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끔 인사드리는 Wish 길드 마스터 주누피입니다.

 

오늘은 화제의 신캐릭터 허크의 주관적인 리뷰와 간략한 솔플 공략으로 찾아뵈려 합니다.

 

최근 이런저런 말이 많은 캐릭터인만큼, 제 플레이 경험이 선택에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본문은 [1. 허크 소개 / 2. 플레이 방식 / 3. 솔플 영상과 짧은 공략]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 허크 소개

 

 - 캐릭터 특성

 

  ◎. 거대한 대검을 이용한 여러 스킬들로 보스를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 기본 스태미나 소모가 엄청나지만, [스태미나가 바닥나도 계속 공격가능], [평타를 스킵하고 스매시 사용가능]

       스킬을 통한 이 두가지 특징들로, 끊임없이 강력한 공격을 계속해서 퍼부을 수 있는 DPS 최강급 캐릭터입니다.

 

  ◎. 무적 시간을 이용한 회피보다는 먼저 공격을 받아낸 후, 반격으로 HP를 도로 회복하는 스타일입니다.

 

  ◎. 공격 쳐내기라는 유니크한 스킬을 통해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쳐내고, 이후 강력한 반격으로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 생존력은 약한편이지만 강력한 딜, 홀딩기, 다운기를 모두 갖춰 파티 플레이에서도 한몫 든든히 하는 캐릭터입니다.

 

  ◎. 장비에 투자를 하면 할 수록 신이 되는 캐릭터입니다. 특히 방어력을 끌어올리면 무적이나 다름없습니다.

       여기에 아티팩트인 서큐버스 송곳니까지 끼게된다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모든 캐릭터를 플레이해본 제 경험에 비추어봐도 8월 중순 현재의 허크는 사기급입니다만...

       이에 대해 논란이 많은걸로 알고있고, 신캐 버프를 받고있는데다 아직 개선중임을 감안해서 말을 아끼겠습니다.

 

  ◎. 대미지가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일부 레이드는 배띄우고 사람 기다릴 시간에 그냥 혼자 깨는게 빠를 정도입니다.

 

 

 - 스킬

 

<공격 스킬>

 

 § 0타 스매시 : 발을 굴러서 층간 소음을 유발합니다. 대미지는 별로지만 잡몹을 띄울 수 있습니다.

 

 § 1타 스매시 [붕괴] : 야구 빠따를 휘두르듯이 크게 대검을 휘두릅니다. 잡몹을 날려버리는 특수 능력이 있습니다.

 

 § 2타 스매시 [처형] : 직선으로 찌르는 공격입니다. 잡몹을 꽂아서 땅에 3번 내려칠 수 있는 특능이 있습니다.

                               허크의 메인 스매시 중 하나이며, 공격 범위가 극단적으로 좁으므로 조준을 잘 해야합니다.

 

 § 대시 스매시 [처형] : 처형 스킬을 배우면 대시 스매시로 처형이 나가게 됩니다. 상당히 긴 거리를 질러 찌릅니다.

                                흔히 말하는 '깡쳐내기'를 할 때 사용하는게 이 대시 스매시 쳐형입니다.

 

 § 3타 스매시 [학살] : 2바퀴 돌며 주변을 청소하는 공격입니다. SP 수급량은 좋지만 약해서 역시 잘 안쓰게 되더군요;

 

 § 4타 스매시 [신월] : 아래에서 위로 크게 올려치는 멋진 공격입니다. 처형, 만월과 더불어 가장 많이 쓰는 공격이죠.

                               대미지도 준수하며, 잡몹을 띄울 수 있습니다.

 

 § 4타 스매시 추가타 [만월] : 신월과 비슷한 동작으로 한 번 더 올려치는 허크의 메인 공격 중 하나입니다.

                                         공격 마지막에 칼이 등 뒤로 가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도망가면서 통수를 칠수도 있어요.

