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재생 아닙니다.)브금 정보: 마츠다세이코 - 푸른산호초 

 

 

0. 들어가기에 앞서..

1. 표를 읽는 방법.

2. 홀딩기별 비교표.

3. 캐릭터별 특이사항

 

0. 들어가기에 앞서..

 

본 글에서 언급하는 '홀딩기'라 함은, 강제적인 홀딩효과를 가지며 쿨타임 20분인

클래스별로 1개씩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중력역전,마운팅과 같은 제압기,기상 지연 기술은 제외합니다.

 

 

1. 표를 읽는 방법.

 

 

캐릭터별로 주황색으로 구분하였으며,

해당 홀딩기의 명칭을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표크기의 조절을 위해 줄임말로 쓰기도 했습니다.)

 

홀딩시간: 홀딩효과가 시작되는 시점~ 마지막 일격(몬스터가 쓰러지는 시점)까지의 시간입니다.

               +α는 몬스터가 잠시 다운되었다가 일어나는 시간입니다.

               본 표의 홀딩기 유지시간은 '중간키' 기준이며,

               최소키의 홀딩시간은 -3%, 최대키의 홀딩시간은 +3% 하시면 됩니다.

타수: 홀딩기가 여러 배율의 공격이 조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옆의 배율에 해당되는 타격이 몇 회인가 입니다.

배율1: 스킬랭크를 적용하지 않은 기본배율입니다.

배율2: 스킬랭크 및 관련 마스터리가 최고랭크일때의 배율입니다.

마스터리: 해당 타격이 홀딩스킬의 랭크 외에 영향을 받는 마스터리계열 스킬이 있을 경우 O, 아니면 X입니다.

크리: 해당 타격에 크리티컬이 적용되면 O, 아니면 X입니다.

         이때의 크리티컬 확률은 사용자의 크리티컬,몬스터의 크리티컬 저항에 기본합니다.

Total: 각 타격의 타수와 배율을 곱한 총합 배율입니다.

 

2. 홀딩기별 비교표(클릭하면 커집니다.)

 

 

3. 캐릭터별 특이사항

 

델리아:

힘겨퀸즈는 카록의 힘겨루기 성공 후 '잡기키(E)'로 발동되는 퀸즈그레이스입니다.

액티브퀸즈는 SP를 소모하여 즉시 발동하는 '액티브: 와일드 스타'로 시작되는 퀸즈그레이스입니다.

 

허크: 절명 사용 중 잡기키를 누르고 첫번째 베기가 끝나는 시점에 잡기키를 떼어 총 두 번의 베기를 하는 기준입니다.

 

벨라:

벨라의 홀딩기는 마무리 일격 시점에 몬스터가 완전하게 다운되어 다운시간이 조금 더 길기 때문에

+α가 아닌 +αα로 표기했습니다.

 

카이:

페이탈애로우의 홀딩시간은 캐릭터의 공격속도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공격속도 적용하실 땐 "홀딩시간 x 200 ÷ (200 + 공격속도)"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벙커버스터의 중간 타격 5~25타는 일종의 피어싱 공격입니다.

5개의 화살을 쏘는데, 각 화살이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최대 5회까지 데미지를 입힙니다.

첫회: 100% 2회: 50% 3회,4회,5회: 25%

(관통되면서 데미지가 감소하는 부분은 EverAfter님의 배율표를 참고했습니다.)

 

~로 구간을 표시한 이유는 화살이 전부 맞춰지지 않는 경우도 있고,

히트박스에 닿지 않아 몬스터가 충분한 크기임에도 관통이 이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같은 몬스터에게도 맞춘 활의 갯수,관통 횟수가 다른 경우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엘쿨루스의 경우 5개의 화살이 5회 관통할 크기임에도

실제 13회 내외의 타격 수를 보입니다.

소형크기: 5, 거대북극곰:10, 그이상:10~15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대형몬스터의 경우 ~구간의 중간정도 데미지로 보시면 됩니다.

괄호로 표시한 배율은 폭탄 강화 버프를 받고 있는 상태의 배율입니다.

 

 

 

 

오류나 추가제보는 인벤쪽지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2016.5.4까지 적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