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상황에서의 무난한 OP 위주의 밴픽으로 우리 픽에 따른 조합픽, 상대 픽에 따른 카운터밴픽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맵마다 밴픽은 달라집니다. OP급들은 어느맵에서든 강하긴 하지만 밴픽 순서(서열)가 다릅니다.
[1차 필밴 - 선픽일 경우 1픽으로 가져올 수 있으므로 밴할 필요가 없고, 후픽일 경우 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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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조 - 7렙 이후 광속으로 멸자 삭제. 대치 상태에서의 일방적 포킹과 시야까지. 카운터픽도 딱히 없이 1티어 딜러.
[1차 선택밴 - 선1픽으로 가져올게 아닌 이상 상대한테 주면 매우 까다로운 영웅. 보통 선픽팀이 밴안된 둘 중 하나를 가져오고 나머지 하나를 상대에게 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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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쉬 - 한타 구도의 대치 상태에서 패왕. 자힐과 힐링 코스트가 적다는 것도 영전에서의 강점.
말퓨리온 - 2라인4명, 한타 대치가 길어질수록 감당안되는 힐량.
피닉스 - 멸자 잡는 속도가 그리 빠르진않아서 필밴이 아닌 정도지만 유지력, 이동기, 라클까지 갖춘 완벽한 딜러. 하지만 선픽팀이 1픽으로 가져오기에는 다소 부담되는 픽 (후픽팀에게 말퓨나 가로쉬 +1을 줘야 하기 때문. 그 1은 피닉스에게 카운터가 될 수 있는 OP영웅 중 하나)
[2차 선택밴 - 보통 후픽팀이 2번째픽으로 이중 하나를 고르고, 선픽팀이 이중 2명을 고르게 됩니다. 이렇게 5명이 골라진 이후 남은 영웅들을 밴을 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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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에브 - 가로쉬 만큼은 아니지만 한타 구도의 대치 상태에서 강력한 튼튼한 딜러 (메인,서브 딜러 자리에 기용) 나이샤로 솔캠을 돌거나 멸자에게 튕기는 쿠션딜도 쏠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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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 - 대치 구도에서 말퓨 다음 가는 힐량과 e지역 장악으로 멸자 대치, 멸자로 공격하거나 막을때 모두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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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서 - 스투보다 우선순위는 낮지만 겐지한테 특히 강하므로 혹시라도 말퓨가 첫밴된 상태로 후픽상대가 1,2픽으로 스투+겐지를 가져왔다면 반드시 픽. 돌격 한타 조합이면 강력한 힐러. 어차피 우서는 가로쉬나 소 상대로 평타를 못치니 Q서 트리를 타야 하며, 원거리딸피캐치와 집에 갈 필요없는 유지력이 생김. 또한 7침묵쿨감은 스투e에게 카운터(스투 못지않은 힐량이 나오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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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 - 원할때만 이기적인 딜교와 딸피캐치, 기회보다가 용검광역딜. 대응은 가능하므로 굳이 선밴은 필요없고 어느팀에서 가져가도 무방함. 6번째 픽할 차례인 2차 밴 시 상대에게 말퓨나 우서가 있다면 겐지와 시너지가 크므로 겐지를 밴하는 것이 좋음. (그랬다고 후픽팀이 1,2픽으로 겐지우서를 가져오면 겜 터짐. 상대가 가로쉬,말퓨,스투,피닉스,마이에브,소 중 밴안된 1개를 제외하고 1+2개를 골라서 가져가는데 OP탱+OP힐러+OP딜러 모두 가져가기 때문에 천보용검 써봐야 시무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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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타우렌 - 반드시 들어가지 않는 조합이어도 아군을 지키기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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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레시브 록 (E) 으로 대치 시 유지력 ㅅㅌㅊ 특히 상대 탱커가 가로쉬일 경우 카운터이므로 가로쉬를 가져왔다면 밴해주자
[그마 이상일 경우 선택밴 - 피지컬이 뛰어난 프로게이머,대회 수준의 밴픽. 이픽들이 선픽이거나 밴이 되면 밴픽이 더 복잡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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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브 - 대치 시 성능 역시 압도적으로 필밴이지만, 가로쉬 등의 조합을 갖추고 사용해야 하므로 팀원끼리 서먹하다면 하기가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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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 - 원할때 일방적인 수준의 딜교와 기습 폭딜로 물몸 암살.. 상대 딜러힐러를 매우 소극적으로 만듬.
[밴일 것 같지만 아닌 애들 부연 설명]
그나마 그메는 후픽 딜러로 가져오기 괜찮은 편이고, 낮은 티어에서는 셋다 쓸만합니다.
- 이제부터는 위에거 못고르면 또 뭐 고르라고? 에 대한 일반적으로 무난히 쓰이는 픽들입니다.
[그냥 무난한 딜러들]
정크랫
크로미는 둘다 대치 시에 강력한 포킹딜러이므로 2딜러 체제에서 언제나 기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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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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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뢰 (Q) 로 중앙 대치 시 스택 쌓는 소리 들리면 상대가 들어오게 되어있다는게 장점. 유지력도 좋고 세분도 갓. 하지만 예전같은 성능은 아니라 선픽감은 아니고 밴픽 상황봐서- 특히 OP탱커들(소,가로쉬)이 전부 밴 당했을때나 고려하자.