                                         다만 신월과는 다르게 잡몹을 띄울 수는 없습니다. 딱히 별로 상관없지만요;;

 

 § 소용돌이 : 일정시간 달리면 대검을 땅에 끌며 불꽃이 튀는데, 이때 스매시를 연타하면 소용돌이를 쓸 수 있습니다.

                  휠윈드처럼 빙빙 돌며 공격하고, 스킬 랭크가 오르면 회전 횟수가 증가합니다. 잘 안쓰는 비주류스킬...;

 

 § 공격 연쇄 : 허크는 이 스킬을 통해 끊임없이, 그리고 평타를 스킵해서 스매시 공격을 하는게 가능합니다.

                   공격 연쇄의 모든 공식을 나열하기엔 글이 이미 너무 길어서 자주 쓰이는것만 적어두겠습니다 ㅎㅎ;

 

                   회피 -> 스매시 : 2타 스매시 처형

                   붕괴 -> 회피 -> 스매시 : 2타 스매시 처형

                   처형 -> 회피 -> 스매시 : 4타 스매시 신월

                   신월 -> 회피 -> 스매시 : 1타 스매시 붕괴

                   만월 -> 회피 -> 스매시 : 2타 스매시 처형

 

                   복잡하게 생각하실것 없이 허크의 주딜 패턴인 [처형-회피-신월-만월-회피] 이것만 외우셔도 무방합니다.

 

 § 한계 초월 : 허크의 최중요 스킬 중 하나입니다. 54렙에 이걸 배우기 전에는 정말 답답해서 못해먹을 정도죠 ㅋㅋ

                   스태미나가 0이 되더라도 공격을 계속 할 수 있으며, 스태미나 대신 HP를 소모합니다.

                   처음에는 HP를 거의 소모 안하다가, 계속해서 사용할 수록 HP 소모가 점점 더 커집니다.

                   그러므로 한계 초월으로 딜하는 중에는 HP 게이지를 주목해서 소모가 커지면 한박자 쉬어줘야 합니다.

 

 

<방어 스킬>

 

 § 돌격 : 방향키+회피키를 누르면 나가는 방어기입니다. 제법 긴 거리를 이동하며, A랭크시 0.63초의 철벽 구간.

            벨라의 크로스처럼 공격을 정면 혹은 측면으로 받아내야만 철벽이 발동합니다. 엉덩이 맞으면 으앙

            돌격의 모션이 0 부터 10 까지의 숫자로 나뉜다고 봤을때, 철벽 구간은 대략 3 부터 10 까지 입니다.

 

 § 봉쇄 : 돌격과 비슷하지만 여러모로 많이 틀린 방어기입니다. 돌격처럼 공격을 정면/측면으로 받아내야만 합니다.

            방어기이지만 피격 판정이 있어 적지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강철 쳐내기 연계, 가불기 방어 등 허크에게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봉쇄의 사용법은 2가지이고 각각 효과도 다르므로 잘 구분해서 쓰시는게 좋아요~

 

            1. 제자리 봉쇄 : 방향키 입력없이 제자리에서 회피키를 누르면 제자리 봉쇄가 나갑니다.

                                  A랭크 기준 0.63초의 철벽 구간이 있지만, 봉쇄 자체가 짧기때문에 판정이 굉장히 좋습니다.

                                  장판같은 가불기를 막으실 때는 제자리 봉쇄를 쓰셔야 확실합니다.

 

            2. 돌격-봉쇄 : 돌격 사용 직후 회피키를 누르면 봉쇄가 나가며, 이렇게 쓰면 철벽 구간이 1.03초로 길어집니다.

                                다만 봉쇄 동작 자체가 짧기 때문에 길어진다고 큰 의미가 있는건 아닙니다 ㅋㅋ

                                가불기 방어가 가능하긴 하지만 타이밍이 완벽해도 피격되는 등 절대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버리는 액션은 절대 아니고, 공격 연쇄를 이용해서 파고들때 아주 유용합니다.

