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싸인펜
2018-02-17 15:09
조회: 10,069
추천: 41
히오스의 성장치(+4%)와 예외들CS 먹고 스스로 커야하는 롤과 달리 히오스는 팀 레벨이 오르면 모두의 체력과 스킬 공격력 등이 동시에 올라갑니다. 모든 영웅들에서 일반적으로 레벨당 4%씩 상승하며, 계속 중복되어 적용됩니다. 1렙과 20렙의 체력 차이는 약 2.1배가 됩니다. (1.04^19) 흔히 "3렙차 나니까 데미지가 안들어간다", "렙차 나는데도 한타 이겼다"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1렙차=4%, 2렙차=8.2%, 3렙차=12.5%가 차이나게 됩니다. 만약 3렙차가 난다면 실제로는 체력이 12.5% 더 많은 적들을 상대로 아군들은 12.5% 부족한 데미지밖에 못준다는 거죠. (경험치가 이렇게 중요합니다 여러분...) 그런데 성장치가 4%가 아닌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 4%보다 큰 것과 4% 미만인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성장치가 4%보다 높은 경우 게임 후반이 될수록 체력이 크게 늘어나거나,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세지는 기술들입니다. 따라서 게임이 길어질수록 이런 영웅들을 조심해야합니다. (물론 머키 복어 같은건.... 뭐) 반면, 이런 영웅들을 플레이할때는 그만큼의 단점이나 위험부담이 있기에 성장치라는 보상을 준 것임을 꼭 알고 갑시다. 트레이서 펄스 폭탄 (R) : 5.5% 초 체력 : 4.5% 갈 암흑불길 (Q) 공포의 보주 (W) 뒤틀린 황천 (R) : 5% 도살자 체력 : 4.5% 굴단 지옥 불길 (Q) 부패 (E) : 4.5% 루나라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 5% 프로비우스 분열파 (Q) 및 수정탑 소환 (고유 능력)의 체력 : 5% 캘타스 불덩이 작렬 (R) : 5% 카시아 번개의 격노 (Q) : 4.5% 머키 복어 (W) 체력 : 5% 폴스타트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 4.75% 그레이메인 체력 : 4.5% 리밍 파열 (R) 힘의 파동 (R) : 5% 2. 성장치가 4%보다 낮은 경우 이 경우는 다른 영웅들에 비해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이 영웅들은 '특정 레벨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크로미, 켈투자드의 경우 패시브 퀘스트를 통해 숙련도에 따라 초반부터 강해질 수 있고, 리밍은 패시브가 강력하며 바리안은 10렙 직후에 매우 강해집니다. 자가라와 해머상사는 후반 백도어를 방지하기 위함으로 보이네요. 리밍 마력탄 (Q) 비전 보주 (W) 순간이동(재앙) : 3% 바리안 체력 3% 공격력 3.5% 해머 상사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 3% 크로미 모래 강타 (Q) : 2% 자가라 감염체 투하 (E)로 소환된 애바퀴 체력, 공격력 3% 켈투자드 모든 스킬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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