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치

유형

파일:warrior.png파일:assassin.png
근접 다중 역할 (전사 |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기본

보호

징벌

공격대장

기본

징벌

보호

공격대장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1874
(+4%)

2155
(+4%)

1874
(+4%)

1687
(+4%)

3949

4541

3949

355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3.91
(+4%)

4.49
(+4%)

3.91
(+4%)

3.51
(+4%)

8.22

9.46

8.22

7.40

파일:HotS_Armor.png 방어력

0

0

0

0

0

0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130 (+4%)

169
(+4%)

117
(+4%)

274

356

246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2.0

2.0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0.73

0.73

0.73

0.73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와우에서의 성기사처럼 탱커치곤 체력이 낮지만 다양한 아군 보조 액티브 스킬형 특성과 뎀감, 자힐기로 커버하는 유틸형 서브탱입니다. 

특성이나 기술명, 기술 효과를 와우에서 가져온것이 많기 때문에 와우에서 성기사를 플레이 해보셨다면 익숙한 기술들이 있으실겁니다.

 티리온은 고유 자원으로 최대 5개까지 유지할 수 있는 신성한 힘이라는 자원을 사용하며 5개를 소모하여 패시브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할 수 있고 징벌 트리의 핵심 폭딜 스킬인 기사단의 선고를 사용하는데 신성한 힘 3개를 소모합니다. 

징벌 루트는 가까이 붙지 않으면 딜을 넣을 수 없고 보호 루트는 하드CC기가 없으며 전반적으로 능력치가 좋지 않아 초반에는 불리하지만 특성을 선택할수록 점점 더 바퀴 처럼 죽지 않고 다양한 보조기로 아군을 지원할 수 있게 되며 20렙 특성이 강력하여 후반을 보는 싸움에 유리합니다

고유 능력: 수호자의 빛, 마지막 수호자                   (Last Defender, Light of the protector )

파일:uther_eternalDevotion.png

수호자의 빛: 잃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고유 능력키를 다시 사용하여 

신성한 힘을 5개 소모해 수호자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마지막 수호자: 주위의 적 영웅 1명당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파일:icon-radius-32.png 범위 6


 

우서처럼 2개의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호자의 빛'은 회복량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신성한 힘은 Q나 W를 사용하면 생성되는 최대 5개까지 보유 할 수 있는 고유 자원으로 

D(자힐)-D(패시브 쿨 초기화)-D(자힐)을 통해 빈사상태에서 반피 이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호자'는 주위 적 영웅 수에 비례하여 방어력을 얻는 지속 효과로 빛나래나 루시우의 힐 범위 정도 안에 있는 적 영웅 1명당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적 영웅과 교전시 상시 방어력을 가진 상태로 있을 수 있고 방어력을 높여주는 다른 기술들과 중첩될시 높은 방어력을 갖게되어 성기사가 왜

박휘라 불리는지 알게 해줍니다.

 

Q - 성전사의 일격 (Crusader Strike)]

즉시 타격하여 적에게 130(+4%)의 피해를 주고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신성한 힘을 1개 획득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25

파일:Cooldown_Clock.png충전 대기시간 4.5초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2.5 


도살자나 라그나로스의  Q와 유사한 매커니즘을 가진 평캔기입니다. 부가 효과가 전혀 없는
순수딜링용 기술이기에 교전중 충전량을 조절하며 지속딜과 신성한 힘 생성에 사용할 주력 기술입니다. 사거리가 매우 짧으니 뚜벅뚜벅 걸어가서 뚝배기를 쪼개줍시다. 


W - 심판의 칼날 (Blade of Justice)

정의의 칼날로 대상을 타격해 적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0.5초간 침묵시킵니다.