                                또한 그냥 달리는 것보다 돌격봉쇄를 계속 반복하면 훨씬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프 스킬>

 

 § 철벽 : 버프가 켜지는건 아니고 돌격/봉쇄로 방어에 성공했을 때 대미지를 경감시켜주는 스킬입니다.

            A랭크 기준 65%의 대미지를 깎아줍니다. 대출혈 세일이네요.

 

 § 복수 : 방어에 성공해서 철벽 효과를 받으면, 10초간 복수 버프가 발동됩니다.

            복수 버프가 켜져있을때 스매시 공격을 하면 [대미지 증가 + HP 회복]의 특수 능력을 받고 버프가 꺼집니다.

            대미지 증가 효과도 훌륭하고, A랭크 기준 최대 900의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복수 버프가 켜져있을때 다시 철벽 효과를 받으면, 복수 버프의 스택이 증가하며 다시 10초로 늘어납니다.

            복수 버프는 최대 5개까지 중첩됩니다.

            허크가 방딸을 하면 무서운게 이 복수 스킬 때문입니다. 입는 대미지보다 회복하는 수치가 훨씬 높으니 ㄷㄷ...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솔플 영상은 이 복수를 이용해서 모두 노포션으로 진행했습니다.

 

 § 각성 : [스매시 공격]과 [철벽] 발동에 성공하면 각성 버프가 켜지게 됩니다. 최대 5단계까지 쌓입니다.

            각성 버프는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를 올려주며, 한동안 공격/방어를 안하면 금새 꺼져버립니다.

            한창 전투중일때는 높은 각성 단계를 쌓는데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5단계 켜놓으면 완전 든든하죠 ㅎㅎ

 

 § 강철 : 정확한 타이밍에 봉쇄로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강철 상태가 되며, 이때 스매시를 누르면 쳐내기가 가능합니다.

            속칭 봉쇄쳐내기(봉쳐), 혹은 강철쳐내기 라고 불리우며, 이 방법으로 쳐내기를 쓰면 SP 100 이 소모됩니다.

            강철을 띄우는데 성공했다는건 즉 철벽 역시 떴다는 말이므로, 복수 버프를 가진채로 쳐내기를 하게 됩니다.

            재밌는건 패치노트에는 분명히 봉쇄 만으로 가능하다고 했는데, 타이밍을 잘 맞추면 돌격으로도 가능합니다.

 

 

<쳐내기 스킬>

 

 § 공격 쳐내기 : 허크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대검으로 쳐내버리는 멋진 스킬이지요 ㅎㅎ

│                   쳐내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각 방법마다 사용법과 난이도 모두 천차만별입니다.

│                   모든 공격을 쳐낼 수 있는건 아니며, 쳐내기 쉬운 보스와 어려운 보스가 나뉘므로 따로 파악하셔야해요.

│                   기합베기 쳐내기와 봉쇄쳐내기는 SP를 소모하고, 다른 쳐내기들은 SP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1. 봉쇄쳐내기 or 강철쳐내기 : 위의 강철 스킬 설명에서 말씀드린데로, 먼저 방어를 하고 쳐내는 방법입니다.

│                                          가장 쉽고 보편적인 방법으로 SP 100을 소모합니다.

│                                          강철 발동에 성공하면 스매시 입력 툴팁이 나오며, 이때 스매시를 누르면 쳐내기!

│                                          방어를 먼저하므로 실패해도 잃을게 없는 아주 안정적인 쳐내기입니다.

├ 2. 깡쳐내기 : 역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쳐내기 방법으로, 대시 스매시(처형)를 이용한 쳐내기입니다.

│                   스매시 공격으로 발동하는 쳐내기 중 가장 판정이 좋지만, 사용하기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                   적의 공격에 맞서 정면으로 대시 스매시를 사용하므로 실패하면 험한 꼴을 보게됩니다.

├ 3. 기합베기 쳐내기 : SP 스킬인 기합베기를 이용한 쳐내기입니다. 기합베기는 SP 250을 사용하므로 부담이 크죠...

