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자
원거리 지원가 - 벨렌


유형

파일:support.png
근접 지원가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1345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2.82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84 (+4%)

84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5.5

5.5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1.36

1.36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각 기술들의 효과가 매우 강력하지만 그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고 일부 기술의 경우 정신 집중이 필요한 영웅입니다. 그러나 고유 능력을 통해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게 가능합니다.



고유 능력 : 우연한 행운


우연한 행운: 나루의 선물로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치유의 기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치유의 기원으로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빛의 권능 : 신성화, 오로스의 광휘와 빛의 방패, 천상의 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나루의 선물: 0.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뒤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벨렌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회복시킵니다.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3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긴 벨렌에게는 중요한 고유 능력입니다. 나루의 선물로 치유의 기원의 쿨을 줄이고 그 치유의 기원으로 다시 다른 기술들의 쿨을 줄여주어야 하는데 이를 잘 계산하고 해야 합니다. 나루의 선물은 회복량 자체는 매우 적습니다. 54 정도의 회복량 밖에 안 되죠. 그래서 받는 치유량이 두 배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50%가 증가한다고 치면 100%가 증가하는 셈이죠. 그렇다고는 해도 역시 쿨 감소 용이라고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Q : 치유의 기원


0.7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뒤 대상 아군과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314 회복시키고 5초 동안 방어력을 25 증가시켜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타겟팅 힐링기 입니다만 그 주위 아군까지 치유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힐량도 준수하고 거기에 방어력까지 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정신 집중 시간이 0.75초나 되고 쿨도 굉장히 깁니다만 그만큼 강력한 효과이죠. 또 나루의 선물로 이 긴 쿨을 줄이는 게 가능하고 또 그렇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W : 빛의 권능 : 신성화


대상 지역 위에 있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즉시 632 회복시킵니다. 이후 6초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넓은 범위에 60%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여기에 적중한 적 하나당 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을 대상으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6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강력한 즉발 힐링 기술입니다. 범위가 좁은 것도 아니고 힐량도 어마무시하죠. 게다가 평타 사거리가 늘어나고 자힐 기능까지 생기게 됩니다. 물론 그런 만큼 쿨이 30초나 됩니다만 치유의 기원을 다른 넷의 아군 영웅에 맞추면 20초나 감소하게 되는 걸 잘 이용해야 합니다.


E : 오로스의 광휘


대상 지역에 있는 아군 영웅을 2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로 만들고 5초 동안 마나 재생량을 250% 증가시킵니다. 추가로 10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40% 증가시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역시나 강력한 유틸 기술입니다. 무려 2초 동안이나 저지불가 상태로 만들어주는 것만 해도 엄청나죠. 거기에다가 마나 재생량은 덤이고 안 그래도 엄청난 벨렌의 치유량을 더욱 높여주는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까지 있습니다.



1레벨 특성

파일:tassadar_psionicStorm2.png

나루의 빛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6초 동안 우연한 행운이 발동될 때마다 2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치유의 기원으로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최대 마나가 250 증가합니다.


크아라의 은혜

능력 강화(D)

나루의 선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증가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제거됩니다.

파일:common_conjurersPursuit.png

기원 성공

능력 강화(Q)

치유의 기원으로 셋 이상의 아군 영웅을 회복시키면 소모한 마나를 되돌력 받습니다.



4레벨 특성


므우레의 심장

능력 강화 (D)

나루의 선물의 치유량이 벨렌의 최대 생명력의 15%로 증가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20 증가하고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가 원래대로 적용됩니다.


응답

능력 강화 (Q)

파일:Quest_Mark.png 반복 퀘스트: 치유의 기원으로 주 대상을 제외한 둘 이상의 아군 영웅을 치유하면 치유량이 5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치유의 기원으로 주 대상을 제외한 둘 이상의 아군 영웅을 15회 치유하면 치유의 기원이 대상 아군 영웅에 치유량의 50%만큼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천상의 찬가

능력 강화 (W)

빛의 권능 : 신성화가 대상 지역을 정화하여 6초 동안 위에 있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초당 83 회복시킵니다.

  므우레의 심장 : 크아라의 은혜와 같이 찍어도 마나 소모량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 마나 소모량이 20으로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응답 : 타겟팅이 되는 그 영웅을 제외하기 때문에 조건이 은근히 까다롭습니다만 보상은 확실합니다.


