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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tale - Megalovania (Original lyrics/Vocal piano cover) [DulcetRefrain

 

 

 안녕하세요~ 이번편부터 3회에 걸쳐 삼룡이들을 공략해볼겁니다.

슬픈 사실이지만 요새 기사단이 메인 컨텐츠가 되버렸기때문에... ㅠ

순회팟 니플팟보다 기사단에 언제나 사람이많은거 같아요

슈퍼물욕템인 조각 덕분인데 이게 또 은근히 잘 나오는 편이라 많이들 가시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쉽고 빠르게 기사단 클리어시간을 단축시키고자 삼룡이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사실 기사단 개편전에는 기사단은 타이틀이나 따로 가는곳으로 전락되었고

하이데 지역 레이드도 정 할게 없으면 가는 곳이였기때문에 많이 들 찾지않으셨지만

요번 기사단 개편과 또 아인라허에 지그린트와 엘쿨루스가 등장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유용하실거 같습니다.

 

그럼 삼룡이3부작 첫번째 시간 봉인-뷔제클로스편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삼룡이3부작 봉인-뷔제클로스

 

 

 

 

 

 

 

패턴정리,분석

 

 

 

 

 

 

 보편적으로 삼룡이들의 난이도(라고 읽고 귀찮은 정도라고 표현)는 엘쿨루스>뷔제클로스>지그린트 순 입니다.

엘쿨루스는 시종일관 날아다녀서 본인이 아무리 잘해도 귀찮을 수 밖에없지만,

사실 뷔제클로스(이하 뷔제)는 노력 여하에 따라 귀찮음을 극복할 수있습니다.

얼려버리는 스킬때문에 자주 피격되면 정말 루즈해지는 플레이가 되버리지만

우리의 목적은 맞지않고 신나게 때리는데 있기때문에!

완벽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1. 1타 스매시 (난이도-★☆☆☆☆)

 

 

 

 

 뷔제의 패턴중 가장 쉬운측에 속합니다.

저 큰 몸집으로 앞발을 휘두르는데 1피격 판정입니다.

게다가 너무도 친절한 패턴이라

선동작도 크고 피격되는 타이밍도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2. 즉사기(난이도-★★☆☆☆)

 

 안무섭기로 유명한 뷔제에 즉사기죠

음.. 즉사기라고 편하게 지었지만 풀피기준으로 약간의 HP는 남습니다.

엄청 아프긴하지만 한번에 죽을정도는 아닙니다.

알고나면 맞기 더 힘든 패턴이긴합니다만 기사단을 돌다보면

은근히 또 맞으시는분들이 있습니다;;(일부로 죽는건가 싶을정도로..)

 

 전투가 시작되면 1~2회에 패턴 사용후 바로 즉사기를 사용하기위해 날아갑니다.

맵 중앙에 위치해 빙벽을 세우고, 이후 뷔제가 위치한 지역에 광범위한 브레스를 날립니다.

간단하게  설명해서 뷔제가 있는쪽 반대방향에 위치해주시면 피격되지 않습니다.

전투중 일정간격마다 즉사기 패턴이 등장합니다.

 

 

 

 

 

 

 

 

 

 

 

 

 

 

3. 꼬리 패턴(난이도-★★★☆☆)

 

 삼룡이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패턴입니다.

꼬리쪽에 위치한 플레이어들에게 어그로가 끌리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꼬리를 중앙,좌 우로 흔들며 각각 1피격판정을 가진 스킬입니다.

특히 좌, 우로 흔들땐 범위가 꽤나 넓어서 뒷발쪽까지 꼬리가 오게 되니

이 패턴이 나온다면 앞 쪽부분으로 이동해서 딜을 해주세요.

익숙해지면 나와주는게 더 반가운 패턴이기도 합니다.

