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내용이나 글씨체 등을 다듬지 않아서 뒤죽박죽 할 수도 있습니다.

1.포션
회복량 증가.
예시 : 500/750/1100 -> 500+10%/750+15%/1100+20%
1-1.위 수치는 임의의 수치로 [고정수치+최대체력%수치]로 회복됨을 이해시키기 쉽게 표현.
1-2.큐미가 성능이 더 좋아함은 당연하니 큐미보다 안 좋거나 큐미의 성능을 상향.

2.파티매칭 필터기능 개선
그 해당 지역 전부 보이고 검색기능을 활용하면 1개만 보임. 이것을 원하는 던전'들'만 체크하게 변경.
2-1.던전 보이는 한도 증가. 현재5개->개선8~10개

3.솜씨 제작 개선
검색기능 추가.

4.임무 게시판 개선.
현재) 시즌 1만 해당 -> 개선) 시즌1~3 전부 이용 가능.

5.특정 일던 리뉴얼
맵 길이 감소를 하고 그 맵의 특정요소 강화 또는 스킵.
벤체너 기슭을 예시로 그냥 스킵 구역이랑 뗏목구간을 만들어줌.
뗏목 구간을 통해서 가면 코어2~3개 추가 드랍.

6.월급(용인봉힘)상자
현재) 용인 256개 부위/이름 랜덤 / 개선)용인 갯수 증가 원하는 부위 or 이름안에서 랜덤 드랍으로 변경
6-1.용인갯수는 하루최대 20개 획득이 가능하니 무기의 경우 600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봄.
6-2.무기의 획득이 어느정도 쉬워졌으니 그만큼 강화 확률을 내려야 한다고 봄.

7.전승석 변경
현재 ) 전승석 파편 드랍 -> 개선)전승석 상자 드랍
7-1.전승석 상자는 랜덤으로 전승석 파편을 줌. (가방 공간이 넓어짐.)
7-2.주황기둥 흰기둥의 메리트가 있으니 [보라색 전승석 상자]와 [주황색 전승석 상자]를 만듬.
7-3.무엇보다 쓰지도 않는 파랑색 없애버려야 함. 대신 그 확률만큼 보라색에 몰아줌.

8.90제 방어구
현재)통일된(마스터리영향 등 제외) 능력치 -> 개선)천경갑 방어력 하향 / 중갑플레 힘지능 하향.

9.스킬 각성
현재) 스킬 사용 횟수만큼 소모 / 충전 1회 1개씩 -> 개선) 판당 사용 횟수로 변경 / 충전 1회 1~30개씩
9-1.전승석 파편처럼 각성의 돌도 분해하게 만듬. 분해하면 [각성의 가루]를 얻게됨. 각성의 가루는 F=30=1개 / E=60=2개

10.캐릭터 텍스쳐 개편. (손/발 등)

11.퀘맵(일반맵) 멀프기능 가능하게 개선.

12.AP량 어느정도 통일.

13.게임 최적화.(응. 답없음 등)

14.모든 던전 시네마틱같은 요소 스킵기능 추가.

15.퀘스트 편의성 증가.
현재)아무것도 없음 -> 개선)해당 맵에 퀘스트가 있으면 퀘스트 표시.
15-1.쉬프트, 스페이스바, 클릭 등 이런 스킵말고 한 번에 확 뛰어넘는 스킵기능 추가.

16.저스팩을 위한 던전 추가.
마영전이 너도 딜! 나도 딜! 로 가고 있고 여기에 누가 유틸성이 더 우수한가 그정도 차이인데. (플레이 스타일은 다르지만) 중요한건 저스팩도 숙련되면 쉽게(?) 깰 수 있는 던전이 필요. 몇가지 예시 우르꿀, 뀨바 등

17.이펙트 효과 변경.
현재)반짝반짝 ->개선)반짝이 ON/OFF 기능 추가 or 이펙트 캐시템 판매.

18.하우징 컨텐츠.
효과로는 스태미너 최대량 10~20 or 공격력 300~500 or 행운 ? 정도면 충분. 없어도 그만. 꾸미는 재미가 있으면 충분.

19.무기 룩과 리치.
현재)신캐는 거의 또는 전부 통일, 구캐들 무기 리치 다양 -> 개선)신캐든 구캐든 캐릭 고유의 무기 리치 통일. 이를 통해 룩에 대한 자유성 보장

20.호스팅 문제와 인원수.
호스팅을 서버로 교체할 능력이 안 되면 작은 크기의 보스가 있는 맵은 인원수를 줄이고 그만큼 피통을 줄여야 함.

21.버프 칸 확장.
현재)마을에서 버프 칸 5개 -> 개선)마을에서 버프 칸 10~15개.

22.펫 개선.
현재)잘 안 쓰임 -> 개선)잘 쓰이게 변경.
23-1.펫 무적 부여. 먹이 먹는 속도 감소. 펫 공격력 하향 등.