7레벨 특성


빛의 권능 : 응징

사용 효과

일직선상으로 빛을 쏘아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나루의 선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응집되는 빛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5초 동안 유지되는 빛의 결집체를 일으켜 위에 있는 적 영웅 및 소환수를 지속적으로 중앙으로 끌어당깁니다. 끌어당기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이동할 시 이동 속도가 25% 감소한 효과를 받습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빛의 억제력

사용 효과 (W/E)

오로스의 광휘르르 세 명 이상의 아군 영웅에 적중시키면 다음 빛의 권능 : 신성화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 4초 동안 적중한 적 영웅의 공격 속도를 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을 75%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적 영웅 하나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빛의 권능 : 신성화로 강화된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10번 공격하면 다음 오로스의 광휘가 자신에게 적중하지 않아도 자신을 저지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빛의 억제력 : 오로스의 광휘의 범위가 그리 넓지 못하고 사거리가 길어졌어도 평타를 치기에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조건을 다 완수하기는 조금 힘들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보상은 확실합니다.


10레벨 궁극기

R : 빛의 방패


정신 집중. 1초에 걸쳐 팽창하는 빛의 방패를 생성합니다. 방패는 6초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방패 안에 있는 아군 영웅을 보호 및 저지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시 사용하여 중간에 취소할 수 있고 이 경우 방패는 2초 동안 지속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9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강력한 아군 보호기입니다. 꽤나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아군 영웅들을 보호 및 저지불가 상태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만 상대 팀은 이 효과가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또한 완성되는데 1초의 정신집중이 필요하다는 점도 카운터 당할 수 있습니다.


R : 천상의 별


끌어서 사용.  대상 위치에 대상 방향으로 서서히 나아가는 천상의 별을 소환합니다. 천상의 별은 끝 지점까지 이동한 뒤 벨렌에게로 돌아옵니다. 천상의 별에 닿을 때마다 아군 영웅은 145의 생명력을 회복하지만 0.5초 당 한 번씩만 회복할 수 있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8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10초

강력한 힐링 궁극기입니다. 특히 우리 팀에 부루저가 있을 때 활용하기 좋은 궁이기도 하죠. 별의 속도는 매우 느리기는 합니다만 어쨌든 이 별을 따라 부루저가 활약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특성


순간 치유

지속 효과

나루의 선물의 정신 집중 시간이 제거되고 치유의 기원의 정신 집중 시간이 0.35초 감소합니다.


신앙

능력 강화 (Q)

치유의 기원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치유의 기원으로 두 명 이상의 아군 영웅을 치유하면 14초 동안 기술 위력이 10% 증가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나루의 선물로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3초 갱신되어 최대 6초까지 갱신됩니다.


천사의 깃털

능력 강화 (E)

오로스의 광휘가 대상 지역에 천사의 깃털을 놓습니다. 천사의 깃털은 8초 동안 유지되며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아군 영웅과 소환수의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

  순간 치유 : 벨렌의 약점이기도 했던 정신 집중 문제를 많이 해결해주는 아주 유용한 특성입니다.
  신앙 : 기술 위력 증가는 각 기술에 달린 다양한 효과도 강화해주기 때문에 더욱 유용합니다.


16레벨 특성


투우레의 빛

능력 강화 (D)

나루의 선물이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추가로 5초에 걸쳐 100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빛의 메아리

능력 강화 (Q)

치유의 기원으로 둘 이상의 아군 영웅을 치유하면 1.5초 후 대상 아군 영웅을 중심으로 치유의 기원이 다시 시전됩니다. 이 효과는 한 번에 최대 3회까지만 발동됩니다.


경건

능력 강화(W)

빛의 권능 : 신성화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 범위 안의 아군 영웅도 회복시킵니다.

자신 주위의 둘 이상의 아군 영웅의 생명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빛의 권능 : 신성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20레벨 특성


후광

능력 강화 (R)

빛의 방패에 아군 영웅이 닿을 때마다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75 회복시켜 최대 3회까지 회복시킬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제 자신도 보호 및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파일:deckard_lorenado.png

예언자의 인도

능력 강화 (R)

천상의 별의 이동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추가로 천상의 별을 아군 영웅에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아군 영웅에 지정하면 천상의 별이 대상 아군 영웅을 따라다닙니다.


방랑하는 모든 이들이 길을 잃은 것은 아닐세

능력 강화 (E)

오로스의 광휘가 아군 영웅을 저지불가 상태가 아니라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오로스의 광휘가 생명력 재생량도 증가시키고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대상 아군 영웅의 공격력을 50% 증가시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불신임

지속 효과

빛의 권응 : 응징이 더 이상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지 않고 기절시키고 적 영웅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