                             쳐내기 판정 자체는 굉장히 후합니다.

│                             더불어 스매시 후딜중에도 바로 사용 가능하므로 좋지만 저는 잘 안쓰게 되더군요.

├ 4. 스매시 쳐내기 : 쳐내기가 가능한 타이밍에 정확히 스매시를 사용하면 스매시가 쳐내기로 변해서 발동됩니다.

│                          깡쳐내기도 사실 여기에 포함되지만 깡쳐는 주류, 나머지는 비주류다보니 따로 구분하게 되었네요.

│                          1타 스매시가 그나마 판정이 좋고, 나머지는 뽀록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어렵고 비효율적이죠 ㅠ

└ 5. 제자리/후딜 쳐내기 : 쳐내기 가능한 타이밍에 스매시 키 단일 입력으로 쳐내기만을 발동시키는 방법입니다.

                                     제자리에 서있다가 사용도 가능하고, 스매 후딜동안 스매시키를 입력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제자리 쳐내기의 경우 깡쳐내기가 훨씬 판정이 좋으므로 잘 안쓰게 되고,

                                     후딜 쳐내기의 경우 1타 스매시 후딜에 쓰면 꽤 쓸만하지만 1타스매 자체를 잘 안쓰죠.. ㅋㅋ

 

 § 맹습 : 쳐내기에 성공하고 곧바로 스매시 공격을 이어가면 맹습 공격이 발동됩니다.

            맹습은 A랭크 기준 50%의 대미지 증가와 3번의 경직을 보스에게 가할 수 있습니다.

            쳐내기 종류에 따라, 그리고 공격 연쇄의 선택에 따라 맹습 공격은 상당히 다양해집니다.

            스매시 뿐만 아니라 심판에도 맹습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 심판 : 리시타의 퓨리처럼 돌진하며 베는 스킬입니다. 최대 2번까지 연속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SP 소모는 없으며, A랭크 기준 무적시간이 무려 0.77초. 회피기로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쿨타임은 30초이며, 봉쇄로 잡몹 봉쇄에 성공하거나, 보스에게 공격 쳐내기를 성공시키면 쿨타임이 초기화!

            평소엔 대미지가 어이없을 정도로 구리지만, 각성 버프가 다 쌓이면 상당히 준수한 대미지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심판을 얼마나 잘 쓰느냐가 허크 플레이어의 실력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회피기로써의 기능뿐만 아니라 잘쓰면 플레이 자체에 상당히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자세한건 아래 [2. 플레이 방식] 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광폭화 : 한쪽 눈이 뻘겋게 빛나게되는 간지만점 버프 스킬입니다. SP 750 (3칸) 소모, 쿨타임 1분.

               유지시간 동안 공격력이 증가하고, 공격이 들어갈때마다 스태미나 회복, 철벽 발동시 버프 시간이 증가합니다.

               A랭크 기준 유지시간 15초, 공격력 900 증가, 철벽 발동시 3초 추가, 최대 24초까지 유지 시간 증가 가능.

               쓸만하지만 아주 좋진 않습니다. SP가 남아돌때 한 번씩 써주면 좋은 정도 ㅎㅎ

 

 § 기합 베기 : 사용하면 기를 모으는 상태가 되고, 공격키를 누르면 위로 올려칩니다. SP 250 (1칸) 소모, 쿨타임 x

                   후딜을 캔슬하면서 쓸 수 있고, 다운된 보스에게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며, 쳐내기 판정도 후합니다.

                   하지만 전 도저히 쓸 맘이 안들더군요... 효율에 비해 SP 소모가 너무 큰거같습니다.

 

 § 필살의 일격 : 쩔어주는 스킬이죠 ㅋㅋ SP 500 (2칸) 소모, 쿨타임 2분.

                      기존 대미지도 훌륭합니다만 각성 버프의 중첩 횟수에 따라 대미지가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특히 각성 5중첩 상태일때 사용하면 엄청난 대미지와 함께 보스를 즉시 다운시켜 버립니다.

