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따금씩 인사드리는 Wish 길드의 주누피 입니다.

오늘은 새로 투입된 벨라의 2차 무기인 듀얼 블레이드에 대한 주관적인 리뷰를 끄적이려 합니다.

듀얼 블레이드를 쓰고 계신 분들과, 써볼지 말지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ㅎㅎ

본문은 [1. 듀얼 블레이드? / 2. 팁 몇가지 / 3. 솔플 영상과 짧은 공략]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 듀얼 블레이드?


 - 무기의 특성

   ◎. 압도적으로 긴 공격 범위로 근/중/장거리 전투를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무기입니다.

   ◎. 부위 파괴, 보스 제압, 각성 모드 등의 독특한 SP 스킬들을 구사 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은 지못미...

   ◎. 차가운 심장이라는 각성 스킬을 통해 일정시간의 폭발적인 대미지 딜링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 컷 어크로스라는 스킬을 통해 공격을 중간에 끊고 회피를 해도, 바로 이어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 1차 무기인 듀얼 소드와는 반대로 솔플보다는 파티플에서 큰 위력을 발휘하는 무기입니다.


 - 스킬
 
   § 1타 스매시 : [루나 플래시] 짧게 올려치는 공격으로, 추가타인 스파이럴 스핀으로 가기위한 징검다리.
                       대미지는 낮지만 발동이 워낙 빠르므로, 틈이 적을때 치고 빠진 후 추가타를 쓰기에 좋습니다.

   § 1타 스매시 추가타 : [스파이럴 스핀] 듀얼 블레이드를 크게 회전시켜 공격하는 멋진 공격 기술.
                                 총 4번의 피격 판정이 있으며, 마지막 판정은 다 돌리고 왼쪽 뒤로 걷는 부분에 생깁니다.
                                 역경직이 있지만 멋있어서 왠지 자주 쓰게되는 공격입니다. 근접전에 특화된 공격.

   § 2타 스매시 : [미스트 슬래쉬] 엄청나게 넓은 범위를 2번 후려치는 기술입니다.
                       잡몹이나 주변 장애물 정리하기에 아주 그냥 죽여줍니다.
                       역경직이 있고, 대미지가 높은편은 아니며, 한 번 공격을 시작하면 중간에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차가운 심장> 차심 모드에선 미스트 슬래쉬를 연속으로 1번만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용성은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차심땐 러시쓰기도 바쁘니까요~
 
   § 3타 스매시 : [루미너스 러시] 직선으로 긴 거리를 공격하는 기술. 사슬 벨라에게 가장 중요한 공격입니다.
                       왼손으로 한번, 오른손으로 한번 공격. 1타만 치고 빠지는게 가능하므로 항상 유용합니다.
                       <차가운 심장> 차심 모드에선 스태미나가 허용하는한 러시를 무한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게 엄청난 폭딜이라 차심 모드에서 러시를 얼만큼 잘 사용하느냐가 사슬 벨라의 키포인트죠.
                       일반 상태와는 다르게 차심 모드의 러시는 공격 리치가 일반 러시보다 약간 짦으며,
                       한 번 사용에 왼손 오른손 왕복 공격을 하므로 캔슬 타이밍을 잴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매시 키를 누르고만 있어도 계속 나갑니다. 가장 먼저 올려야할 스킬.
 
   § 2타, 3타 스매시 추가타 : [소노러스 필] 크게 휘둘러 전방으로 길게 내리 찍는 공격입니다.
                                        거리를 맞춰 블레이드를 적에게 명중시키면 보너스 대미지가 붙습니다.
                                        공격 리치는 일반 루미너스 러시보다 약간 짧은 편입니다만,
                                        생각보다 스플래쉬 범위가 커서 피격 판정이 안보이더라도 잘 맞는 공격입니다.
                                        스매시 공격 중 가장 강력하므로 차심이 없을때는 자주자주 쓰는게 좋습니다.
 
