위'형제와 '다크베어울프'형제의 매드무비에서 확인할수 있는데

힘겨하는 위치에서 90도 방향으로 타이밍만 맞으면 힘겨가 여지없이 성공할수 있는 모습을 볼수 있으니 마음 편하게 합시다.

 

참고로 느낌상으론 확실히 블래보단 기둥이 힘겨하긴 편했소...게이지가 보여서랄까...제대로 잡기 키가 씹히지 않구나...라는 느낌을 받기도 하구 말이오....

 

실험결과

 

지그가 일직선으로 날아오되(2타째가 주로 일직선 비행)일때 오른발보단 중앙..중앙보단 왼발을 붙잡는다고 생각하고 힘겨하자.

 

 

 

 

 

2부 에서는 형제들이 지그 힘겨시 잡기키를 누르는 스타일을 다뤄봤다.

 

우선...

지그힘겨라면 뙇! 하고 한번만 딸각 누르는것이다.

vs

무슨소리! 모든힘겨는 꾸욱★ 이다!

 

라는것이다....

 

1부 보고서는 꾸욱으로만 했던 보고서인데  같이 씰키퍼 형제팟을 주도했던 '정신에이로운게임'형제와 단둘이 해보았소....(후에 AVAAVA형제도 등장해서 놀라운 힘겨를 보여주었소)

일단 뙇! 하는 딸각 잡기의 결과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두장에 나오듯 쉽게 되었소....참고로 저 두장다 게임형제가 먼저 낚여갓다가 다시오는걸 중앙에서부터 뛰어가다 뒤돌아서 잡는 도르칸형제식으로 돌은다음 바로 딸깍 눌러보았다.....

수없이 방을 다시파고 다시 어시가고 하면서 실험해본결과 1번째도 가능은 하지만 흘릴수있으면 흘리고 2번째 일직선을 주시해서 붙잡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간단히 말하면 정신형제가 산제물이 되어 자연인이되는걸 중앙에서 본후 날아오는걸 보면서 투석기쪽으로 달리다 뒤로 돌아서

잡기키를 딸각 눌러보니 어시로 들어가자마자 바로바로 내동댕이 칠수 있었다.

 

 

실험결과

 

다른형제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본인의 경우 지그힘겨는...확실히 딸각 잡기가 수월하다.

 

(다크베어울프형제, 그냥하란말야형제..들바위형제...제빵왕이쿨크형제....언제 한번 같이 지그를 내동댕이 치고 싶습니다...)

카록들이 힘겨로 영웅이 되는 그날까지....프라임스펙터의 연구보고서는 계속된다!!!

 

★덤으로 이런 못난(?)글을 보고 힘겨 성공후 자신감을 되찾았다고 글써주신 흑인간지카록님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덤2. 씰키퍼방가서 파티원분들과 할려고 갔는데 폭던진후 크랙디거(를가장한 퀴르미갈느님)6마리가 동시에 춤추는 모습도 볼수있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