                      각성이 몇중첩이던 이 스킬을 쓰고나면 각성 버프가 꺼집니다.

 

 § 절명 : 땅을 크게 내려치고, 돌진해서 적의 소중한 부위에 대검을 꽂은 후 올려베는 잔인한 스킬입니다.

            SP 1000 (4칸) 소모, 쿨타임 3분. 보스 몬스터에게만 유효합니다.

            홀딩기이며, 대미지도 준수하지만 버그로 대미지가 안들어가는 일이 허다합니다 -_-+

            칼을 꽂으러 달려갈때 잡기 키를 누르고 있으면 홀딩 시간이 증가합니다.

            마지막에 타이밍을 맞춰 잡기키를 떼면 홀딩 시간이 더욱 증가합니다만, 이건 살짝 버그같네요.

 

 

 - 이런 분에게 추천

 

 ◎. 마영전의 다른 근접캐를 해본 경험이 있으며, 저렙 구간의 답답함을 견뎌낼 준비가 되신 분

 

 ◎. 장비에 많은 투자를 해서 투자한 만큼의 강함을 손에 넣고 싶으신 분

 

 ◎. 솔플 타임어택을 즐기시는 분

 

 

============================================================================================================

 

 

2. 플레이 방식

 

 ◎. 먼저 허크의 방어기인 돌격/봉쇄는 공격을 정면/측면으로 받아내야만 발동된다는 점 항상 숙지하셔야 합니다.

 

 ◎. 또한 가불기에 대해선 방어기 중엔 제자리 봉쇄만 믿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 깡쳐내기가 용이한 보스더라도 HP가 적을땐 봉쳐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복수로 HP 회복과 쳐내기를 동시에!

 

 ◎. 허크의 플레이 스타일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을듯 합니다. 딱 붙어서 근접전투 & 치고 빠지기

 

 ◎. 돌격-봉쇄의 이동거리가 긴 점, 그리고 공격 연쇄를 이용해 공격을 이어갈수 있는 점을 이용하면

      치고 빠지는 전술으로 안전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블록과 비슷한 스타일이라고 보시면 될거같네요.

      이렇게 하면 대미지 딜 능력은 떨어지겠지만 생존력을 월등히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수의 대미지 증가가 생각보다 크기때문에, 복수를 꾸준히 띄우면서 힛앤런 하시면 생각보다 딜링도 좋아요~

 

 ◎. 그리고 딱 붙어서 보스랑 정면승부하는 근접 전투. 이게 허크다운 모습으로 보여지지만 사실 쉽지는 않죠;

 

 ◎. 사실 허크의 공격 사이클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가장 효율이 좋은 [처형-신월-만월]을 반복하는게 그것인데요, 단순함 속에 심오함을 포함했다고 표현하고 싶네요.

      풀어서 쓰면 [처형-회피-신월-(회피 타이밍)-만월-회피] 인데,

      이 사이클을 반복하는 와중에 회피 타이밍을 보스의 공격에 정확히 맞추는게 허크 플레이의 진수라고 생각됩니다.

      회피 타이밍에는 [돌격], [돌격-봉쇄], [봉쇄] 라는 3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방어기술을 쓰되, 타이밍이 안맞을땐 바로 방어기를 쓰기보단 기다렸다 쓰는 등의 센스가 요구됩니다.

      주의하실게 허크는 대부분 스탬0인 상태로 한계 초월을 이용해서 싸우기 때문에,

      타이밍을 놓쳐서 공격이든 회피든 이어지지 않으면 지친 모션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버립니다.     

 

      여기서 등장하는 중요한 스킬이 바로 [심판]입니다.

      심판은 회피기로써의 능력도 출중하지만, 후딜을 캔슬하고 쓸 수 있고, 공격 연쇄도 된다는데 그 중요성이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건 심판이 사용 가능 상태일때, 회피 타이밍의 폭이 굉장히 넓어진다는 겁니다.