[OP 대상으로 카운터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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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티엘 - 가로쉬 상대로. 빠른 라인 정리와 빠른 캠, 준수한 멸자딜과 1이속특으로 초반부터 물리지않고 단독행동이 용이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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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의식 (R) 으로 인해 한타 시 가로쉬에게 매우 압박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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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안 - 겐지 트레 상대로. 영전에서는 솔라인을 오래 설 필요가 없어서 크게 부담이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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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 로 트레나 겐지가 날뛰지 못하게 해줌. 트레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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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인도자 (E) 를 가는 것도 좋은 선택. 하지만 피닉스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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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인의 강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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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의 투척 을 하면 13전에 게임 터질 확률이 아주아주 높아짐.
[카운터가 없을 경우 쓸만한 막픽 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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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투자드 - 상대에게 소 겐지 트레 라툴같은 영웅이 없을때에만. 스택 빠르게 쌓기도 좋고 포킹, 멸자 클리어 등 전체적인 딜 포텐이 좋다. 하지만 10번째픽이 아닌 이상 언제나 카운터 당함.
[탱커 이야기가 별로 없는데 영전에서 쓸만한 탱커는?]
가로쉬 소 말고는 딱히 밴될만한 탱커는 없음. 탱커는 보통 후픽에서 고르게 되는데,
소가 빠졌는데 돌진과 스턴이 필요하거나 가로쉬나 소를 막아주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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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눕아락
상대에게 근딜이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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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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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기의 형상 (W) 도 좋지만 대치 상황이 오래되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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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는 굶주림 도 절대 오버가 아님. 상대 진입로를 막기에 저지력이 가장 뛰어나며, 정작 아서스는 포킹에는 취약하지만 아군 포킹 딜러들에게는 가장 든든한 앞라인.
유지력과 라인정리, 세이브가 필요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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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즈
단독으로 상대 방해가 필요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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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나 - 저지력이 위협적이지 않아 공기취급받는게 일상이지만 멸자클리어 속도 경쟁 시 실명과 스턴으로 상대 클리어를 방해할 수 있고,
빠른 라인 정리와 자힐로 유지력 자체가 좋고 광역스턴기가 2개라 상대 소를 막아주기엔 괜찮은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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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리엘 은 좋은데.. 마나가 늘 부족.. 게다가 보이스챗 안하면 축성 잘 쓰기 쉽지않아서 생각보다 쓰기 힘듬
스킬셋 가장 무난한걸 원하면
무라딘 - 체력회복은 좋은데 마나가 늘 모잘라서 깡통되는 경우가 많아서 좀
[힐러- 말퓨 우서 스투 중 하나는 상대줬는데 우리팀은 못 골랐다면?]
왜 그랬어요.. 아쉬운대로 레가르 고르고 유지력이 부실하니 무조건 한타 짧게 끝내는 탱딜 영웅들로 가거나 메딕 같은거 고르고 안물리길 빕시다.
[그 외 운영을 위한 영웅들]
데하카
폴스타트 - 딱 봐도 좀 대회용이죠? 굳이 안쓰기를 권장
[그 외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글쓴이 개인적으로 영전 조건부 막픽 1티어라고 생각하는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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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바나스 - 상대에게 기습공격픽(트레/겐지/제라툴 등)이 나오지 않는다는 보장 하에서만 후픽으로. 라인정리, 솔캠이 좋고 7렙부터 멸자 클리어 속도가 좋아지고 13렙되면 그것마저 한조 다음 가는 수준. 중후반 이후 멸자 한번 먹으면 그대로 성채,핵각까지 볼 수 있는 영웅. 즉 상대 탱커가 돌격(소 등)이 아닌 가로쉬이고 포킹 위주의 정면 대결 조합을 갖출 경우 선택하면 운영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음. 또한 후방 생존이 보장되므로 한타 시 서브딜러급 영딜도 나옴. 또한 정화가 없는 스투&말퓨가 상대 힐러라면 정배(!)도 파리들 확정킬을 내게 만들 수 있다. 켈투자드와 마찬가지로 10번째 픽이 아닌 이상 카운터 당하기 쉽긴 한데 이동기와 위기탈출가능한 궁이 있어서 켈투자드보단 훨씬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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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 상사 - 1은신,7사거리, 크아미특. 대치 시 해머가 몰래 자리잡고 늘어난 사거리 안에서 싸우며 해머가 포커싱 될 시 저지불가z로 위치변경으로 대부분의 대치구도에서 2배데미지선빵이 가능하다. 크아미각도 매우 잘나오는 맵. 일반적으로 크로미가 카운터지만 일정 피지컬 이상의
해머에게 크로미보다는 겐지 정크렛 e스투가 위협적이므로 이 셋넷이 나올 각만 피해준다면(근데 보통 나오므로 밴픽 빡세게..) 강한 딜러. 보통 힐러는 일찍 선택되고 원딜러 역시 3-4픽쯤 선택되므로 탱커힐러를 제외한 상대픽이 정해진(스투는 가져왔거나 밴됐을거고) 후픽에서 선택하기에 용이한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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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설명 안한 영웅들은 요즘 메타상 영전에서 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는 영웅들인데 설명해봐야 의미없고 결국 상위 영리에서도 누군가 한명 비주류 픽하면 그에 대한 카운터가 될 수도 있으니 생략합니다.
반응봐서 다른 맵도 기재할게요~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