편하게 딜 할 시간이 굉장이 길어지게 되니까요

 

 

 

 

 

 

 

 

 

 

4. 대쉬기(난이도-★★★★☆)

 

 

 1번 패턴인 1타 스매시와 동작은 비슷하지만 그것보다 훨씬 난이도높은 패턴입니다.

머리를 들이밀며 앞으로 전진하는 패턴인데 이때 온몸에 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특히 주의해주셔야 할 부분은 시간차를 둔 피격 판정이 있다라는 겁니다.

패턴이 시작되고 난 뒤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앞쪽에 피격과 뒷발 쪽에 피격판정이 있습니다.

1타 스매시는 한타이밍만 막거나 피하면 끝이지만,

대쉬기 같은경우는 두번의 타이밍으로 피격판정이 나뉘어져 있기때문에 더 수비에 집중해주세요 

피한다고 피해도 뒷발에 맞은 경험들은 다들 있으실겁니다.

 

 

 

 

 

 

 

 

 

 

 

 

 

 

5.얼음 감옥(난이도-★★★★☆)

 

 

 

 

 

 일정 시간에 한번씩 날아올라 플레이어를 대상으로한 얼음감옥을 생성합니다.

부수고나오면 쉽게 깰수있는 패턴입니다.

가만히있으면 피격되지않지만 괜히 움직이려다가 맞게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빠른 이동기를 가진 직업들은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애매하다면 차라리 가만히 있다가 깨부수고 나오는게 더 좋을 수도있습니다.

이 패턴에 난이도를 높게잡은 이유는 사실 따로있습니다.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1.얼음 투사체를 제대로 가드하거나 회피해도 피격모션이 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 데미지가 들어오진않지만 피격되는 모션이 될 때가 꽤나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저는 애매하게 이동기를 쓰기보단 얌전히 있는 방법으로 대처합니다.

 

 

 2.얼음감옥을 시전하고 착지할때 뷔제의 몸에 피격판정이 있다.

 

- 착지하는 순간에 피격판정이 있는건 이해가됩니다.

근데 착지를 끝마치고나서 정말 긴 시간동안 피격판정이 없어지지않습니다...

착지하고나서 신나게 때려보려고 다가가다가 툭 맞습니다.

머리와 앞발쪽에 꽤나 긴 시간동안 피격판정이 있으니 이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추가(헬팟님)

타겟이 된 플레이어 주변에 얼음가루가 생기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활잡이최씨님)

얼음기둥 패턴을 사용할때 꼬리를 휘두르기 때문에 피격패턴이 있습니다.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면 주의하여야 합니다.

 

 

 

 

 

 

 

 

 

6. 얼음 구체(난이도-★★★☆☆)

 

 

 

 

 5개 정도의 얼음구체를 생성해 각각 한개씩, 지정된 플레이어에게 발사합니다.

자신에게 다가오는 타이밍을 외우지 못했다면

이 패턴을 쓸땐 카메라 시점을 조금 들어 구체가 나에게 오는지

확인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피격되면 기사단에서는 3분, 일반 레이드에서는 10초 정도 얼어있게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피격시켜 풀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 레이드와 기사단 뷔제에 차이점이 딱 한가지있는데 기사단에서는

플레이어 전원이 얼게되면 못보셨던 새로운 즉사기가 발동됩니다.

(한방에 다 죽습니다.)

 

 

 

 

 

 

 

 

 

 

 

 

 

 

7. 얼음기둥 2타(난이도-★★★★★)

 

 

 

 뷔제의 모든 패턴을 통틀어 가장 난이도가 높습니다.

일반레이드에서는 맞아도 데미지계수가 낮아 무시했겠지만

기사단에서 맞으면 상당히 아픕니다.. 안맞는 연습을 해주실필요가 있습니다.

얼음기둥이 생성되는 타이밍은 선동작이커서 대처하기 쉽지만,

기둥이 깨지는 타이밍은 반복 숙달이 필요합니다.

 

 시각적으로 구별하는 방법은 기둥이 깨지기전 화면에 미세한 떨림이있습니다.

