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사대에서 네반과 상대하기전엔 반드시 네트와의 전투가 이루어져야합니다.

네트는 일정량의 체력을 가지고있으며 이 체력을 다 깎아야만 네반이 등장합니다.

네트의 집게나 몸을 직접 공격하는 방법 이외에도, 네트의 촉수를 공격하여 일정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촉수당 들어온 데미지의 2배가 본체로 바로 들어갑니다.

저는 네트와의 전투를 빠르게 진행하는 핵심인 중첩딜(소위말하는 겹딜)에 대해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네트와 대치상태 입니다. 네트는 기본적으로 맵 바깥쪽에 몸을 두고있으며 

공격 범위가 매우 넓은데다, 배부분이 갑주로 막아진 상태라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네트의 촉수 사이에 범위가 넓은 공격을 넣어 2중첩 딜은 상시로 넣을 수 있으나,

네트에게 4중첩 이상의 겹딜을 넣는 방법은

특정 자세에서만 가능하며, 이 자세에서도 한정된 공격만이 겹딜을 줄 수 있습니다.



1. 1페이즈 네트와의 전투에서 촉수를 주는 패턴





빨간색으로 된 부분이 네트의 촉수입니다.

많은 분들이 네트의 촉수에 번호를 매겨 1~4번까지로 구분하기 때문에 저는 이 패턴에서 네트의 배를 가리는

양 옆부분 촉수를 1+와 4+로 정의합니다.

먼저 이 패턴에서는 네트의 핵부분(가슴에 보석)을 공격하면 네트본체딜+2번촉수+3번촉수+@네트의 배를 가려주고있는촉수까지의 겹딜이 가능합니다.


 

1차 촉수패턴에서 총카이의 불렛6, 아토믹등으로 겹딜이 가능하며,

스태프이비의 불계열 마법, 블래스터카록의 버스트, 빅뱅등도 가능합니다.

위 스샷의 아토믹은 네트본체딜+2번3번 촉수에 데미지를 주며, 배를 가리고있는 4+촉수에도 데미지를 입힙니다.


파티원들의 공격력이 24k이상인.. 준수한 딜링이 가능한 파티라면 

파티원들에게 1번촉수와 4번촉수 위주의 딜링을 부탁하고, 겹딜이 가능한 클래스는 23번과 몸체, 그리고 1+4+의 딜에 집중하는것이 빠른 네트철거의 핵심입니다.


2. 2번째 3번째 네트 전투에서 촉수패턴


네트가 몸으로 맵을 크게 덮고 촉수를 내려 공격하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에서는 네트 핵을 불렛식스, 아토믹등의 폭발형 스킬로 공격시

1번 4번촉수와 1+ 4+ 촉수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2번촉수와 3번촉수에는 겹딜이 되지 않습니다.


아토믹으로 겹딜을 넣는 장면


불렛식스의 경우 핵을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집게의 윗부분에 불렛6를 박아주면 네트의 본체와 함께 1번촉수 혹은 4번촉수에도 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3. 네트의 6꿍패턴

네트와 전투를 지속하게되면 촉수를 주는 패턴은 변형이 되지만 겹딜이 가능하면서 변형이 되지않는 패턴이 있습니다. 

촉수 4개와 집게발로 동시에 바닥을 치며, 그 이후 박힌 촉수로 맵을 긁는 패턴입니다.

저는 이 패턴을 4개의 촉수와 2개의 집게발로 찍는다고 해서 6꿍 패턴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겹딜의 주요 포인트는 네트의 핵과 초록색 원으로 그려놓은 구역입니다.

판정이 매우 후한 패턴이며 초록색 원구역에 아토믹, 불렛식스, 불계열 마법, 빅뱅등의 기술이 터질경우

본체에 딜이 들어가면서 함께, 촉수 1 2 3 4번 모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1+와 4+에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촉수패턴은 일정시간마다 확정적으로 나오지만, 6꿍패턴은 랜덤이기때문에 언제든 염두에 두면서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네트의 hp량이 높으며 본체에 딜을 넣기 힘든 1페이즈 네트일때 특히 좋습니다.
이 포인트에 겹딜을 넣으면 1번촉수와 4번촉수에 함께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파티원들이 1번 4번 촉수를 마무리 하면서 꽤 시간단축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이 패턴에서 기동이 부족하여 포지션을 잡지 못하였을때는 네트의 배 아래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네트의 배 아래에서 안전하게 네트의 핵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폭발형 스킬을 통해 겹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 들어가는 겹딜은
2번 3번 촉수와 1+ 4+ 촉수입니다. 1번 4번 촉수에는 겹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적재 적소에 목표로하는 촉수에 빠르게 겹딜을 넣어, 네반을 좀더 빨리 만나봅시다.

--
관리자인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