   § 차가운 심장 : SP 스킬로 분류되어 있으며, 냉정 상태 10 이상일때 사용 가능, SP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냉정은 공격을 명중시킬때마다 쌓이며, 최대 20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냉정이 10 이상일때 조건없이 차심 사용이 가능하며, 냉정이 높을수록 차심의 시간이 길어집니다.
                        의지 스탯이 차심 유지시간에 관여하는데, 의지 100당 1초 정도라고 합니다.
                        차가운 심장 상태에선 모든 동작이 조금 빨라지고 스태미나 회복 속도가 증가하며,
                        일부 스킬들이 평소와는 다른 능력을 갖게 됩니다. (파란 글씨 부분)
 
   § 모먼트 리프 : 회피기입니다. 무적 시간은 A랭크시 검시타의 첫번째 슬립 대쉬보다 약간 깁니다.
                         듀블 벨라 회피기의 최대 장점은 이동 거리가 상당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컷 어크로스도 압권!
 
   § 컷 어크로스 : 평타던, 스매시던 공격을 하고 회피를 사용하면 컷 어크로스가 발동되며,
                         회피가 끝난 후에 하던 공격을 이어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사슬 벨라를 다른 캐릭터들과 차별화 해주는 효용도 만점의 스킬이죠... 애용하시길~
                         굳이 만랭크를 올릴 필요는 없고, 자신의 사용 빈도에 따라 E~C랭크 정도만 올려줍시다.
                         * 현재 버그로 컷 어크로스가 자주 발동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 대시 스매시 : [체인 마스터리] 대시 스매시를 사용하면 사슬을 뻗어 적과 연결합니다. 랭업 필요성은 그닥...
                         평타 키를 누르면 적에게 접근. 스매시 키를 누르면 적을 당겨올 수 있습니다. (보스는 접근 only)
                         접근이나 당겨온 후 평타로 모먼트 블로우를 사용하거나, 1타 스매시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모먼트 블로우 : 대시 스매시로 적에게 접근한 후 평타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사용시 15초간 스태미나가 빨리 회복되는 버프가 걸리고, 냉정이 무조건 1 오릅니다.
                           보스의 빈틈을 노려 순간순간 사용하면 차심때 괜찮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SP) 뱀파이어의 키스 : 요란하게 회전 점프하여 주변을 광범위하게 공격하는 스킬. 2가지 사용법이 있습니다.
                                      ① 서서 버티기, 행동불능 버티기가 발동했을때 스매시 - SP 게이지 소모 안함
                                      ② SP 스킬으로써 사용 - SP 게이지 소모
                                      두 사용법 모두 대미지와 무적 시간은 동일하고, 쿨타임도 없습니다.
                                      ①의 경우 피해를 입은 대미지의 30%를 회복합니다 (최대 350)
                                      버그인지 행불 버티기에서 키스를 명중해도 HP가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SP) 도미네이트 : 갈고리 사슬이 통하는 몹에게 사슬을 걸어놓고 스매시 키로 공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조준할 필요도 없이 명중하기만 하면 바로 걸리므로 파티원들에게 사랑받는 스킬이죠.
                               하지만 능욕공격의 대미지는 크지 않으므로 굳이 랭크업할 필요는 없습니다.
                               갈고리 사슬을 대처해버릴거 같지만 쿨타임이 길어서 1회용 스킬.

   § (SP) 레드 아이즈 : po부파wer 스킬입니다. 사용하면 조준할 필요도 없이 부파 부위를 방법합니다.
                                다만 모든 보스에게 통하지는 않으며, 역시 쿨타임이 깁니다 _-_
                                <차가운 심장> 차심 상태에선 부파 대신에 보스에게 3초간의 두통을 선사합니다.
                                홀딩이긴 한데 시간이 짧아서 홀딩보단 보스의 공격 캔슬에 그 의미가 있습니다.
                                사용시 차가운 심장 시간을 3초 회복합니다. 스킬이 3초이므로 원상복귀인거죠 ㅎㅎ
 
   § (SP) 냉각 : 차가운 심장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차심의 시간을 증가시킵니다. 심플하지만 중요하긔.

   § (SP) 폴라리스 소나타 : 이름 한 번 요란하네요. 벨라의 필살 SP 스킬이구요, 쿨타임이 무려... 5분... -_-
                                      보스 전용이고, 대미지는 그저그런 편이고, 명중시 보스를 강제 다운 시켜버립니다.
                                      파티플에서 특히 사랑받는 스킬입니다. 홀딩에다가 카이의 마운팅까지 사용가능~
                                      <차가운 심장> 스킬의 변화는 없지만 사용시 차심 시간이 제법 많이 회복됩니다.
 
