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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4 12:52
조회: 790
추천: 1
12/24(수)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5년 12월 24일 수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웅의 길 [공통] - 영웅의 길 시즌 1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들의 체력을 기존 대비 25% 하향 조정합니다. - 영웅의 길 시즌 3를 출정할 때, 소지품함에 보유 중인 '웨어울프의 앞발 (영웅의 길, 115레벨 미만)' 아이템을 자동으로 장착하도록 수정합니다. - 영웅의 길 진행 중 보정되는 공격 속도 능력치를 1레벨부터 '오르나 보급 장비 착용 시점'과 유사한 수준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 영웅의 길 완료 보상으로 획득하는 오르나 보급 장비를 분해할 때, 분해로 얻는 아이템이 '모든 거래 가능' 속성으로 획득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변경점 적용 이전 오르나 보급 장비를 분해하여 거래 가능 속성으로 획득한 아이템은 12/24(수) 점검 간 모두 회수 조치 후 거래 불가 속성으로 재지급해드렸습니다.
[캐릭터] - '테사' 캐릭터로 영웅의 길 시즌 3를 출정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벨라' 캐릭터로 영웅의 길 진행 중 2차 무기 선택 시점에 제공되는 가이드에서 듀얼 블레이드 관련 설명이 표기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허크: 그레이트소드' 캐릭터로 영웅의 길 진행 중 크라켄 전투 진행 시점에 '허크: 테이드'의 스킬 사용 임무도 함께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레서' 캐릭터로 영웅의 길 진행 중 제공되는 가이드에서 일부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린: 블뤼테' 캐릭터로 영웅의 길 진행 중 제공되는 가이드에서 일부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영웅의 도약 - 영웅의 도약 출정 임무의 '아르드리 전투 단계' 중, 다음 임무의 완료 조건을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 변경된 임무 완수 조건을 변경점 적용 전 이미 달성한 캐릭터는 해당 전투를 추가로 1회 완수하면 임무가 완료됩니다.
- 영웅의 도약 출정 임무의 '오르나 전투 단계' 중, 다음 임무의 완료 조건을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 변경된 임무 완수 조건을 변경점 적용 전 이미 달성한 캐릭터는 해당 전투를 추가로 1회 완수하면 임무가 완료됩니다.
- 영웅의 도약 성장 임무의 '오르나 전투 단계' 완료 보상에 '마음 인챈트 스크롤'을 추가합니다. : 이미 해당 단계의 완료 보상을 수령하신 플레이어님께는 12/24(수) 점검 간 우편으로 '마음 인챈트 스크롤'을 지급해드렸습니다. - 영웅의 도약 성장 임무의 '[+13강 강화의 룬(오르나 무기, 방어구) 획득]' 임무를 수행할 수 없는 가이드를 교환 상점 이용 가이드로 수정합니다. - 영웅의 도약 성장 임무의 '[+13강 강화의 룬(오르나 무기, 방어구) 획득]' 임무를 수행할 수 없는 조건을 가진 캐릭터의 임무 상태를 보상 획득이 가능한 상태로 수정합니다. - 영웅의 도약 UI 내 성장 및 출정 탭을 선택할 때, 가장 마지막으로 완료한 단계로 이동하도록 수정합니다. - 영웅의 도약 UI 내 개요 탭에서 코어 부스트 게이지가 실제 잔여 횟수와 다르게 노출되는 부분을 수정합니다. - 영웅의 도약 임무 진행 중 다음 미션 단계로 넘어갈 때, 해당 단계의 임무 진행 상태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영웅의 도약 임무 진행 중 수령 가능한 보상이 있는 경우, 해당 단계를 모두 완료하지 않아도 '모든 보상 받기' 버튼이 활성화되도록 수정합니다. - 일부 계정에서 영웅의 도약을 지정한 횟수를 초과하여 진행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확인된 문제 안내 바로가기]
■ 그림자의 성채 - 그림자의 성채에서 적용되는 '무기 성능 보정 시스템'의 집계 조건을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 (기존) 주간 초기화 직전 1주일 간 각 무기별 '그림자의 성채' 상위 1%의 대미지량 평균을 집계하여 무기별 DPS 차이를 보정 : (변경 후) 주간 초기화 직전 1주일 간 각 무기별 '그림자의 성채' 상위 5%의 대미지량 평균을 집계하여 무기별 DPS 차이를 보정
- 그림자의 성채 출정 횟수가 주간 초기화가 아닌 일일 초기화로 진행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그림자의 성채에서 등장하는 '판테움의 그림자'의 공격 패턴 중, 공중으로 떠올라 캐릭터를 공격하는 패턴을 제거합니다.
■ HUD 개편 [전투] - 퀵슬롯 UI에서 특정 스킬의 재사용을 알리는 반짝이는 시각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캐릭터 SP 게이지에 눈금선을 추가해 가시성을 개선합니다. - 캐릭터 생명력, 스태미나, SP, MP 게이지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조정하여 가시성을 개선합니다. - 보스 몬스터 생명력 게이지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조정하여 가시성을 개선합니다.
[상태 효과] - 상태 효과 획득 시 노출되는 툴팁의 위치를 보다 자연스럽게 조정합니다. - 피오나가 '타운트' 스킬을 사용할 때 생성되는 '응징' 상태 효과를 전용 버프 UI에 나타나도록 수정합니다.
[기타] - 특정 해상도 또는 PC 환경에서 게임 접속 시 UI 위치가 좌측으로 이동하거나, 초기화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전투 - 찬탈자의 왕좌에서 등장하는 '혼의 군주 타로스'의 마지막 페이즈에 신규 전투 패턴을 추가합니다. : '혼의 군주 타로스'가 기를 모은 뒤 1회 회전하면서 공격하는 동시에, 전방에 부채꼴 형태의 광역 공격을 날리는 패턴 : 해당 변경점은 12/18(목) 정식 서버 점검 간 적용되었으나, 패치노트 안내 간 누락되어 추가 안내드립니다. - 찬탈자의 왕좌에서 '혼의 군주 타로스'가 흑검과 백검을 휘두르는 패턴에서 '소우'가 단천으로 흑검 공격을 가드했으나, 간헐적으로 대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 리시타, 피오나, 이비, 카이의 제압기 스킬 설명 문구 중 일부 내용을 수정합니다. : (기존) 스킬 랭크가 올라 갈수록 더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며, 적을 다운시킬 확률이 높아집니다. : (변경) 스킬 랭크가 올라 갈수록 더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며, 부분 파괴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아이템 - '[매혹용] 에리우/와드네 무기 장비'를 동일한 외형인 '에리우/와드네 무기 장비'에 아이템 매혹을 진행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토리 - '스킬 각성도 해보실래요?' 스토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해당 변경점은 12/22(월) 실시간 패치를 통해 수정 및 적용되었습니다.
■ 기타 - 벨라 캐릭터로 '스페셜 시크릿 트렌치 이어링&초커' 착용 후 특정 포즈를 취할 때, 초커 그래픽이 깨지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스팀 펑크 상의'와 '스페셜 스팀 펑크 치마'를 함께 착용 시, 발 부분의 그래픽이 깨지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스칼렛 디어 힐'과 다른 아바타를 함께 착용 시, 발 부분의 그래픽이 깨지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게임 접속 시, '알리미'에서 군단의 인장 관련 알림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P
491,883
(66%)
/ 504,001
전문가 인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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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키스티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