23.간단한 미니게임 추가(마을에서 할 수 있는 컨텐츠 추가.)
예시)주사위 굴리기 / 가위바위보 등.

24.수련모드 추가.
예시)특정 몬스터를 소환하고 한 패턴만 반복 시킬 수 있음.

25.미궁 던전 현재 나온 보스까지 추가 요망. 당연히 타이틀도 추가.

26.랠리 추가 요망. 당연히 타이틀도 추가.

27.캐릭터 소개영상은 전용장비로 전부 변경
27-1.퀄리티 딸린다고 생각하는 장비는 당연히 퀄리티 개선을 해줘야 함.

28.헤어 또는 속옷 색상 변경권 판매.

29.UI 기능 추가 개선.
모든 UI, 폰트 크기,색상 조절 / 불투명도 조절 / 위치 고정 ON.OFF / UI 1,2,3 모드 추가(예를 들어보자면 1은 그대로 두고. 2를 글자를 안 보이게 싹 제 거한 상태면 자기가 1,2를 바꿔가면서 쉽게쉽게 바꿀 수 있게 하는 기능. 이를 이용해 렉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전투에 대한 몰입감을 늘릴수 있음.)

30.진영 스킬초기화 또는 변경.
개발자님들의 운영에 맞춰 상황이 바뀌는데 진영은 바꿀 수 없음. 글쓴이 본인은 1시간 중 2~3분밖에 안되서 만렙찍고도 변신퀘 안 깬 캐릭터가 있는데 자주쓰는 분은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음.

31.던전 추방 기능.
다수결인데 3명중 2명(4.3/5.3/6.4/7.5/8.6) 이상이 찬성해야 추방되게 함. 총 인원 3명 이상부터 작동하며 10~15초간 투표가 진행. 투표가 완료되면 찬반에 참여한 인원의 이름이 표시.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반대]처리. 추방을 진행하고 30초가 지나야 다시 투표가 가능하며 이미 추방을 진행한 사람은 다시 진행 할 수 없으며 투표는 오른쪽 위 또는 왼쪽 위 구석에 작게 투표되어 게임에 집중한 유저는 쉽게 확인 할 수 없게 만듬.

32.드레스 룸 추가.
예시)아바타샵 또는 뷰티샵 같은 기능으로 원하는 장비와 원하는 색상을 착용 할 수 있음.
33-1. 추가로 미리보기 멀티(2~5개 한번에 착용 샷) 지원 기능 추가

33.계정 이름 추가.
예시)차단 등록하면 그 계정 아이디 싹 차단.

34.타이틀.
현재)7개씩 나열. -> 개선)15~20개씩 나열 + 검색기능 추가

35.인장.
현재)현인 등 인장 꽉찼다는 시스템 출력 안됨 -> 개선)출력되게 개선

36.저사양 유저 배려.
개선)자신/타인 이라는 요소를 모든 그래픽에 추가.
36-1.[불투명한 실루엣]기능 추가를 통해 몬스터 패턴을 잘 보이게 하거나 렉을 줄임.

37.아이템 잠금 기능.

38.매크로 개선.
멘트좀 바꿀 수 있게 개선.

39.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삡 개선.
현재)기간제 -> 개선)시간제
기존 기간제만 있는데 이걸 [접속시간]만 취급하는 시간용 삡이 생겼으면 함. 7일 7천원이 있으니 24시간 7천원정도면 좋겠고 이게 템을 따로 구분하는게 아니라 삡을 사용하면 선택지를 줘서 기간제인지 시간제인지 정함. 게다가 2시간 이상 접속시 추가 경험치 50%->100% 되는 기능이 있던데 18시간 이상 미 접속하고 접속하면 바로 추가 경험치가 적용 되어야 함.

40.기사의 맹세 개선.
추가적인 보상에 리스크 추가.
예시)소중한 갑주 - 내구도 소모량 감소 또는 소모 없음 등 / 실패시 소모량이 증가

41.전과자 시스템.
많은 사람의 차단에 의해 플레이어 위에 전과자 표시를 달아줌.
41-1.안되면 적어도 차단한 사람과는 어떤 요소라도 만나지 않게 해줬으면 함.

42.배 안에서 방제 변경 및 맵 설정.
42-1.방 안에 파티원이 있으면 전부다 [수락/승인]을 눌러야 변경.

43.염색,뷰티샾 안에서 장비 변경 가능.

44.우편 개선.
일괄 수령 and 읽은 메시지 일괄 삭제(가방이 다 찼다면 가장 오래된것 부터 받습니다.) / 우편보낼때 아이디 확인하는 부분에서 대상 레벨과 직업 표시.

45.소각 시스템 개선
소각시스템에 보이는 게이지 안 보이게 개선. 확률로 했으면 끝까지 확률로 할 것이지 왜 이건 경쟁하게 만들어놨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