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항상 갖고있던 생각이라 딱히 글쓸 때
정리를 해야겠거나 필력을 두를 필요조차 없겠네요

1. 문스플리터 타격판정 개선

이거 얼마나 ㅅㅂ 많이 비껴나가는지 영상을 따로 편집해서 올리고픈데 폰이고 귀찮고 ;
머 일단 젝칼급 크기정도는 돼야 문스플리터 비껴나가는 헛방딜없이
풀힛 나오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

보스가 젝칼리온급 정도 크기여도 빗나가는 헛방이 많아요
그 이하(카단 이세트 고글기 레지나 에스시더 네반 발로르 시발)
급 보스한텐 더더욱 심하고

이 문스플 타격판정 문제는 일단
'세가지 측면'에서 존나 큰 문제인데요

■ 뭐 당연한 얘기지만 일단 딜이 안나옴
■ sp수급이 안그래도 쓰레긴데 sp수급이 더 안됨
■ 타격중에 빠른 판단으로 크리를 띄워서 막타를 치거나
라퓨까지의 연계를 꾀하거나 글퓨막타후 빠른 캔슬회피를 하든
아무튼 빠르게 퓨리를 띄운 후 후속 행동을 해야하는데
오른쪽마우스 클릭을 존나게 하고있어도 헛방이 많으니 크리를 띄ㅉ우기도 어렵고 그러다보면 자연히 문스플 끊겨서 그냥 모션멈추고 멍하니 서있을때도 종종 있습니다

문스플 타격판정 ㄹㅇ루 개선해야합니다




2. 넘버세븐 개선

sp750으로 줄이거나
sp1000지금처럼 그대로 유지하고
스킬명을 넘버원ㅋㅋ 또는 넘버투ㅋㅋㅋ로 바꿔서 빠르게 단일타격으로 끝낼수 있게 개선 필요합니다

진짜 성능대비 sp1000 너무너무너무 비쌉니다
실수로 헉헉모션일때 눌럿다간 스킬안나간 채 쿨돌고 sp1000삭제되기도 하는 갓스킬의 면모를 보여줄때도 많으며
스피어대시(회피기)직후 넘세 조작시에 안나가서 죡망할때도 있는 스킬

개선 ㄹㅇ루 필요





3. 리시타 전체 sp 수급률 상향

진짜 개쓰래기 sp수급캐 리시타
sp수급률을 현재의 20%정도 올려주거나
슬하와 넘버세븐의 sp소모량을 각 250씩 줄여주거나
둘 중 하나는 해야합니다

진짜 익숙해져서 그렇지 이거 너무 심한거임
당연한 얘기지만 딜량과도 직결된 문제이며,
컨트롤 편의 및 유틸과 관련해서도 대단히 개연성을 띈 부분이니
개편 시급




4. 앱솔루트 퓨리 개선

초기 앱퓨야 뭐 조작법과 sp소모량 때문에  당빠 욕먹을스킬이였지만
지금의 앱퓨는 사실 창시에게도 검시에게도
나름 굉장히 소중한 스킬이에요 갓갓

저는 이 ※앱퓨만 개선해줘도 사실 정말 숨통 많이 트일거라고 봄※

■ 쿨타임 20초  -->  5초로 변경
무슨 그냥 주력스매시 하나 갈기는 데에 무슨 쿨이

■ 타격시 확정 크리티컬
재미와 유틸 모두 챙길 수 있는 좋은 장치가 될 것

■ sp 소모량 50 -->  25로 변경 (빗맞을 시 sp25소모, 적중시 sp원점 복구형식이며, 추가타 라퓨 적중시 sp35를 버는 매커니즘을 띄게 됨)






5. 무기 리치 개편





6. 신장 (키)





ps:
1. 블클이 상시 사용가능 된다면요
전 이거 좋을거라 생각햇는데 좀 깊게생각해보면
'회피기 이후 유저의 패턴이 너무 블클레어로만 단일화 될 것이다' 라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겠더라고요
지금 창시타의 장점중 하나가 1234타 스매시 모두 고루 섞어쓰는 편이라는 점(결사대 등의 리얼전투에서)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많이 퇴색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2. 퓨리발동에 관련한 문제는 아무래도
'스매시 3타격'째 마다 100%퓨리 발동 가능
뭐 이런식이 낫지않을까 하네요
스택식과 비슷한 원리기도 한데 뭐
정교한 퓨리 발동을 위해선 나름 타수 계산하는 컨트롤적 변별력도 좀 생길거 같기도 하고
고정확률 퓨리로 바뀐다고 하면 딜포텐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뭐 여러가지로 건드리기 애매한 부분인건 사실임



3.
상기 본문의
1. 문스플리터 타격판정 개선
2. 넘버세븐 개선
3. 리시터 sp수급률 상향
4. 앱솔루트 퓨리 개선

항목들은 정말 필수로 개선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