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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2 16:25
조회: 2,181
추천: 3
라티야 패치 후기와 깨알 팁21일 패치후 회피와 가드의 연계 그리고 평타와 가드의 연계가 매끄러워져서 플레이하는데 좀 더 좋아진 건 맞습니다만 사실 이 부분은 다른 캐릭들을 보았을때 당연하게 장착되어 있어야 할 부분이라 마냥 좋아하기에는 아직 남아있는 단점들이 많이 아쉬운 패치였습니다.
남아있는 단점들이라면 역시 이런 것들이 있겠죠 1.스태미나 문제 쿠자+스스스,라이노러쉬 등 주력 공격기들이 스태미나 소모가 크고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 회피 스매쉬 또는 1타 스매쉬 그리고 스네이크 스핀이 있겠지만 이 스킬들이 가진 단점은 스태미나를 많은 양 올려주는 것도 아니며 스택을 채워주지 않으며 회피 판정이 달린 것도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건 다른 동작과 연계되는 부분이 아니라는 겁니다. 순수하게 이 동작만 취하고 만다는 부분이 이 스킬들을 섞어서 쓰기 싫은 이유겠네요.예를 들어 똑같이 역경직이 심한 캐릭중 하나인 카엘은 회피 공격이후 매끄럽게 다음 평타로 이어진다는 부분과 로우 플라이트 이후 3타 부터 공격을 이어간다는 부분이 부럽습니다. 물론 SP250으로 사용하는 스네이크 스핀은 공격이후 오른쪽 마우스를 계속 누르면 2타 스매쉬로 연결되지만 여전히 회피판정이 없다는 것과 SP250이라는 수치때문에 아무때나 사용 할 수 없는 스킬이죠 2.SP수급 문제 여전히 라이노 러쉬가 SP수급이 안 된다는 부분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라티야는 SP수급을 하기 위해서 쿠자+스스스 및 평타 스매쉬~회피스매쉬외엔 방법이 없는데 다들 알다시피 공속이 90을 넘어가도 모든 캐릭중 가장 느린 공격속도로 인해 스매쉬를 쓰는데에 있어 큰 제약이 있습니다. 카록처럼 모션에 회피구간이 있는것도 아니라서 스매쉬 모션 하나하나를 신경쓰며 플레이해야하죠 그런데 이 느린 스매쉬들이 SP수급이 좋은 게 아니기 때문에 답답합니다. 라티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SP스킬은 당연 쿠자의 빛일거고 SP150에 SP소모 감소 각돌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솔직히 SP에 큰 부담은 없을 수 있습니다만 순회파티에서 홀딩을 섞어 써야 한다면 저는 모르겠습니다. 홀딩 순서가 1번~2번이라면 SP때문에 플레이에 영향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3.라이노러쉬 판정 이번 패치에서 라이노러쉬 범위와 판정에 조정이 있었지만 여전히 아쉽습니다.... 쿠자의 빛은 사람형 보스들에게 분명 닿았는데도 대미지가 안 들어가는 경우가 생겼고 가드 라이노러쉬도 이전보다 나아졌을뿐 여전히 준비자세를 취하는 동안 멀어지는 보스에게는 허공만 가를 뿐입니다. 이 가드 라이노러쉬의 준비자세는 정말 계륵 같은 존재입니다. 이 동작에 회피판정이 있기 때문에 적의 연타 공격에 내성이 생기는 부분도 있지만 이 준비 자세를 취하는 시간에 보스와 거리가 벌어져서 이후 라이노러쉬가 허공만 가르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가드 라이노러쉬의 맥 빠지는 모션이 너무 아쉽습니다.. 분명 가드 라이노러쉬는 리시타의 퓨리 카엘의 카운터처럼 대표적인 주력기인데.. 써보신 분들 모두 공감하시겠죠? 정말 맥 빠지는 모션입니다.. 뭔가 바람 빠지는 풍선처럼 타격감도 부족하고요.. 전 이 스킬을 좀 더 액션 알피지에 걸맞게 리메이크 해줬음 하는 바람이 있지만 쉽지는 않겠죠 ㅎㅎ.. 4.스택이 3개까지여야 하는가? 최대 스택을 늘려주면 가드 라이노러쉬만 쓰게 되는 부분을 견제하기 위해서 3개의 스택을 유지하는건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위에도 말했다시피 스택 회복 조건을 좀 더 풀어줬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5.공격속도 언제부턴가 공속 인플레가 시작되면서 7~80의 공속도 그렇게 높은 공속은 아닌 것 같은 느낌이 강해졌어요 라티야의 경우 공속 90이 넘어가도 답답하니 말 다 했지요. 대다수 공감하실거에요 라티야를 잘하기 위해서는 절제하는 플레이가 강요됩니다. 스매쉬 동작 하나하나 눈치보면서 쓰는 플레이가 중요해요. 물론 맞딜하면서 딜 넣겠다 싶으면 그냥 막 눌러도 되긴 합니다만 적의 공격을 맞아 밀려나거나 굴렀을때 스트레스를 받는 유저들도 많습니다.이런 분들은 특히 더 동작 하나하나를 신경쓰게 되고 라티야의 느린 공속은 이를 더 답답하게 하죠 가드의 연계가 좀 더 부드러워진 것 처럼 스매쉬에 관통 수치를 좀 더 늘려주거나 자체적인 공속을 버프해줬음 하는 바람이에요 마지막으로 깨알 팁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직 모르시는 뉴비 분들을 위한 팁이라고 생각하고 봐주세요 1.라티야는 가드 이후 평타를 사용하면 2타 평타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가드 ->평타->스매쉬를 쓰면 2타 스매쉬가 나갑니다.세가지 모션 전체에 스택 회복이 붙은 2타 스매쉬로 스택 회복이 좀 더 수월해집니다. 크로커다일 디펜스 스킬 설명을 잘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꽤 되더라구요. 2.쿠자의 빛을 정면으로만 사용할 필요가 없다. 보통 쿠자의 빛으로 보스를 관통하면 다시 되돌아오는 과정에서 라이노러쉬가 삑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보스의 공격 방향과 똑같은 방향으로 쿠자의 빛을 사용하면 라이노러쉬가 들어갑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이렇게 하지 마시고 정면으로 사용했을때 빗나가는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사용해보세요.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드리자면 뒤돌아서 모니터를 보는 본인을 향해서 쓴다는 느낌으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쪼록 이후에도 라티야가 좀 더 좋은 패치를 받았음 하네요. 매력적인 캐릭인 건 분명하거든요. 특히 플레이트 입고 랜스를 든 그 모습은 정말 멋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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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라의별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