신성한 힘을 2개 획득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8

군단 시점의 징벌 성기사로 설계했기 때문에 빠질 수 없는 기술입니다. 보호기사의 중요 기술인 응징의 방패를 넣을 기술 칸이 없어서 침묵을 여기 달았습니다. 원거리에서 정신집중을 끊는 용도로 사용할수도 있고 사거리도 짧지 않아서 견제기로

쓰기 좋지만 광란의 도가니, 불덩이 작렬과 같은 

정신 집중이 필요한 강력한 기술을 끊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 정의의 방패 (Shield of the Righteous)

대상을 방패로 가격해 115의 피해를 주고, 적에게 명중 시 방어력이 2.25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충전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40

파일:Cooldown_Clock.png충전 대기시간 12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3

보호기사의 충전 시간이 긴 뎀감기입니다. 무라딘의 드워프 도약이나 패치 이전 디아블로의 암흑의 돌진같은 다른 전사의 뎀감기랑 비교하면 효율이 나쁘지만 3회까지 충전이 가능하여 장시간 동안 방어력을 유지 할 수 있고 취약 효과를 받아도 방어도를 다시 갱신하여 취약 효과를 무시하고 방어력을 갖게 해줍니다. 사거리가 짧고 적에게 명중하지 않으면 방어력을 높일 수 없기 때문에 사거리가 긴 영웅을 상대할 때는 방어력 증가효과를 얻기 힘들 수 있습니다.


 

특성

 

1단계 : 레벨 1 

집행의 손길

사용 효과

대상 영웅을 도발하여 0.7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6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보호의 축복

사용 효과

대상 아군 영웅을 축복하여  2초 동안 대상 아군이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8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성전사의 질풍

지속 효과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성전사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성전사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하면 성전사의 일격의 최대 충전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성전사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하면 성전사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성전사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하면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파멸의 인도자

지속 효과

파일:Quest_Mark.png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때마다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죽으면 추가 공격력이 모두 사라집니다

파일:Quest_Mark.png
파일:Quest_Mark.png
 보상: 추가 공격력이 20% 까지 증가하면, 공격력이 추가로 10% 증가하고 죽어도 추가 공격력을 잃지 않습니다.
집행의 손길은 히오스 최초의 원거리 도발 스킬입니다. 침묵이나 캐스팅 방해 용도로 쓰는것이 적절합니다. 적에게 평딜러가 많은게 아니라면 쿨 짧은 타겟팅 침묵이 하나 더 생기는 셈 이니 보호 기사라면 가줍시다. 전사 영웅이 도발을 해야죠.

보호의 축복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에게 첸의 1레벨 특성인 교묘한 싸움꾼과 같은 회피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입니다.도살자같은 위협적인 평딜러로부터 아군 지원가,물몸딜러를 원거리에서 지켜줄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만 지속 시간이 짧습니다.

성전사의 질풍은 원작의 징벌 성기사의 특성으로 퀘스트 완료시 효과는 여기 구현한 것과
비슷합니다. 게임이 일찍 끝나는 전장이나 자신의 생존을 장담할수 없을때 그리고 파멸의 인도자를 완료하기 힘든 조합 일때 징벌 루트에서 고려할 만한 특성입니다.

파멸의 인도자는 왕귀형 무제한 퀘스트 특성으로 완료한다면 높은 공격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4레벨 궁극기 패시브와 합연산으로 계산되어 10명 처치 기준 60%의 추가 공격력을 얻어 기본 공격과 성전사의 일격은 1레벨 기준 208, 심판의 칼날은 249, 기사단의 선고는 353의 피해를 줍니다. 10레벨 특성인 심판과 같이 찍으면 높은 순간딜을 낼 수 있습니다.

 

2단계 : 4레벨 (궁극기)

R - 기사단의 선고 (Templar's Verdict

대상을 무기로 가격해 221(+4%)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파일:Mana_Cost3.png  신성한 힘 3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0.5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2.5

고유 자원인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단일 대상 누킹기입니다. 발리라의 절개와 유사합니다.