      타이밍을 놓쳐서 피격당할 상황일때, 심판을 사용하면 즉시 회피함과 동시에 공격 사이클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죠.

      그러므로 심판을 항상 사용하기 편한 곳에 두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글로는 잘 전달이 안될것 같습니다 ㅋㅋ;

      아래 영상중에서 퀸 히어로 영상이 이 부분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저 역시 이런식으로 플레이 하게되는데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ㅠ

 

 ◎. 쳐내기는 그냥 보스마다 따로 연습하는게 답입니다.

      보스의 패턴을 파악하고, 쳐내기 가능한지 보고, 연습하시는게 유일한 길 @_@

 

 ◎. 허크의 운용에 익숙해지셨다면, 근접 전투를 하다가 HP가 부족하면 치고 빠지기로 전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서서 포션을 먹는 것보다 복수로 꾸준히 회복하면서 계속 때리면 효율이 더 좋겠지요 ㅎㅎ

 

 

============================================================================================================

 

 

3. 솔플 영상과 짧은 공략

 

 ※ 스펙 : 공 17200 / 방 8000 / 공속 37 (피로도 버프 켜져있는건 40) / 밸런스 68

 

 ※ 무기 : +13 고풍스러운 야망 4성 K-9

 

 ※ 레벨 : 72~74 / 누적 AP : 3만~3.4만

 

 ※ 모든 영상은 노포션, 노캐시, 노아티팩트, 노변신 입니다.

 

 ※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 녹화한 날짜 순입니다. 처음 몇개는 8월 8일 개편 전 영상입니다.

 

 

 

 

< 아글란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허크 첫 솔플이라 운용이 많이 미숙하네요 ㅋㅋ;

덮치기 패턴은 가불 비스무리 한거라 방어기술을 100% 신뢰할 수 없습니다. 심판으로 피하셔야 안전합니다.

근접해서 싸우되 발동이 빠른 밟기 콤보를 항상 주의하세요.

구르기에 깡쳐내기가 가능합니다만 같이 피격당할 확률이 크므로 강쳘쳐내기를 추천드립니다.

 

 

 

 

 

 

< 토르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토르는 패턴이 직선적이고, 모든 패턴에 선동작이 있기 때문에 허크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공격이 나올 타이밍이면 회피 타이밍을 잡고 정면으로 방어기술 쓰면 모든 공격을 받아낼 수 있죠 ㅎㅎ

허크로 처음 감을 잡고싶으신 분들은 토르를 찾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티탄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티탄은 여러모로 쳐내기가 불편한 보스입니다.

다만 가불기인 발리창 던지기의 방어는 쉬운 편이므로,

치고 빠지는 전투 방식으로 대응하시면 어렵지 않게 공략하실 수 있습니다.

공격중에 3연타에 피격당해서 스탬0 디버프에 걸려도, 한계 초월을 이용해서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 글라스 기브넨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재밌습니다.

개인적으로 허크로 재미좋은 보스 중 Top 3에 들어갑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극딜 사이클에 더해서 쳐내기도 많이 쓸수있고 여튼 재밌습니다 ㅋㅋ

영상 찍을땐 개편 전이라 브레스의 방어가 불가능해서 심판으로 주로 피했는데 수정됐으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허크는 공격하면서 이동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뒤 잡기도 좋고, 때리기도 편합니다.

활강 패턴에 강쳘쳐내기도 가능하죠 ㅎㅎ

 

 

 

 

 

< 라이노토스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역시 개편전이라 파이어볼 방어가 안되지만 이제 고쳐졌으니 무시하세요.

토르와 비슷하게 직선적인 녀석이므로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허크의 스매시가 물체/다운 판정이 좀 이상해서 떨구는게 좀 불편하지만 하지만 별 상관은 없죠 ㅎㅎ

 

 

 

 

 

 

 

< 지그린트 / 뷔제클로스 / 엘쿨루스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제가 용을 좀 많이 싫어해서 무기각 먹고 연습모드로 했습니다.

