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미어 서버 티라미스 길드의 예리카 입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신규레이드 저거노트 솔플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 공략이 제가 쓰는 마지막 공략이 될거같네요.... 군대를 가니까...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시작하기 전에 -

 

배틀사이드 이비가 저거노트를 상대할때의 기본 수칙은, 초근접을 우선으로 합니다.

그래야 모든 패턴에 즉각 대응하고, 또 딜을 효율적으로 넣으실수 있습니다.. (단 발구르기 제외.....)

 

그리고, 아마 여러분 스팩이 19k 정도 되셔야 무난하게 타임에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본서버 스팩이 20k인데도 42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정도로 피 많아요...

충전 저지가 솔로잉때는 도저히 불가능하기에 이정도의 시간이 걸린겁니다.... 아마 패치가 된다면 더 빠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솔플을 하실때 절대로 독에 맞지 마세요. 왜 그런지는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잡소리는 여기까지 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저거노트 패턴 공략 -

 

a. 지상 패턴 공략 

 

1. 돌진.

 

간단한 패턴입니다. 타이밍에 맞춰서 왼쪽으로 블링크 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으로도 피해지나, 왼쪽이 훨씬 안전합니다. 왼쪽으로 피해주세요.

초근접 상황이여도 타이밍만 맞추면 피해지는 패턴입니다. 붙었는데 저패턴이 나왔다고 무서워 하지 마세요.

 

돌진 이후에는 평타를 흘리면서 3,4타 넣어주시거나, 블문 2방 먹여주시면 됩니다.

 

 

 

 

 

  2. 기계팔 1타 패턴.

 

이 역시 간단한 패턴입니다. 왼쪽 대각선 방향으로 빠르게 블링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빠른 패턴이지만 우리가 졸지만 않는다면 무난하게 피하실수 있습니다 ^^

왼쪽 대각선 패턴으로 피하신 뒤에는 여러분 취향대로 맞춰 패시면 됩니다.

 

 

 

3. 2타 찍기 패턴.

 

1타 패턴과 많이 혼동이 되실수가 있을껍니다. 구별법은 아래의 주누피님의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C1%D6%B4%A9%C7%C7&sterm=&iskin=&mskin=&l=26161 <-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피하는 방법은 1타랑 동일합니다. 다만 블링크를 살짝 느리게 써주셔야 합니다.

첫번쨰를 피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피해지니까, 첫번쨰 패턴을 피해주시고 3,4타 넣으시는거를 추천합니다.

 

 

물약 복용 가능한 패턴입니다. 영상 참조해 주세요

 

 

4. 옆구르기.

 

저거노트가 제자리에서 옆구르기를 시전합니다.

제자리에서 괴성을 낸 뒤, 그 다음에 몸을 옆으로 비틉니다. 운 좋으면 2~3번 연속으로도 나옵니다.

블링크로 피하신뒤 블문을 먹여주시거나, 영상처럼 미리 거리 벌리고 스매시 먹여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초보자 분들꼐는 블링크 회피 이후 블문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아래는 영상입니다..

 

 

 

 

5. 독 패턴.

 

입에서 저거노트가 독을 내뿜습니다. 허나 입에서 나오지는 않죠 ㅠ

 

왼쪽 생체 손 모양을 보시면 독을 뿌리려고 뒤로 젖힐떄가 타이밍입니다.

이떄 재빠르게 안으로 진입하셔서 블문을 먹여주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3,4타 스매시를 먹이시는것도 좋습니다.

영상에서는 블문만 날렸습니다.

 

 

 

 

b. 천장 패턴.

 

1. 공중 추락 덮치기.

 

녀석이 갑자기 급상승을 합니다. 매우 당황스럽죠.

이후에 쿵쿵쿵 소리를 내면서 플레이어한테 접근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밑에 그림자가 생기는데,

 

그림자 = 히트박스 범위 라고 인식해 주시면 편할거 같습니다.

연아스탭으로 그림자를 빠르게 벗어난 뒤, 바로 평타 흘리면서 3,4타 먹여주시면 됩니다. 쉬운 패턴이에요 ㅋ

아래는 영상입니다.

