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링크: https://heroeshearth.com/b/critickitten/read/may-22nd-2018-patch-7-days-la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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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0 패치 노트: 공식 홈페이지 / 실유게 글

HeroesHearth의 집필진인 CriticKitten은 매 패치마다 48시간 / 7일 후의 승률 동향을 분석하는 칼럼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CriticKitten 개인의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영웅 밴픽률 및 승률 동향



7일 동안의 승률 및 밴픽률 변화 추이


디아블로의 승률은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일주일 후에도 완전히 회복되지 않음. 추가적인 상향이 필요해 보입니다.

가장 큰 원인은  암흑의 돌진 (Q) 사용 시 방어력 증가 효과가 삭제되면서 뛰어들었을 때의 생존력이 감소했기 때문이라 봅니다.

디아블로가 추락하면서 정예 타우렌 족장은 승률 3.3%p 증가로 반사 이익을 받았습니다. 다른 전사들의 경우 승률 변화가 오차 범위 이내라서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화염 발구르기 (W)의 성능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생존력 강화를 위해 Q 사용 시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조금만이라도 돌려주면 좋겠습니다.

사망 시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로 부활하는 효과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하면 어떨까 합니다. 가령 영혼이 80개이면 부활 시간이 80% 단축되는 식으로 말이죠.

현재 특성 간 불균형이 심합니다.

공포의 향연(고유 능력)은 픽률 47.7%, 승률 44.6%로, 악마의 권능보다 픽률이 0.1%p, 승률이 3.6%p 높습니다.

제물의 영혼(Q)은 픽률 36.4%, 승률 40.5%로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악의는 너프가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픽률 17.8%, 승률 49.3%로, 2위인 특성보다 픽률은 16.0%p 낮고, 승률은 7.2%p 높습니다.

번개 숨결(R)은 픽률 31.0%, 승률 48.3%이고,  종말(R)은 픽률 69.0%, 승률 40.5%로 번개 숨결이 압도적 우위입니다. 디아블로의 기본 성능이 상향될 경우 번숨을 하향할 수도 있겠네요.

맹렬한 돌진(Q)은 픽률 58.2%, 승률 42.9%로 지나치게 약해진 것 같습니다.

루나라는 인기가 대폭발했으며 승률도 무난하게 증가했습니다. 7일 동안 밴픽률이 21.9%p 증가했습니다. 추후 인기가 떨어지면 승률이 더 오를 수 있으므로, 어쩌면 너프가 필요할 지도 모릅니다. 이번 리워크는 기본 성능보다는 특성 다양화에 치중했습니다.

일부 특성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만개(Q)는 픽률 16.8%, 승률 45.8%로, 다음가는 특성보다 픽률은 23.4%p, 승률은 6.2%p 낮습니다.

질식 꽃가루(Q)는 픽률 12.5%, 승률 44.9%로, 다음가는 특성보다 픽률은 14.4%p, 승률은 6.7%p 낮습니다.

두 특성 모두 상향이 필요해 보입니다.

16레벨 특성에도 불균형한 요소가 있습니다.

활력의 포자 (W) - 픽률 27.3%, 승률 56.5%
부당 이득 (고유 능력) - 픽률 49.8%, 승률 56.8%

이 두 특성은 승률이 높지만, 다른 영웅들의 16레벨 특성들과 비교하면 평범한 수준입니다.

개화 촉진 (Q) - 픽률 7.1%, 승률 51.4%
별나무 창 (W) - 픽률 15.8%, 승률 52.6%

나머지 두 특성은 16레벨 치고는 승률이 낮은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아블로에 비하면) 좋은 특성이 많으며, 지나치게 튀는 특성도 없습니다. 루나라의 리워크는 성공적으로 보입니다.

(역주: 'HotSLogs의 데이터를 신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작가가 옹호하는 내용도 있으나, 중요해 보이지 않아서 번역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