낙도 잘 안됐고 별로 볼거없는 영상들입니다 ㅠ

하나같이 쳐내기도 잘 안되는 녀석들이고... 재미없어요;

 

 

 

 

 

 

< 카단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8월 8일 개편 전 마지막 영상입니다.

쿨타임 등등 도입될줄 알고 비교용 영상으로 찍었는데, 본섭에 변경점은 많이 없어서 다시 찍진 않았습니다 ㅎㅎ;

카단 역시 허크에게 많이 어렵지 않으면서 재미있는 보스입니다.

워프하고 나타날때 기다렸다가 깡쳐내기, 공격중에 반격으로 강쳘쳐내기, 모두 연습하기 좋습니다.

역시 개편전이라 코코볼은 전부 피하기만 했는데, 지금은 아마 그냥 받아내셔도 될겁니다.

마신상을 파.괴.할때 무기각 먹은 허크의 대미지가 얼마나 강려크한지 보실 수 있습니다.

 

 

 

 

 

< 잉켈스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시즌1 하드모드 난이도 끝판왕 다운 저력을 기대했지만 허무하게 쓰러진 잉형입니다.

사실 17.2k면 잉켈스에겐 과한 공격력이다보니 쫄몹 웨이브가 많이 나오지 않아 그렇지만요 ㅠ

깡쳐, 봉쳐 모두 쓰기에 용이하고, 같은 대검끼리의 싸움이니 만큼 로망이 있습니다 ㅎㅎ

다만 봉쳐를 너무 남발하면 필살의 일격을 사용할 SP가 부족하므로, 적절한 조절이 필수입니다.

 

 

 

 

 

< 블러드로드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타이밍을 연습하신다면 깡쳐내기 손맛을 생각보다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재밌는건 화염방사, 메테오 같이 블로의 몸에 피격판정이 있을때, 근접해서 봉쇄하면 봉쳐가 가능합니다 ㅎㅎ

워프한 뒤 나오는 박쥐 패턴은 쳐내기가 안되니까 주의하세요.

여기저기 워프하며 쏘다니기 좋아하는 녀석이다보니 회피할때 헷갈려서 뒤로 맞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 우르쿨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첫 도전때 거의 깰뻔했는데 실패한 뒤, 슬럼프에 빠져서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솔직히 무리해서 근접 전투하실 필요는 없고, 치고 빠지기만 하셔도 충분히 공략 가능합니다.

육중한 놈한테 깡쳐내기하는 스릴은 있습니다만, 덩치때문에 동시에 피격될 확률이 높아요 ㅠㅠ

브레스의 경우 처음부터 봉쳐를 하시면 브레스의 잔여 판정에 피격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충분히 연습하면 콥터 공략 역시 가능할 것같습니다 ㅎㅎ

 

 

 

 

 

< 클라우스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가장 자주나오는 휘두르기+코코볼 패턴을 쳐낼때 많이 조심하셔야 합니다.

너무 빠르게 쳐내면 어디선가 또다른 코코볼이 난데없이 나타나서 헤드샷을 날립니다.

고로 봉쇄로 방어하신 후, 조금 기다렸다가 쳐내면 안전합니다.

메테오의 경우 보스에게 근접해서 봉쳐가 가능합니다만, 목숨이 아깝다면 하지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주의점만 숙지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ㅎㅎ

 

 

 

 

 

< 퀸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가장 고생했고, 허크의 이상적인 플레이에 가장 근접했던 도전으로 여겨집니다.

공격 사이클 중에 회피 타이밍과 보스의 공격 타이밍을 맞추게 되면서, 흡사 방딸플레이를 하는듯한 결과가 나옵니다.

꼬리치기를 제외한 모든 패턴에 깡쳐내기/봉쇄쳐내기가 가능합니다.

심지어 빅점프, 지하 패턴들, 지하로 기어들어가는 패턴까지 쳐내기가 가능하죠 -_-)乃

다만 지하 패턴 중 럴커 돌진은 깡쳐내기하면 동시 피격될 위험이 높으므로 봉쳐를 추천드립니다.

