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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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R에 없던 추가된 패치 사항

 

 

전체적인 프레임 향상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모든 게임 모드와 전장에서 프레임률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브락시스 항전 변경사항

 

모든 저그 유닛들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게임 초반의 공격력이 매우 감소했습니다.
게임 중반의 공격력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게임 후반의 공격력이 다소 증가했습니다.

 

맹독충: 기본 공격력이 20% 증가했습니다.

히드라리스크: 기본 공격력이 25% 증가했습니다.

수호 군주: 기본 공격력이 약 17% 증가했습니다.

울트라리스크: 기본 공격력이 20%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브락시스 항전에서는 생각보다 일방적인 게임이 많았습니다. 전장의 특성상 게임이 아주 빠른 속도로 진행이 되긴 하지만, 이 변경들이 적용되어 게임 초반의 저그가 조금 하향되면 좀 더 균형잡힌 전장이 될 것입니다.

 


 

알라라크

 

불화의 일격 (Q)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55로 감소했습니다.

 

번개 쇄도 (E)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공격력이 9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너비가 50% 증가했습니다.

 

반격 (R) 

공격력이 250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시간 동안 알라라크가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힘의 원천 (E) 

마나 소모량 감소량이 15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넓은 번개 (E) 

삭제되었습니다.


천둥충격 (E) 

감속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이동 저해 (W) 

감속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알라라크는 기술들을 완벽히 연계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영웅인만큼 승률이 높진 않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약간의 상향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선 번개 쇄도가 기대에 못 미쳤기에 기본적인 성능과 함께 관련 특성들을 상향했습니다. 이로 인해 숙련된 알라라크 플레이어들은 번개 쇄도와 관련된 특성을 선택하면 적과 자신의 위치를 정교하게 조율하여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반격을 처음 설계했을 때는 수치상으론 너무나 강력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짧아 군중 제어기로 이를 대처하는 게 적절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알라라크가 출시된 후, 반격은 개발팀이 예상한 것보다 안정적이지 못했습니다. 적이 반격 중일 때 공격을 하지 않을 수도 있고, 반격이 발동해도 적이 피하거나 군중 제어기로 차단할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지속 시간 동안 저지 불가 상태를 추가하기로 결정했고 치명적인 돌진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공격력 또한 증가시켰습니다.

 


  

크로미 

 

기본 생명력이 1260에서 1323으로 증가했습니다.

생명력 재생량이 2.63에서 2.76으로 증가했습니다.

 

모래 강타 (Q) 

사거리가 6% 증가했습니다.

 

용의 숨결 (W) 

사거리가 6% 증가했습니다.

 

시간의 굴레 (R) 

사거리가 8% 감소했습니다.

 

시간을 넘어 (고유 능력) 

사거리 증가량이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시간을 넘어는 선택률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물론 그럴만한 이유도 있었죠. 그래서 이 특성으로 증가하는 사거리를 약간 줄였고 대신 그만큼을 기본 사거리에 추가했습니다. 반면 시간의 굴레의 사거리는 약간 줄여 사용에 좀 더 위험부담을 안도록 만들었습니다. 시간의 굴레 자체는 압도적으로 강력하다고 보긴 어렵지만, 이를 대처하려면 정화 특성이나 메디브나 아우리엘, 우서 등 특정 영웅이 있어야 했습니다. 대신 생명력을 증가시켰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약간의 상향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개발팀은 크로미의 승률이 약간은 더 오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굴단 

 

생명력 전환 (고유 능력) 

자신에게 주는 피해가 234에서 222로 감소했습니다.

 

지옥 불길 (Q) 

기본 크기가 5% 증가했습니다.

 

생명력 흡수 (W) 

기본 치유량이 43에서 47로 증가했습니다.

 

부패 (E)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9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메아리치는 부패 (E) 

퀘스트 완료 조건이 35회에서 40회로 증가했습니다.

 

생명력 집중 (W) 

잭이 생명력 흡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죽었을 때 발동하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7초에서 초기화로 변경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굴단은 다른 암살자들에 비해 약간 성능이 낮은 편이라 지옥 불길을 비롯한 일부 기술을 상향시켰습니다. 물론 메아리치는 부패가 다소 하향되는 건 아쉬우시겠지만, 특성 조합의 다양성과 굴단의 전체적인 플레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이를 감행했습니다. 이 특성은 완료 시 공격력이 급격히 증가하는 대신 게임 후반에서야 완료하도록 의도된 것이지만 개발팀이 원하는 것보다 여전히 너무 빨리 완료되고 있었고, 다른 특성들에 비해 승률도 소폭 높았습니다. 부패를 상향하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긴 했지만, 이에 맞춰 퀘스트 완료에 걸리는 시간을 늘려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도살자 

 

화로 구이 (R)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60초

 


 

타이커스 (파란색 부분만 새로 추가된 사항)

 

기본 생명력이 1836에서 1925로 증가했습니다.
기본 생명력 재생량이 초당 3.8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오딘 출격 (R) 

이제 타이커스를 저항 상태로 만들어 지속 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여세를 몰아서 (E)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량이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전술적 이동 (E)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에서 0.8초로 증가했습니다.

 

이 정도 쯤이야 (E) 

삭제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불굴의 군인 변경 이후로 타이커스는 10레벨 이전에 2가지 방법으로 저항 상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타이커스가 튼튼한 암살자로 거듭나는 것은 원하는 바이긴 하지만, 일부 근접 암살자보다 피해를 감소시키는 수단이 더 많은 것은 원치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우선 이 정도 쯤이야를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활용도와 기동력이 중심인 특성 단계에 어울리지도 않았기 때문이죠. 이를 상쇄하기 위해 타이커스의 기본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 그리고 1레벨 특성 단계의 다른 특성들을 상향시켰습니다. 또한 튼튼한 암살자라는 면모를 확실히 체감하고 싶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오딘에 저항 효과를 추가하여, 거대한 대량살상병기가 등장할 때 더욱 공포스런 존재감을 뽐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발라 

 

도약 (E) 

증오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5%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굶주린 화살 (Q) 

기본 공격력이 140에서 151로 증가했습니다.
추가 피해가 80에서 86으로 증가했습니다.

 

복수의 비 (R) 

충전 대기시간이 60초에서 50초로 감소했습니다.

 

괴물 사냥꾼 (Q) 

돌려받는 마나가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10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관통 화살 (Q) 

퀘스트 보상으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저승사자 (E) 

증오 중첩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다발 사격 발라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에 비해 일반 공격과 굶주린 화살에 중점을 둔 발라는 성적이 저조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증오 중첩을 높게 유지하고 굶주린 화살을 정확하게 적중시킬 수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큰 보상을 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리 리 

 

괜찮아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저항 효과가 2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저항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아눕아락 

 

기본 생명력이 1926에서 2120으로 증가했습니다.
생명력 재생량이 4.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아르타니스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보호막이 남아있을때 보호막이 다시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