 
============================================================================================================
 
 
2. 팁 몇가지
 

 ◎. 냉정은 검의 긍지와는 다르게 피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심지어 죽어도 그대로~
 
 ◎. 사슬 벨라는 버릴 스킬이 없는게 장점입니다. 스매시를 어떤걸 쓸지 고민되실때는,
      근접전 - 1타스매, 중거리 - 2타스매, 장거리 - 3타스매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다 쓸만해요 ㅎㅎ
 
 ◎. SP 수급량이 높은데 SP 스킬들의 쿨타임이 기므로 SP가 자주 남아돕니다. 그럴땐 키스를 자주 사용하세요.
 
 ◎. 뱀파이어의 키스의 무적시간이 모먼트 리프보다 약간 깁니다. 리프로 피하기 힘든건 키스로 피해보세요~
 
 ◎. 사슬 벨라의 회피는 시작부터 무적 프레임이 있습니다. 고로 공격이 닿기 직전에 회피한다는 느낌으로~
 
 ◎. 스태미나 소모량도 많고, 끈임없이 공격하는 스타일이라 스태미나가 틈만 나면 바닥납니다.
      때문에 행동중에도 스태미나가 회복되는 마음 인챈트 같은걸 마련하시는게 좋습니다.
      돈에 여유가 있다면 스태미나 포션을 잔뜩 싸들고 다니면서 상습적으로 복용합시다.
 
 ◎. 개인적으로 공속을 테스트 해봤는데, 27부터 45까지는 공속 차이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공속을 무리하게 올리기보다는 공격력이나 밸런스 등에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 스파이럴 스핀을 사용할 때, 보스가 정면에 있다면 오른쪽 방향으로 사용해야 공격이 전부 들어갑니다.
 
 ◎. 컷 어크로스는 공격 이후 한참 뒤에 사용해도 발동되므로 (30초 이상) 이를 잘 이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 가장 효과적인 이용법은 차심 러시입니다.
      스태미나가 바닥날때까지 러시를 끠얹고, 걸어다니면서 스태미나를 회복,
      스태미나를 전부 회복한 뒤에 회피를 사용해도 컷이 발동됩니다. 그럼 바로 러시가 나가죠 ㅎㅎ
 
 ◎. 2월 9일 현재 기준으로 컷 어크로스가 간헐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버그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확히는 랜덤은 아니고 보스가 특정 패턴을 사용할 때 회피를 하면 컷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이 버그때문에 컷이 된줄 알고 스매시를 누르면 제자리 찰싹질을 합니다.
      회피할때 컷 발동 표시인 하얀 안개 이펙트가 뜨는지 안뜨는지 잘 살펴봅시다~
 
 ◎. 폴라리스 소나타를 사용할 때, 보스와 플레이어 사이의 몹은 사슬에 닿으며 즉시 큰 대미지를 입습니다.
      보스가 잡몹과 함께 있다면, 의도적으로 똘마니들을 샌드위치 시켜서 관광 보내주도록 합시다.
 
 
============================================================================================================
 
 
3. 솔플 영상과 짧은 공략 설맞이 종합 솔플셋트
 

  ※ 제 영상은 거의 모두 각 보스를 가장 처음 클리어했던 전투의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타임어택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때문에 많은 부분이 미숙하지만,

      그런 부분들까지 참고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ㅎㅎ

 

  ※ 패턴 분석까지 보스마다 다 하기엔 스압이 엄청나니, 중요한 주의점만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한 무기는 +11 고풍스러운 야망 3성 나이트호크 듀얼 블레이드

 

  ※ 스펙은 공격력 16.3k, 방어력 8.1k, 공속 29, 밸런스 70 입니다. (카단은 공15.7k 방9.3k 공속27)

 

  ※ 레벨은 77, 후반에는 78 이였으며 모두 노캐시, 노각성제 입니다. 몇개는 노포션 노변신이구요 ㅎㅎ

 

  ※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 토르 >

변신x 아이템x (캠파 사용)

 

듀블을 처음 잡았을때 감을 잡기위해 토토르를 찾았습니다.

