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EV알라논 입니다.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장비 연마 시스템이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공감을 얻지 못한 상태로 혼란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우선 즐거워야 할 게임 플레이에 연이어 불쾌함과 불편함을 드려 사과드립니다.

전해주시는 여러 의견들을 확인하였고, 공격력 제한 해제의 완화 과정에서 실책이 있었던 점을 반성하며 말씀드립니다.

4월 업데이트는 최고 레벨 확장에 앞서 마비노기 영웅전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 분들이 어려워할 만한 내용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하는 의도로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플레이어 혹은 오랜만에 복귀한 플레이어들이 마비노기 영웅전에 정착해 주셔야 지금까지 함께해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더 즐겁게 게임에 몰입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족하나마 성장 구간에서 일반 몬스터를 상대하는 빈도를  완화하는 내용을 적용했고, 이와 함께 소재 합성과 공격력 제한 해제의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하는 내용도 함께 적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격력 제한 해제 1회당 상승하는 수치가 불필요하게 복잡함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판단했고 이를 균일하게 상승하도록 설계를 변경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플레이어분들께서 장비 연마 시스템의 공격력 제한 해제 내용이 부당함을 지적해 주셨습니다. 수치의 보전이 이루어지면 양해할 수 있는 범위일 것으로 착각한 명백한 저의 실책입니다. 이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이 느끼셨을 부당함을 수용하며 다가올 업데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적용하고자 합니다.

 

# 각 장비의 최대 공격력 제한 해제까지 필요한 연마 횟수와 필요한 재료의 총수량은 동일하게 유지하겠습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를 연마할 때 한 번에 상승하는 수치는 장비 별로 균일하게 유지합니다. (이 부분은 테스트 서버에 공지된 내용과 동일합니다.)

# 이에 따라서 각 장비의 공격력 제한 해제 최대 수치가 일부 증가합니다.

 

봉인된 힘

계승석(개당)

장비별 합산

레벨

부위

기존 최대치

변경후 최대치

기존 최대치

변경후 최대치

기존 최대치

변경후 최대치

90~100

무기

840

960

560

560

3080

3200

90~100​

가슴/다리

120

120

70

75

260

270

​90~100

머리/손/발

120

120

70

75

190

195

105

무기

840

840

560

560

3080

3080

105​

가슴/다리

120

120

70

120

260

360

105​

머리/손/발

120

120

70

120

190

240

110

무기

1120

1152

720

720

4000

4032

​110

가슴/다리

280

280

100

200

480

680

​110

머리/손/발

280

280

100

200

380

480

115

무기

1400

1400

900

1000

5000

5400

115​

가슴/다리

350

350

150

350

650

1050

115​

머리/손/발

350

350

150

350

500

700

 

# 관련 상세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변경점 안내]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