표기된 딜이 매우 낮아보이지만 패시브로 총 딜량이 30% 증가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딜은 특성 투자 없이 1레벨 기준 287이고 신성한 힘이 4개 이상 충전되어 있을시 R-W-R로 777(+4%)의 피해를 1초 이내로 줄수있으며 선딜과 후딜없이 빠르게 명중합니다.

 

R - 빛의 아이기스 (Aegis of the Light)

빛의 아이기스를 들어 자신과 자신 뒤의 영웅의 방어력이 4초간 2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0% 감소하고 티리온은 빛의 아이기스 지속 시간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방어력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을 갱신시킵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이 15%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주위의 적 영웅 1명당 방어력이 5증가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자신 주위로 디바의 방어 매트릭스보다 1.5배정도 넓은 [ㅁ)  이런식으로 생긴 방패 모양의  지역에 방어력을 부여하고 자신은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상당히 구려 보이지만 아이기스사용시 기존의 방어력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을 4초로 고정하고 원래 있던 방어력에 20을  추가하는 방식이라 증가한 기본 방어력에 정의의 방패와 같이 사용하면 강화 보호막급의 탱킹을 할 수 있습니다.   

 R - 공격대장 (Raid Leader)


특성을 2개씩 선택 할수 있으며 주위의 적 영웅 하나당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더 빨리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생명력이 10% 감소합니다.

공격 대장이 아닌 공격대 장입니다.암살자가 아니에요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바리안의 3번째 궁극기가 패시브 효과만 있는것에 착안하여 만들었으며

특성중에서 사용 효과가 많은 티리온이기에 와우하듯이 1번부터 0번까지 스킬을 돌리면서 아군을 지원하는 피아노를 치는듯한 플레이를 요구하게 됩니다.


안그래도 낮은 생명력과 공격력이 더 내려가서 신성한 개복치가 되지만 전사중 원탑의 유틸성을 갖게되어 조합이나 상황에 맞춰서 대처할 수 있게 되지만눈과 손이 바빠져서 20렙쯤에는 자신이 레이드를 

도는지 히오스를 하는지 헷갈리게 됩니다.



3단계 : 7레벨


저해의 손길(Hand of Hindrance)

사용 효과

적 대상에게 손길을 걸어 4초간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6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인간의 자생력(Every man for Himself)

사용 효과

자신에게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 합니다. 

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파일:icon-range-32.png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응징의 방패

사용 효과

정의의 방패의 사거리가 200% 증가하고

주위의 적 2명에게 튕기며 적중한 적들을

0.25초간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튕기는 거리 5.5




복수의 방패

사용 효과

2초간 486(+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여 보호막이 파괴되면 

그때까지 흡수한 모든 피해를 주위의 모든 적 영웅에게 나누어 입힙니다. 

범위 4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저해의 손길은 과거 히오스에 존재하던 공용 특성인 축소 광선과 비슷한 기술로  단일 대상에게 장시간 높은 효과의 감속을 거는 기술입니다. 적을 추격하거나 후퇴하는 아군을 돕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인간의 자생력은 와우에서 인간의 종족 특성에서 참고했습니다. 와! 인간은 계급장이 2개! 딜러나 탱커가 자신에게 쓸 수 있는 유사 정화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짧은 기절을 지속적으로 거는 광란의 도가니는 막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지만 주위에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응징의 방패는 정의의 방패의 사거리를 크게 늘려주고 적들을 짧은 시간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들 수 잇도록 합니다. 접근이 힘들거나 메이지 영웅이 적 팀에 2명이상 있다면 고려 할 만한 특성입니다.


복수의 보호막은 지속시간이 짧지만 큰 피해를 견딜 수 있는 보호막을 자신에게 씌우며 보호막이 파괴될 경우 주변의 적 영웅들에게 받은 피해만큼을 돌려줍니다. 1 대 1 상황에서 매우 유리하게 싸움을 하도록 해주며 지속 방어력을 포함하면 순간적으로 엄청난 피해가 들어와도 대처 할 수 있습니다.


