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에 보면 이런 글귀들로 가득합니다.
퀘스트의 경우 ~~의 피해 ~~증가나 ~~의 피해 ~~%증가같은 것이나, 보통 특성같으면 ~~ 조건에 따라 ~~의 피해가 증가나 ~~의 피해가 ~~%증가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하나의 스킬에 하나의 피해 증가 방법만 있으면 별 문제 없었겠지만,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 피해량은 또다시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축소 광선 이런거나,  정조준 오라 이런거요.

그래서인지 비례피해를 제외한 일반 공격피해, 기술 공격피해에 대한 공식은 존재합니다.
일반 공격피해 = (기본 피해량 + 추가피해량) * (100 + 추가배율)%
기술 공격피해 = (기본 피해량 + 추가피해량) * (100 + 추가배율)% * (100 + 기술위력)%
하지만 공격력이라는 다른 변수가 있으며 이 변수는 기본 피해량을 변화시킵니다.
일반 공격피해의 예시로는
레이너가  노련한 명사수 로 스텍을 20 쌓고서  집중 공격 의 효과를 받게될 때 레이너의 기본 공격력을 180으로 치자면
(180 + 20) * (100 + 60)% = 320의 피해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해머 상사가  기갑포 강화 (고유 능력)와  집중 공격을 가졌다면 해머상사의 기본공격력을 200이라고 치면
(200 + 0) * (100 + 40 + 60)% = 400으로써 다른 영웅의 집중 공격보다 더 낮은 효율(400/280 = 1.43%)를 보여줍니다.

이는 예시일 뿐 실제 게임의 수치와는 다릅니다. 

기술 공격피해의 예시로는
리밍이 비전보주 트리를 타서  제이의 복수 (W)  공전 보주 (W)  유리 대포 이 세가지 특성을 찍으면
공전 보주 (W)로 인해 사거리와 최대 공격력이 25%증가하여 16레벨기준 650 -> 813이 됩니다.
따라서 (650*125%) * (100 + 25)% * (100 + 15)%로 최대 1167의 피해가 나옵니다.
또한
캘타스같은 경우  대류 (Q) 와 같이 사용될 일 없는  마력 증폭 과 같이 쓸경우
16레벨 기준으로
(599 + 200) * (100 + 15)% = 919의 피해가 나옵니다.(안 쓰이지만)

이런 식으로 기본적인 피해량 공식이 끝났습니다. 보통 히오스에서는 특성과 기술 설명 중 공격력이라는 말을 회피하는 경향이 있고, 보통 피해라는 표현을 자주씁니다.
다음에는 주는 피해, 받는 피해라는 것을 추가해서 다시 오겠습니다.

22:10 수정 리밍 피해량 1137 -> 1167, 기술위력 관련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