 

 

 

2. 기계팔 쓸기 패턴

 

카록의 힘겨루기 패턴이기도 합니다만, 이비는 연약해서 힘겨가 안돼죠 ㅠㅠ

이건 사운드를 들으시고 플레이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올라간 뒤, 기계음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 덮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블링크를 써주셔야, 뒤로 돌아가서 3,4타를 여유있게 넣어주실수가 있습니다.

 

만약 정면으로 피한다면 3타만 넣어주세요. 4타까지 넣기에는 촉박합니다.

 

아래는 영상입니다.

 

 

 

 

 

c. 충전 패턴및 이후 패턴 대처법.

 

글로 설명하겠습니다. 나머지는 밑의 영상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우선 녀석이 한번 피격 포인트가 없는 발구르기를 시전합니다. (<- 2013.08.14일 패치 기준으로 충전 패턴 발구르기가 피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 발구르기를 먼저 피하셔야 합니다.)


그 뒤로 중앙으로 달려가는데,이때 몹은 쳐지지만, 대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만, 릴리즈는 쌓기가 가능합니다.

이점을 이용해서 아래 영상처럼 릴리즈를 쌓으시다가, 녀석이 충전을 마치고 올라간뒤 움직이기 시작할때 릴리즈 쌓으신거를 터트려 주시면 대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영상 참고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아래의 영상입니다.

 

 

 

허나, 이 뒤부터가 진짜 고역인데요,

제가 아까 위에서, 절대로 독 패턴에 맞지 마라.... 라는 말을 했을껍니다. 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현재 2013년 8월 9일. 오늘자 패치 기준으로, 독패턴에 맞은상태로 디버프가 걸렸을때, 잡기 패턴을 피하게 되면, 분명 플레이어는 피했는데, 저거노트가 잡은걸로 인식이 되서 즉사기에 걸리는 버그가 있습니다.


최근 패치로 인해 디버프 잡기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편하게 하셔도 됩니다 ^^


블링크로도 타이밍을 겨우 빡세게 잡아야 피할수 있는게 이 독뿌리기 패턴입니다. 허나, 좀더 쉬운 대처법을 저희 길드 길마님께서 친절하게 써주셨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5%E5%B6%F3%BD%C3%BF%A4&sterm=&iskin=&mskin=&l=26152

 

이 게시물을 보시고 익혀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문제시 저 링크는 지우도록 할께요.

 

즉사기를 피하는 방법은, 즉사기 시전하기 전에 화면이 잠깐 흔들립니다. 흔들림이 끝남과 동시에 블링크를 써주시면,

쉽게 피하실수가 있습니다.

 

즉사기를 피하신 이후에는 반드시 연아스탭으로 거리를 벌려주세요!!! 패턴에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번개는 블링크로도 쉽게 피할수 있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 마치며 -

 

여러모로 정말 준비 많이 한 공략입니다..

다른분들의 도움을 받기도 했고, 다른분들의 게시물을 참고해서 익히기도 했습니다.

공략에 도움을 주신 드라시엘님, 주누피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소개 안한 패턴이 있을껍니다. 지상에서의 잡기 패턴이랑 발구르기 인데요,

발구르기는 자비가 없습니다... 그냥 때리다 보면 선모션도 없이 굉장히 짧게 쓰기 때문에.... 영상에 미처 다 담아내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지상에서의 잡기 패턴은 낫비면 초근접 상태에서 패게 되므로, 만날일이 없으므로 이 공략에서는 뻇습니다..

전체 영상에서 한번 나올껍니다 비록 맞았지만..... ㅠ

 

마지막으로. 전체 영상 보여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

별의별게 다들어있습니다. 너무 길어서 저도 편집해서 올립니다. 15분 정도의 영상입니다.

 

 

 

 

여담으로.......

 

 

 

공략 쓰느라 망가진 제 라이노..... ㅠㅠ



- 수정 내용 -


a. 2013.08.14일 패치 이후 충전패턴 직전 나오는 피격 없는 발구르기 모션이 피격이 되게 변경되어 그에 따른 공략 수정.


P.S : 현제 독 디버프 상태에서 즉사기 회피할때 무조건 잡히는 버그가 수정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보가 들어오는 대로 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하겠습니다.

-> 현재 수정 되었습니다. 따라서 위에 따른 공략 말도 살짝 수정 들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