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폴리곤 인터뷰



모든 블리자드의 캐릭터들을 끌어당기는 게임으로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오스)은 팬들의 열정적인 토론에서 영감을 얻는다. 숨가쁜 속도로 새로운 플레이 가능한 영웅들을 추가해 왔음에도, 2016년에 거의 60가지의 영웅, 여전히 팬들은 블리자드의 많은 영웅들을 보고 싶어 아우성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듣는 요청들, 히오스  영웅 디자이너인 Nathan LaMusga는 지속적으로 튀어 나오는 세 영웅을 기입해 놓았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켈투자드, 스타크래프트 멩스크, 그리고 디아블로 세계관의... 데커드 케인.


디아블로 세계관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말하자면, 데커드 케인은 이야기꾼이자 선지자 역할을 수행하는, 배경 지식을 누설하여 플레이어 캐릭터가 악과 싸우는 여정을 돕는 노인이다. 
당신은 어쩌면 케인을 디아블로의 특정 대사로 기억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Stay awhile and listen"



게임에서 주로 하는 기능이 대화인 이 매우 나이든 노인으로, 빠른 흐름의 히오스에 데커드 케인이 부합하는 지는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이건 두명의 유저가 동시에 초갈을 조종하고 아바투르로 적과의 교전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는 캐릭터를 만드는 게임이다. 만약 누군가 (데커드 케인의 디자인에 대해) 해결할 수 있다면 블리자드 또한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그렇게 하실껀가요? LaMusga는 어쩌면이라고 말했고, 하지만 당장은 팬들이 케인을 어떻게 플레이 하고 싶은지 알고 싶다고 했다.

"저는 히오스 포럼과 레딧에서 나오는 영웅에 대한 의견을 읽는 걸 좋아해요"
LaMusga는 지난 주 블리즈컨에서 폴리곤과 인터뷰를 가졌다. "당신이 커뮤니티의 일원이고 이걸 읽고 있다면: 저에게 데커드 케인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데커드 케인을 만드세요. 저는 저희 커뮤니티의 의견을 보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LaMusga는 데커드 케인은 오랫동안 히오스의 잠재적 영웅으로 논의 되었지만 개발진이 재미있고 매력있는 디자인을 내기위해 애를 쓰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데커드 케인) 디자인하기 어려운 영웅 중에 한명이에요." "정말 앉았을 때 생각해보세요, 그는 책 읽기를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그가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이게 불가능하다는 것을 말하려는 게 아니에요. 그치만 이건 어려운 일들 중 하나죠. 어쩌면 그는 귀환석이나 다른걸로 플레이할 수 있을지 몰라요."



히오스에서 다양한 영웅들을 선택할 수 있음에도, 팬들은 게임이 지나치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의존한다고 비판한다. 최근엔 디아블로 13 캐릭터, 스타크래프트 13 캐릭터, 워크래프트 29 캐릭터(추가로 오버워치 2, 그리고 로스트 바이킹에서,,, 로스트 바이킹). 블리즈컨에서 발표된 두명의 추가 영웅들도 워크래프트 세계관이다. 


LaMusga는 각 세계관별 균형을 맞추는 건 블리자드의 관심사이긴 하지만 주된 관심사는 아니라고 말한다. 


"이건 커다랗고 정교한 젠가 타워에요. 이건 단지 IP가 아니라 역할이죠. 우리는 순수한 지원가 영웅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 그 역할에 정말 잘 맞는 캐릭터가 스타크래프트엔 없어요, 하지만 워크래프트엔 훌륭한 지원가가 될 영웅이 있죠. 다른 요소들이 있어요. 우리는 하나의 큰 영웅 디자인팀을 갖고 있고, 그들 중 일부는 특정 영웅들에 열정적이죠. 이건 좋은 겁니다. 한 디자이너가 한 영웅에 열정적일 수 있을 때 우리는 그들의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저희는 그 영웅들을 다룰 수 있는 최고의 디자이너들을 배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결국 (디자인에 관해) 해결해 낼꺼에요. 하지만 우리는 많은 것들을 밸런스 맞춰야만 하죠. 저희는 여전히 할 수 있는 한 모든 세계관 영웅들을 낼 것입니다."    


히오스의 새로운 영웅, 바리안 린은 PTR에서 지금 이용가능하다. 다음 플레이 가능한 영웅 라그나로스는 12월에 PTR에 출시 될 것이다. 그럼 데커드 케인은? 우린 그저 기다리고 지켜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