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입니다. 본캐장비로만 갔습니다 
add: 8350lim: 11870spd : 111cri : 306bal : 161df: 38.3k

옛날부터 있던 웨어울프의 앞발 버그(웨울효과+격돌효과 겹쳐진 공속 200근처 공속일때, 플레임 브레스를 사용하여도 오러 2개가 채워지지 않는버그)가 있어서 웨울로도 트라이 해봤는데 시간이 간당간당하길래
오늘 조각상들고 가니 그냥 깨지네요 ...

검방패 패턴 때 방패빔 피하기가 어려워서 패턴과 패턴사이에 회피나 가드를 섞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어느정도 대처가 되더라구요.
즉사기를 그냥 탭스로 관통해서 피하기 떄문에 너무 쉬워서 방패빔 패턴이 더 어려웠네요.

아이젠 솔클기념 테섭 패치결과 평가 드립니다.

[미리]

- '디펜딩 어택'의 첫 번째, 두 번째 타격 시 가드 판정이 적용되는 시간이 소폭 증가합니다.

단계기존변경 후
첫 번째 타격의 가드 판정0 ~ 27 프레임0 ~ 30 프레임
두 번째 타격의 가드 판정0 ~ 27 프레임0 ~ 30 프레임

 


저는 이 패치가 거의 느껴지지도 않는 수준이였습니다. 원래 미리의 가드는 모든 가드캐릭 중 가장 짧았고 미리 오래 한 사람들이면 미리는 가드보다 회피를 더 많이 쓰는 캐릭이란걸 알테니까요.

회피와 가드를 섞어서 피하면 패턴파훼가 다 되는데, 굳이? 라는 생각이였습니다. 머 어쨌든 상향되었으니 좋은게 좋은거겠죠.




- '드레이커스 오러'의 게이지가 모두 소모 되었을 때 회복되는 시간을 기존 12초에서 7초로 변경합니다.


솔직히 이게 의미가 아예 없는 패치는 아닙니다. 오러 다 소모하고 긴 연타를 회피+가드로 막고있을때 한칸 추가되는 정도니까요. 근데 보통은 오러 다 쓰고나면 자신의 어글이 아니다는 가정하에 1초내로 플레임브레스 써서 오러를 채우기 때문에 솔직히 이것도 좋은 패치라곤 말 못합니다.



- '액티브: 라스트 디센던트'의 SP 소모량을 기존 300에서 200으로 수정합니다. 



음.. 굳이? 그냥 sp 소모감소말고 쿨타임 감소를 해주면 안되는걸까요??



- '용의 흔적' 상태 효과를 기존 최대 5단계에서 최대 3단계로 수정하고 피격 시에도 단계가 감소하지 않도록 개선합니다.

- '용의 흔적' 3단계부터 적용되던 '디펜딩 어택' 성공에 따른 흡수한 힘 방출을 1단계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단계기존 효과변경 후 효과
1단계

효과없음, 디펜딩 어택 성공 시에도 소모되지 않음

추가 대미지 3회 추가, 스태미나 90 & SP 90 추가

피격 시, 단계 감소 없음

2단계

효과없음, 디펜딩 어택 성공 시에도 소모되지 않음

추가 대미지 4회 추가, 스태미나 120 & SP 120 추가

피격 시, 단계 감소 없음

3단계추가 대미지 3회 추가, 스태미나 90 & SP 90 추가

추가 대미지 5회 추가, 스태미나 150 & SP 150 추가

피격 시, 단계 감소 없음

4단계추가 대미지 4회 추가, 스태미나 120 & SP 120 추가-
5단계추가 대미지 5회 추가, 스태미나 150 & SP 150 추가-

 - '용의 흔적' 단계 조정에 따라 '디펜딩 어택' 스킬 설명을 수정합니다.




흔적이 피격시에도 사라지지 않는건 매우매우 잘한패치이고 옛날부터 바래온 것이기에 매우 좋다고 평 드릴수 있습니다.

용흔 5단계를 3단계로 압축한것도 좋은패치입니다. 다만!!!!!

이 패치는 저점을 올려주는 패치이지 막 떡상이니 겁나 세지니 그런 패치가 절대 아닙니다.


미리는 보통 파티 플레이시 남에게 어그로를 주면서 플레이를 하고,중거리에서 브레스를 던진이후 윌스트라이커(팽이)를 보스 뒤쪽으로 이동하면서 사용합니다. 뒷피격만 주의하면서요. 

그러면 이미 팽이 4~5번 이상 돌릴수 있고 현 본섭과 다를게 없는 상황이 연출이 됩니다.

본인 어글일때는 어떻게 할까요?

요즘 순회에서 벽딜이 기본인데 이때는 가드,회피로 벽에서 패턴 파훼 및 머리 고정시키다가 마지막 공격에 탭스 이후 브레스나 팽이돌립니다.

벽딜을 아예 안하고 머리 막돌려서, 차단 당하기 싫으시면 위 방법을 쓸텐데, 그떄 용의 흔적을 잘 쌓을수 있을까요?

아마 힘들겁니다.


플레임 브레스라는 스킬 특성상 선딜이 조금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파티에 반격이나 근접에서 딜 잘하는 캐릭이 있으면 중거리 유지하면서 어그로를 거의 90퍼이상 안주고 프리딜을 할수 있습니다.

패턴이 끝난 이후 중거리를 회스평으로 이동후 브레스를 쏩니다. 그래야 패턴사이에 강스매시인 플레임 브레스가 안나가기 떄문에 초근접에서 딜하던 사람이 평타만 치고 있는 상황이 아니면 어그로를 남에게 줄수 있어요.


이해를 돕기 위해 요르드라 파티플과 예전 검벨라/미리 듀오 영상 공유드립니다.






결론 : 용의흔적 압축 패치는 저점을 올려주는 패치+ 머리돌림과 횡단 상관없는 솔로 플레이에서 더욱 빛을 볼수 있는 패치이다.


미리의 고점 치는 방법은 여전히 팽이를 많이 돌리고, 스테미너 얼마없을떄 가드를 타이밍 맞게 치거나, 

스테미너 상관없이 팽이돌리던 와중 1,2타 윌스 여서 후딜이 그렇게 길지 않을때 가드타이밍이 맛있게 나올때 한번씩 치다가 다시 팽이를 계속 돌리는게 제일 센 딜링 방법이다.


미리의 고점 딜이 올라가려면, 용의흔적 압축이 아닌 횟수 증가를 했어야 했다.

근본적인 플레이가 달라지려면 , 용의흔적 터트린 이후 오러회복이라는 패치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거야 말로 미리 개떡상+플레이에 자유로움을 도와주는 최고의 패치일 것이다.


한마디로 걍 이번 패치는 아쉽다는거~ 그래도 입문하시는 분들에겐 좋다는 그런거 아닐까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