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heroes/2075/137360 이 글을 보고 흥미로워서 몇번 실험해보고 글 올립니다.

인벤에 영상 올리는법을 몰라 캡쳐사진이랑 글로만 설명해야 할거같네요.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뭔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외국마영전 한정 되는건줄 알았는데 한국섭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 스킬랭크는 기둥던지기, 어스퀘이크 전부 6랭크 입니다.


스샷은 데미지만 봐주세요. 영상을 캡쳐한거라 숫자말곤 건질게 없네요.

1. 첫번째 사진은 어스뎀지, 

2. 두번째사진은 어스뎀지가 박히는 기둥던지기 뎀지(옆에 빨간색 글자는 메이트 데미지이고, 첫 사진보다 데미지가 쌘건 크리가 터진것입니다)

3. 세번째 사진은 골절딜이 적용된 기둥던지기 데미지입니다.

세번째 사진과 두번째 사진을 비교해보면 둘다 기둥던지기인데 데미지가 확실히 다른것을 알수있습니다.


많은 실험을 해본건 아니지만 일단 이렇게 해야지만 발동하는거 같습니다.

1. 어스퀘이크를 발동할때 방향키를 누구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W를 누르면서 어스퀘이크를 사용합니다. 방향키를 안누르고 어스퀘이크 발동하면 중간에 기둥던지기 게이지가 안나타나고 기둥던지기도 안나가더라구요.

2. 보스몹과 딱 붙어서 사용해야 하는거 같습니다. 
이거는 확실한건 아니지만 어스퀘이크 타격범위가 되어서 어스를 맞추고 어느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기둥을 던져보니 어스딜만큼 안들어가더군요. 아마 이 조건도 맞아떨어져야하는듯 합니다.

이 두가지만 인지하고 대충 딜하다가 SP3칸이 모이면 어스퀘이크 발동하면서 기둥을 바닥에 찍을때쯤 탭키 꾹 누르면 어스퀘이크 데미지가 2번 들어가는상황이 나옵니다. 

영상 찍으신분은 기둥던지기할때 어스딜+기둥던지기딜까지 해서 딜이 들어가는데 저는 몇번을해도 기둥 던질때 기둥+어스딜은 안나오고 그냥 어스딜만 2번 들어가더라구요.



아인라허에서 실험한건데 보면 기둥던지기할때 딜이 한번밖에 안박힙니다. 

아마 제가 조건을 몰라서 그런거 같은데 나중에라도 박히는거 발견하게되면 또 글 올리겠습니다.

글이 좀 길었는데 요약하자면
보스몹에 딱 붙어서 방향키 누르면서 어스퀘이크를 사용하고 어스퀘이크 모션중에 땅 찍는모션이 나올때 탭키를꾹 누른다 이렇게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