4단계 : 10레벨


신성화

사용 효과

주위 지역을 신성화해 9초간 범위 내의 적에게 초당 29(+4%)의 피해를 주고

신성화된 지역 위에서 아군이 받는 치유 효과와 방어력 증가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속효과: 정의의 방패 사용시 신성한힘을 2개 충전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범위 5 


심판

사용 효과

대상을 심판해 130(+4%)의 피해를 주고 2초간 신성한 힘을 생성하거나

소모하는 능력으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심판의 칼날 사용시 성전사의 일격이 1회 충전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9


신성화는 신성화 지역 위에서 싸울 경우 탱킹 효율이 증가하던 능력을 그대로 가져와 적에게는 적은 피해의 광역 데미지를 주고 아군에게는 회복 증폭 효과를 부여하며 정의의 방패 사용시 신성한 힘이 2개 생성되어 한타 도중 패시브를 최대 4~5번 까지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생존력을 크게 높여줍니다.

비영웅 추뎀과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같아서

라인클리어가 부실한 티리온의 라인 클리어력을

데하카 수준의 전사 최상위권으로 올려줍니다.


심판은 가까이 접근하면 상대를 1.5배 곱연산 치명타 파워로 2초 이내로 으깨버리는 징싸이어인으로 만들어 줍니다. 제이나의 한기 처럼 취약과는 따로 적용되며 4레벨 특성에서 언급했던 rwr콤보를 심판-rwr로 1295(+4%)의 단일 대상 딜을 넣는 흉악한 콤보로 만들 수 있습니다.

5단계 : 13레벨


응징의 격노

사용 효과

6초간 자신이 받는 치유량과

자신이 가하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응보

지속 효과

아군이 영웅이 죽을 때 마다 공격력이

 4초간 40% 증가합니다. 이 능력은

 중첩되지 않지만 지속 시간을 갱신 시킵니다.

수호자의 손길

사용 효과

수호자의 빛을 자신 이외의 아군에게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자신 이외의 대상에게

사용한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정의로운 수호자

사용 효과

사용하면 수호자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정의의  방패를 5회 사용하면 

 정의로운 수호자가 충전됩니다.

 

 

 

 

6단계 : 16레벨


빛의 수호

사용 효과

정의의 방패를 즉시 3개 충전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비난

사용 효과

대상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고 대상 적 영웅을 1.25초간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4

지휘의 문장

지속 효과

기술을 3회 사용한 후 10초 이내의 다음 기술이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상급 왕의 축복

파일:Cooldown_Clock.png

지속 효과

대상 아군을 축복하여 351(+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모두 소모된 경우를 포함하여 6초마다 최대치로 갱신됩니다.

최대 1명의 대상에게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8



 

 

빛의 수호는 매우 유용한 생존기로 끊임없이 사용한다면 최대 6.75초간 25의 방어력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침묵 시킬 대상이 적고 티리온이 팀에서 유일한 탱커일때 고려할 만한 특성입니다.

비난은 근중거리 타겟팅 침묵기입니다.근접한 메이지 영웅을 생존기나 이동기를 사용할 시간도 주지 않고 쪼개버릴때나 전장에서 술이나 마시는 리리 삼촌같은 한심한 영웅을 만났을때 비난을 써주세요.

지휘의 분장

7단계 : 20레벨


빛에 신념을 바치게

지속 효과

 빛의 아이기스를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지속시간 동안 저지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파일:icon-range-32.png 범위 6


최후의 선고

지속 효과

일반 기술과 궁극기가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을 1초간 기절 시킵니다

재에서 재로

사용 효과

10초 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과 주위의 모든 적에게 237(+4%)의 

추가 피해를 주고 주위의 모든 돌격병, 투석기를 처치합니다.

신성한 힘을 5개 획득합니다.

사거리 7 중심각 80°

활성화 또는 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신의 축복

사용 효과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티리온의 최대 생명력 만큼 회복 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파일:icon-range-32.png 사거리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