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12-31 20:40
조회: 510
추천: 0
☆데브켓에게 바라는 레이드 망상☆☆ 솔직히 덩치만 키우고 레이드로 내보내는 데브켓의 횡포에는 질렸습니다. 그리고, 탬 먹자고만 난리치는 부파도 진저리가 났습니다. 그러므로, 한번 망상해본 레이드 보스인 프리징 혼 입니다.
―
레이드- 사냥꾼 프리징 혼 블러드 로드에 뒤이은 인간형 레이드. 크기는 카크리쉬 정도? 푸른색 플레이트 갑옷으로 온몸을 뒤덮고 있으며(투구에는 양쪽으로 뿔이 솟아 있다) 양팔에 암가드를 착용하고 푸르게 번쩍이는 거대한 도끼를 무기로 사용하고 있다.
※ 배경 얼음 계곡의 레이드이며, 한때 하캄이 살아있을 때 그와 라이벌이었던 존재. 필요 이외의 살생은 금했던 하캄과는 달리 방해하는 모든 것들을 때려부수던 거대한 덩치의 흉폭한 사냥꾼. 어느날, 자신의 표적을 가로챘다는 이유만으로 동료 사냥꾼을 살해하자 이에 격노한 하캄과 대결을 하게 된다. 치열한 싸움을 끝으로 결국 패배해 얼음 계곡의 감옥에 평생 갇히게 된다. “ 자아, 네놈은 얼마나 버틸까?―! ”
주위에 수많은 고드름이 솟아 있는 중소형 공간. 얼음 계곡의 한기에 얼어붙은 대리석 문양들이 있으며 뒤편에는 이미 부숴진 감옥이 있다. 육각형 형태의 맵.
※일반 패턴 1) 난격 전방을 향해 도끼를 3번 빠르게 내려친다. 선행 모션은 도끼를 들어올리는 것으로 딜레이는 조금 짧은 편. 3번 내려치고 도끼가 빠지지 않아 끙끙거리는 모션이 있다. 한 마디로 후딜레이가 있어 피하고 뎀딜하기는 적합.
뿔 달린 투구를 내세워 들소 같이 돌진한다. 빠른 돌진은 아니지만, 강한 유도 성능을 자랑하며 후속타로 전방을 향해 한번 휘두른다. 고개를 숙이는 선행 딜레이가 있다. 후딜레이는 조금 짧은 편이지만 후속타가 있다.
선행 딜레이가 거의 없고 후딜레이도 거의 없다. 다만 사용 빈도는 적은 편이다. 해비스탠더 불가능 기술로서 데미지는 아이쿠, 할 정도지만 방어구 파괴율이 높다.
돌진 패턴의 후속타로 나오는 경우가 잦으며 말 그대로 하이킥으로 공중으로 붕 떠 빠르게 적을 타격한다. 타격당하면 바로 공중으로 뜨며 다른 패턴으로 연결되어 연속 공격을 당할 수 있다.
다가오면서 도끼를 한 손으로 세바퀴 빠르게 회전한 다음 올려친다. 타격당하면 바로 공중으로 뜨며 다른 패턴으로 연결되어 연속 공격을 당할 수 있다.
말 그대로 표효한다. 버프형 기술로, 케릭터들의 일정 피 수치를 깎아낼 경우 사용하므로 언제 사용할지는 예상 불가.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살짝 빨라진다. 3단계 까지 있다. 7) 콤보 어퍼 주로 공중으로 뜬 상대를 향해 쓰는 기술 빠르게 두번 올려치고 날려친다음 홈런 친 것 마냥 바라본다.
타격당하거나 타격한 적에게 일정 확률로 포션 하나를 빼와 즉시 빠르게 마신다. 마신 포션병을 던지거나 하지는 않는다.
도끼를 등에다가 걸고 암가드를 내세운 방어 포즈를 취한다. 이 상태에서 공격당해도 아무런 타격이 들어가지 않지만, 상당히 갑작스럽게 쓰기 때문에 조금 짜증날 수 있는 기술. 대신, 뒤편에서 때리면 모션을 해제시킬 수 있다.
