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91채널 <신검> 길드에서 활동중인 아이리네필리스입니다.

얼마전에 린으로 마영전에 복귀를해서 70을 찍고 허크를 키워보다가
허크의 높은 난이도에 멘붕 한 사발 들이키고 여러가지 공략을 알아보다
'어? 이건 이렇게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시도해보고 '정말되네'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공략글을 남겨보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깡쳐내기, 강철쳐내기 등 쳐내기를 잘 하시는 분들은 
살며시 좌측 상단의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허크의 쳐내기가 어려운 이유?


 이론상으로 보스 몬스터가 공격하는 순간, 타이밍을 잘 맞추어 스매시 키, 
혹은 강철을 이용하여 공격을 쳐내는 것 쳐내기 입니다.
 하지만 마영전을 처음 하시는 분 혹은 난 손에 자신이 없어 혹은 보스 몬스터 패턴 모르겠어 징징 ㅠㅠㅠㅠ
하시는 분들이 제 주위 초보분들 대부분의 반응이었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이 공략은 그런 분들에게 '이렇게 하면 그나마 좀 편하게 쳐내고 딜을 넣을 수 있겠다' 라는 걸
보여드리기 위한 공략입니다.


2. 평캔이란?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모든 평타는 봉쇄로 캔슬이 됩니다. 근데 그거랑 쳐내기랑 무슨상관일까요?
스킬 설명에도 나와있다시피 봉쇄는 철벽효과를 받습니다. 근데 또 이게 뭔 상관일까요?
네 그렇습니다. 정확한 순간에 철벽에 성공하면 강철 효과가 발동되죠.

이 강철을 평캔을 이용해서 봉쇄를 반복해서 넣으면서 보스몬스터가 어느 타이밍에 공격을 할 지 몰라도 한번은 강철이 뜨겠지라고 생각하면서 딜을 넣는 방법입니다.
보스몬스터에게 딜을넣다가 보스몬스터가 때리는 모션을 취했다! 그때 평타봉쇄평타봉쇄를 반복해서 쓰면 강철이 뜹니다.
그때 쳐내기를 사용하고 맹습으로 딜을 하는거죠.


 (변탐을 놓칠수가 없어서 변신하고 영상을 찍은 점 죄송합니다ㅠ)

위처럼 보스가 공격모션을 취하고 정확한 타이밍을 모르겠다싶을때 평캔을 사용해서 봉쇌를 반복해서 사용하면 쳐내기를 넣기가 정말 수월합니다.




3. 마치며


별거 아닌 공략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허크 레벨은 낮지만 쳐내기를 못하고 시도하다 인장이 되는 여러 초보허크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쓰는 공략글이니 다 아시는 분이나 쳐내기를 잘하시는 분들은 그냥 따스한 눈으로 보고 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