아직 스킬 사용법도 잘 모를때네요 ㅎㅎ

전기 돌진을 피하고 엉덩이를 찰지게 때리는 평범한 공략입니다.

역시 가장 주의할건 덮치기인데, 방향과 타이밍을 잘 맞춰서 회피를 쓰면 됩니다.

모먼트 리프가 이동 거리가 길어서 이런 공격에서 벗어나는데 상당히 유리하죠 ㅎㅎ

광폭 후부터는 욕심 부리지말고 차근차근 냉정을 쌓아서, 차심으로 딜을 넣으시면 생각보다 쉽습니다.

 

 

 

 

 

< 글라스 기브넨 >

HP포션x 캐시x 각성제x 변신o

 

근접전을 펼치다보니 주력 딜은 1타 스매시로 했습니다.

추가타가 길어서 넣기 힘들거 같지만, 컷을 이용해서 틈틈히 공격하면 생각보다 아주 수월합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공격은 찍고 베는 2연속 공격과 산탄 브레스입니다.

2연속 공격은 회피 방향이 중요한데, 1타째에 회피를 쓰실 경우엔 글기 왼발쪽으로 피하시면 됩니다.

산탄 브레스는 모먼트 리프의 긴 이동거리가 되려 독이되어 마지막에 휘어서 날아오는거에 맞기 쉽습니다.

산탄 브레스가 나올때 정면으로 뱀파이어의 키스를 사용하면 멋진 회피와 동시에 공격이 가능하죠 ㅎㅎ

키가 크므로 공격을 대충해도 잘박힙니다. 회피에 집중하시는게 좋아요~

브레스 피할 때마다 백래쉬로 무지개 반사하고싶은 충동이... -ㅠ-

 

 

 

 

 

 

< 잉켈스 >

변신x 캐시x 각성제x

 

쫄다구들 소환 전은 딱히 쓸 필요가 없겠죠;

쫄몹들이 나올때를 대비해서 냉정을 쌓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스태미나 포션을 드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일단 차심 러시가 나가면 잡몹들은 잘~ 녹습니다.

문제는 머슬머슬한 강아지는 경직이 없으므로 평타도 조심해서 흘리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잡몹이 너무 많이 쌓였을땐 뱀파이어의 키스를 애용하세요. 범위 죽입니다 ㅎㅎ

이때는 폴라리스 소나타에 샌드위치 기능이 있는걸 몰라서 활용을 못했습니다 -_ㅜ

 

 

 

 

 

 

< 지그린트 >

HP포션x 캐시x 각성제x

 

음... 재미없는 드래곤이죠... 뷔제랑 엘쿨은 도저히 하고싶지 않아서 지그만 했습니다.

샌드백인지라 공략이랄게 딱히 없네요...

낙을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첫타에 했으니 타이밍 참고하시면 좋을거같네요 ㅎㅎ

1타 스매시를 주력딜로 한 이유는 dps가 젤 잘나와서라기보단, 멋있어서 보는 맛에 덜 지루해서입니다 ㅋㅋ

 

 

 

 

 

 

< 카단 >

HP포션x 변신x 캐시x 각성제x

 

음 이건 예외로 첫번째가 아니라 두번째로 성공한 영상입니다.

첫번째로 평범하게 포션쓰고 변신쓰고 30분정도 나왔는데, 왠지 재미없고 방어빨로 깬거같아서...

연습모드로 노포션 노변신으로 했더니 스릴이 아주 그냥... 죽여줬습니다 ㅋㅋ

회피법은 다른 캐릭터들로 할때와 비슷합니다.

모먼트 리프의 긴 이동거리덕에 워프 2타랑 연속 4타 피하기가 좀 용이하죠 ㅎㅎ

마신상 격파는 차심이 아닌이상 뭘로 해도 비슷비슷 합니다.

가장 안정적인건 2타 스매시이고, 그나마 가장 빠른건 3타 스매시인거 같습니다.