이동 리버레이트는 아니며, 도끼를 바닥에 꼽고 표효한다. 푸른 색깔 빛이 도끼를 감싸며 프리징 혼의 크리티컬 확률이 높아진다.
※ 특수 패턴 (피 50% 이하)
말 그대로 광폭화가 된다. 공격 속도가 20% 상승하며 콤보 공격(공중 공격)을 연속으로 쓰는 등의 패턴이 추가된다. 이 상태에서 어퍼 형태의 공격을 받으면 좋을 일 없다.
화면이 진동할 정도의 강렬한 표효 후 사용한다. 맵의 끝에서 끝에 닿을 정도로 길고 빠른 하이킥을 연속해서 7번 붕붕붕붕거리며 사용한다. 간혹 맞으면 순살 될 정도로 아프므로 타이밍 맞춰서 회피를 꾸준히 써준다.
도끼를 공중으로 노~옾~이 던지고는 암가드를 내세워서 포풍 같은 돌진을 사용한다. 프리징 혼과 같은 평행선에 있는 지면 전체에서 먼지가 일어나며 타격 판정을 주기 때문에 전진 방향과는 반대로 뒤편으로 피하는 게 좋다.
표효와 함께 지면을 들어올려 내려친다. 일정 범위의 케릭터들이 붕하고 떠오르다가 땅에 처박히며 데미지는 안 아프지만 방어구가 모두 나란히 초전박살이 나 있을 것이다. 해비스탠더 불가 기술로 근방에 케릭터가 너무 오래 머무르면 사용한다.
리버레이트 걸린 도끼로 힐 윈드를 빙글빙글빙글 계속해서 돈다. 선행 딜레이 모션이 길고 후딜도 길지만. 범위가 생각보다 넓고 이동 속도도 위협적이다. 이 모션에만 특별히 갈고리가 걸리는 특징이 있고 판정도 후하게 준다 (대신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하며, 갈고리 걸리는 시간이 길지는 않다.)
프리징 혼의 부위 파괴는 총 세 부위이며,
첫번째로 부츠, 파괴하면 하이킥과 관련된 기술들의 데미지가 대폭 낮아지며 기본 이동 속도가 낮아지고, 가만히 앉아 발에다가 호호하는 모션, 즉 뎀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모션을 넣을 수 있다.
두번째로 암가드, 파괴하면 돌진과 관련된 기술들의 데미지가 낮아지며 기본 방어력이 낮아지고, 해비스탠더 모션을 실패해 팔이 엉켜 끙끙거리는 모션, 즉 뎀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모션을 넣을 수 있다.
세번째로 머리, 가장 필수적으로 파괴하는 부위로서 전체적인 데미지가 낮아지며 방어력과 공격 속도가 느려지며, 이동시 일정 확률로 동상이 걸려 전체적인 후딜이 늘어난다.
※ 필드 특수 기능 1) 각 면마다 설치되어 있는 상자, 이건 가지고 놀라고 설치된 것이 아니다. 보조 무기를 보급할 수 있는 특수한 상자이다. 하지만, 이것을 쉽사리 얻으면 프리징 혼은 프리징 고자가 될 것이다.
얼음 감옥, 프리징 혼의 주거지였던 그곳에 설마 하캄이 식량 하나 없이 가두지는 않았을 것이다. 말 그대로 부숴진 얼음 감옥에 들어가면 식량 즉 회복 구간이 있다. 하지만, 이것도 쉽사리 얻을 수는 없다. 근처에 가기만 해도 자동 수리 버프와 효율 좋은 피 회복 버프를 30분에 한 번씩 받을 수 있다.
부족한 점, 문제점이 있는 것 같으면 말씀해 주세욬☆
여기서 제가 말하고 싶은 건, 부위 파괴에 의한 효과가 아이템 획득에만 치중되어 있는 것을 변화시켰으면 한다는 겁니다. p.s 개인적으로 우르클 돌스나나 티탄 발리는 좋은 시도였다고 봅니다.
|
잉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