 

빅점프의 경우 초근접에서 나올 경우, 방어를 위해 정면으로 받아내기가 상당히 헷갈리게 됩니다.

주로 제자리 봉쇄로 받아낼 수 있습니다만, 불안하다면 심판으로 피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빅점프 역시 깡쳐내기가 가능합니다만... 깡이 좋으신 분들만 도전하시길;

제 방어로는 실수하면 반피넘게 달아서 삼가했습니다 ㅋㅋ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역시 명불허전 솔플의 성지 퀸혀로네요 ㅎㅎ

 

 

 

 

 

< 하반 7080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시즌2 보스중에선 그나마 하반이 젤 재밌더군요.

3단 빠따 휘두르기는 개편 이후 쳐내기가 안되므로 깡쳐하다 맞는일은 없으시길;

심판이 사용가능하다면 장판이 어떤 종류든, 어느 위치에서든 회피가 가능합니다.

고로 심판이 있을땐 장판 신경쓰지말고 극딜하시고, 심판이 쿨일땐 장판을 조심하면서 하시면 됩니다.

 

돌던지기 충격파의 경우 가불기이므로, 점프가 아닌걸로 피하실거라면 제자리 봉쇄를 쓰셔야 합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철벽, 철벽봉쇄는 가불기에 대해 100% 신뢰할 수 없는 복불복입니다. 제자리 봉쇄 짱짱맨

돌던지기나 모래폭풍을 위해 중앙으로 걸어갈때, 위치가 좋다면 걷는 판정에도 쳐내기가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방어 8k로 시즌2는 정말 너무 아프네요;

 

 

 

 

 

< 이세트 7080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이세트는... 쳐내기가 하나도 안됩니다 ㅠㅠ 그냥 봉인이에요.

덕분에 그냥 패잡으셔야 합니다.

충격파 같은 가불기는 역시 제자리 봉쇄만 믿으세요.

1페이즈때 SP를 모아둬서 가래떡 소환할때 필격/절명으로 끊어주면 아주 꼬십니다.

2페이즈부턴 심판을 아껴뒀다가 하반 장판이 나올때 사용하시면 아주 편하게 피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아파서 그냥 포션먹으면서 할까 하다가 어찌어찌 성공했네요 ㅎㅎ

 

 

 

 

 

< 저거노트 7080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마지막으로 신상 레이드 저거노트입니다. 샌드백인 라키오라와 판테움은 패스했습니다.

저거노트는 캐릭터들과의 상성이 극과 극을 달리는데, 허크는 상대하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SP 수급량이 아주 높은 보스이므로 봉쳐를 남발하셔도 됩니다.

가불기인 돌진과 천장 찍기는 제자리 봉쇄만 믿고 갑시다.

독뿌리기 패턴 후 돌진이 나오면 밀려나서 독에 끔살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독뿌릴땐 꼭 돌아들어가는 센스!

 

충전 실패 후 천장 패턴 대응은 모든 캐릭터가 똑같죠.

번개는 옆으로 회피나 점프 / 독던지기는 옆 - 점프 - 앞 - 위험하면 점프스매 / 즉사기는 오른쪽으로 뛰다 회피 or 점프.

 

 

============================================================================================================

 

 

 분명히 아직 조정될 점이 남아있지만,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캐릭터로 솔플을 즐겨왔지만 다른 캐릭터와 겹치는 부분도 별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많은 관심속에 등장한 캐릭터인 만큼 말도 많은데, 마영전의 열기도 다시 뜨거워지는거 같아 개인적으론 좋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테섭 시절에 만든 허크 vs 카단 매드무비를 끝으로 긴 글 이만 줄이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몸조심들 하시고, 다음에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모바일용)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7983AA877F52C94FB31926AE0E820EF3DC32&outKey=V12290025bb0bedde9106463c2458197e492a05648e5eb95e2ea4463c2458197e492a&width=720&height=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