 

카단 변신 후의 딜은 영상은 참고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후반부에 HP가 점점 떨어지면서 딜보단 생존을 위해서 소극적으로 했거든요 ㅎㅎ

가장 큰 차이점은 1타 올려치기 패턴의 대응법인데요,

영상에선 피하고 평타 흘리고, 컷하고 러시 2방 넣고, 컷하고 소노러스 필 넣는식으로 했지만,

이러면 첫번째 피하고 평타 흘리는 올려치기는 그냥 버리게 됩니다.

이러지 말고 피하면서 평타하고 2타 스매시, 컷하고 소노러스 필 넣으시면 버리는거 없이 깨알딜이 됩니다.

막판에 HP 다떨어져서 ㅎㄷㄷㄷ 하는게 영상에서도 보이네요 ㅋㅋ

 

 

 

 

 

 

< 클라우스 히어로 >

캐시x 각성제x

 

해보기 전에는 공략법이 가장 안떠오르던 녀석이었는데, 막상 해보니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긴 리치를 이용해서 먼발치에서 공격을 피한 후, 엉덩이를 찰싹찰싹 때리시면 됩니다.

메테오 패턴의 회피가 어려운게 근접했을때 갑자기 나오기 때문인데,

사슬 벨라는 접근할 일이 그다지 없으므로 메테오 회피도 여유있습니다 ㅎㅎ

히어로 모드는 공속이 빠르므로 스태미나 유지가 더욱 힘들어집니다.

덕분에 스태미나 포션을 입에 달고 사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비싸지만요... 브린놈...

 

 

 

 

 

< 우르쿨 히어로 >

캐시x 각성제x

 

강려크한 꿀꿀이 입니다. 방딸이 안되면 덩치에서 오는 압박감이 상당하죠.

힘든 상대이지만 공략법 자체는 클래식한 방법으로 충분합니다.

2타 돌진 피하고 엉덩이를 찰지게 찰싹찰싹

리치가 기므로 1타 돌진 피하고 딜하기도 수월하죠 ㅎㅎ

영상에서는 브레스를 정면으로 자주 피했는데 왠만하면 안그러시는게 좋습니다.

리스크도 큰데다가 정면으로 피하면 연속으로 브레스가 계속 나올 확률이 높아요 -0-...

더군다나 차심 상태에서 정면으로 피하면 틈이 거의 없지만 우측으로 피하면 러시 1~2방 꽂을수 있습니다.

 

 

 

 

 

< 퀸 히어로 >

캐시x 각성제x

 

대망의 시즌1 최종보스 퀸 히어로입니다.

듀얼 소드 벨라로 솔플할 때는 날로 먹었었는데... 듀블로는 그렇겐 안되더군요 -_ㅜ

듀블의 긴 리치가 이번에는 독이 되어 돌아올 차례입니다.

중~장거리가 되면 퀸이 새끼를 엄청 치거든요...

영상 중간중간 산처럼 높게 쌓이는 쫄거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예 근접전으로만 상대해볼까 했었는데, 꽤 심오한 연습이 필요할거 같더라구요.

전 클리어가 주목표 이다보니 근접전 딜연구는 타임어택 매니아 분들께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빅점프와 숏점프를 피하는 일입니다.

빅점프는 뒤로 물러나며 회피하면 되고, 숏점프는 옆이나 정면으로 피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모먼트 리프 A랭의 무적 시간이 아주 빠듯하게 점프와 맞아들어 갑니다.

타이밍이 조금이라도 틀리면 피격당하게 되니 붙어서 회피하는거 보단 아예 빠지는게 안전합니다.

쫄이 자주 뜨다보니 손이 굉장히 바쁩니다. 힘들어요 ㅠ

 

 

============================================================================================================

 

 

간만에 찾아와서 스압글 남겨놓고 가서 죄송합니다 ㅎㅎ;

 

듀얼 블레이드를 좀 더 알고 싶으신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인벤을 가끔씩만 들리다보니... 제 유투브를 구독하시면 영상을 바로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역시 유투브 영상에 답글을 남겨주시면 제가 이메일로 바로 받아볼 수 있으니 그쪽으로 부탁드립니다.

 

링크는 아래 인장에 있어요 ↓

 

한국은 어느새 설이네요 ㅎㅎ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이번 계사년엔 좋은일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__)

 

Wish 길드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