그 떨림 직후 얼음기둥이 깨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패턴에 익숙해지신분들은 타이밍을 외워버려서 능숙하게 대처하지만

기사단에서 보면 이 패턴때 제일 많이 죽습니다.

 

 

 

 

 

 

 

 

 

 

 

 

 

 

8. 좌측 브레스(난이도-★★★☆☆)

 

 

 

 뷔제 기준으로 고개를 좌측으로 돌려 브레스를 발사합니다.

브레스의 범위는 머리쪽부터 뒷발쪽까지 해당됩니다.

해당 패턴이 나오면 좌측지역에서 벗어나셔도 되고

벗어나기 힘든 위치에 있게된다면 가드를 해주셔도 됩니다.

시전 시간은 길지만 1피격에 해당하는 패턴이기때문에 가드가 성공했다면 더이상 피격되지않습니다.

 

 

 

 

 

 

 

 

 

 

 

 

 

 

 

9. 물러서며 브레스(난이도-★★☆☆☆)

 

 

 

 

 전방에 일직선으로 브레스를 날립니다.

옆면으로 살짝 피해주면 맞지 않습니다.

물러서는 모션에는 피격판정은 없습니다.

 

 

 

 

 

 

 

 

 

 

 

 

10. 앞발-브레스(난이도-★★★☆☆)

 

 

 

 

 

 앞발로 지면을 내리친 뒤 전방에 브레스를 발사합니다.

지면을 내려칠 때 뷔제의 몸통까지 피격판정이 있습니다.

뒷발까지 이동해주시면 피격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브레스관련 패턴들은 피격되면 얼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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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패턴들을 살펴봤습니다.

추가적으로 오브젝트성 패턴이 있는데 뷔제의 모든 빙벽을 깨뜨리면 물체가 생성됩니다.

이 물체로 뷔제의 머리를 맞추면 뷔제는 휘청거리며 일정 다운치를 쌓으면 다운됩니다.

또 이후에는 일정시간동안 즉사기패턴을 쓰려고 날지 않습니다.

 

 기사단에서는 뷔제 머리에 물체를 맞추게되면 착한?버그가 걸리게 됩니다.

 

원래 설정 기획은 머리를 맞추면 충격으로 인해 일정시간 날지 않는 것이지만,

기사단에서 머리를 맞추게되면 3,4,6 패턴 밖에 쓰지 않습니다.

6번 패턴인 얼음 구체도 모션만 있지 구체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약 7~8분 되는 긴 시간동안 이게 유지되며 이후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뷔제에 머리를 맞추고 이 버그가 걸리게 된다면 클리어타임이 10분 안쪽입니다.

 

(머리 잘 맞추시는 분들 적극 활용해주세요 파티원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공략법

 

 

 

 

제를 플레이하며 가장 중요한 핵심은 불필요한 수비를 배제해야 한다는겁니다.

뷔제의 패턴들은 피격되는 타이밍이 매우 짧고 단타성 스킬이기때문에

피격되는 타이밍을 모두 숙지했다면

무분별한 가드,회피를 많이 줄일 수 있을겁니다.

불필요하게 수비에 손실되는 시간을 공격에 좀 더 투자할 수 있는것이죠

이 수비타이밍을 위스퍼링로즈로 대체해준다면

딜사이클을 정말 많이 돌릴수 있게됩니다.

 

 

 

 

 

 또한 뷔제는 움직임이 많아서 SP를 모으기가 어려운 편이라 가드를 할 수있다면

최대한 가드를 함으로써 SP를 수급해주셔야 합니다.

뷔제의 모든 스킬은 가드가 가능합니다.(즉사기 패턴도 예외는 아닙니다.)

 

 

 

(화질을 올려주세요)

 

 

영상을 참고하셔서 공속에 맞는 딜 사이클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기사단에서 좋은 성적과 조각 꼭 획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음편은 엘쿨루스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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