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의 군주
근접 전사 - 그홈


유형

파일:warrior.png
근접 전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2958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6.32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142 (+4%)

300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1.0

1.0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1.5

1.5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단단한 체력과 공격력 감소, 준수한 이동기 겸 기절 기술을 이용해 메인탱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역 딜링 능력이 우수해 전장을 통제하기도 쉬운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폭식


폭식: 일반 공격을 3회 할 때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적 용병, 괴물, 영웅을 폭식하여 1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적 돌격병을 폭식하면 대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먹음직한 소화: 적 대상을 3회 폭식할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2%,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0.05%만큼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폭식할 경우 먹음직한 소화가 2회 진행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0회까지 중첩됩니다.

어느 전사한테나 있는 흔한 회복기입니다. 일반 공격만으로 발동되기 때문에 이 효과와 E 기술이 합쳐지면 지속력도 좋은 편이죠. 또한 이 효과 덕분에 오브젝트를 잘 잡기도 하죠. 이 피해량과 회복량이 각각 100%%, 2.5%까지 증가해 추가 피해량은 200%까지, 회복량은 최대 생명력의 4.5%까지 증가합니다.


Q : 깨물기


대상 적에 돌진해 깨물어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 사용하면 대상 적 영웅을 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며 폭식합니다. 아군 영웅에게도 사용할 수 있지만 피해를 주지 않으며 사용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강력한 딜링기이자 기절을 주는 돌진기입니다. 돌진 거리는 발라의 도약에 그 절반의 길이를 더한 정도입니다. 그 거리를 돌진해서 배에 달린 커다란 입으로 깨물어버리니 기절을 안 할 수가 없겠죠. 아군에게도 사용해서 생존기로 쓸 수도 있는데 쿨은 그대로 돌지만 마나를 돌려받게 됩니다.


W : 가스 구름


대상 지역에 가스 구름을 뿌려 안에 있는 대상에 0.5초당 8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이 가스 구름에 연속으로 피해를 받을 때마다 모든 가스 구름의 공격력이 5 증가해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공격력이 최대로 중첩된 상태에서 가스 구름으로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공격력이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절반 이상의 범위가 겹치도록 사용할 수 없고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회까지 충전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3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충전 대기시간 10초

강력한 전장 제어 기술입니다. 가스 구름의 공격력 증가량이 모든 가스 구름에 연동되기 때문에 더더욱 위력적이죠. 그냥 하나에만 계속 맞아도 아픈데 더군다나 다수의 가스 구름에 다 맞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절반 이상의 범위를 겹치게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을 뒀습니다. 한 명한테 딜을 누적시키는 것도 가능하지만 넓게 뿌려서 전장을 통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 : 토사물 뱉기


대상 지역에 토사물을 뱉어 115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대상의 공격력을 3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중앙부에 적중한 적 대상은 공격력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6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공격력을 60%나 감소시켜주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그런 만큼 떨어지는 속도는 조금 느린 편입니다만 중앙에 맞으면 5초 동안 공격력이 60% 감소하게 되죠. 고유 능력과 같이 쓰면 상당한 지속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1레벨 특성


지나친 소화력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5개 획득할 때마다 먹음직한 소화가 3회 진행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10개 획득하면 생명력 재생량이 12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먹음직한 소화가 80회까지 진행되고 진행 횟수당 최대 생명력이 2.5 증가하여 최대 200까지 증가합니다.

파일:garrosh_wreckingBall.png

영웅 욕심

능력 강화 (D)

일반 공격을 한 명의 적 영웅에게만 하면 3회 째의 일반 공격으로 폭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효과는 다른 대상에 일반 공격을 하면 초기화됩니다.


지속 효과: 적 영웅을 폭식할 경우 진행되는 먹음직한 소화가 3회로 증가합니다.


막을 수 없는 식탐

능력 강화(Q)

깨물기로 돌진하는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지만 돌진 거리가 30% 감소합니다.

  영웅 욕심 : 영웅이 되려는 욕심이 아니라 영웅을 먹으려는 욕심입니다. 어쨌든 무난한 특성입니다.
  막을 수 없는 식탐 : 저지불가는 언제나 유용합니다만 원래도 그리 길지 않았던 사거리가 더 줄어드니 상대 팀 조합을 잘 살펴보고 찍어야 합니다.


4레벨 특성


두꺼운 지방

사용 효과

사용하면 방어력이 30 증가해 다음 공격과 이후 1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재충전 대기시간은 25초입니다.


양분 흡수

능력 강화(D)

폭식의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증가하지만 더 이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하지 않고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부식성 토사물

능력 강화(E)

토사물 뱉기의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하고 중앙부에 적중한 적의 공격력을 추가로 10% 더 감소시킵니다.

  두꺼운 지방 : 마법 감쇠나 고위 리치의 방어구가 각각 기술 피해와 물리 피해만 막아준다면 두꺼운 지방은 둘 다 막아주는 특성입니다. 덕분에 지속 시간은 0.5초 짧습니다만 그래도 3회나 충전되니 매우 유용한 특성임에는 분명하죠.


7레벨 특성


가스 승화

능력 강화 (Q/W)

가스 구름 2개 이상에 피해를 받고 있는 적 영웅에 깨물기를 사용하면 기절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깨물기를 적 영웅에 사용하면 4초 동안 가스 구름의 재충전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감속 구름

능력 강화(W)

가스 구름이 적중한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가스 구름에 피해를 받지 않으면 즉시 사라집니다.


회복 방해 효소

능력 강화(E)

토사물 뱉기가 적중한 적 영웅의 재생 효과와 받는 치유량을 지속 시간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가스 구름 : 슬로우 효과까지 생겨서 더더욱 전장 제어에 유용해지는 특성입니다.


10레벨 궁극기

R : 산성 혈액


주위 넓은 범위에 10개의 산성 혈액을 뱉습니다. 산성 혈액은 10초 동안 유지되며 295의 생명력을 가지고 영웅에 들러붙을 수 있습니다. 남아있는 산성 혈액 하나당 방어력이 2 증가해 최대 20 증가합니다. 산성 혈액은 느린 속도로 자신을 향해 이동하며 산성 혈액을 먹을 때마다 24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 들러붙은 산성 혈액은 이동할 수 없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8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강력한 탱킹 기술입니다. 급할 때는 바로 방어력을 얻기 위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아서스의 사자의 군대처럼 지속적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도 있는 궁극기이기도 합니다. 또 산성 혈액이 포킹을 막아줄 수도 있고요. 다만 그렇게 포킹으로 혈액이 파괴되면 그 혈액으로는 체력을 회복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R : 먹다 뱉기


대상 지역으로 짧은 거리를 이동하며 흙을 삼킵니다. 삼킨 흙 하나당 방어력이 5 증가해 최대 10까지 증가합니다. 삼킨 흙은 최대 8초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더 사용하면 유지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흙을 최대로 삼킨 뒤 뱉으면 적중한 적 영웅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최대 3회까지 충전되며 다시 사용하기까지 4초의 대기 시간이 있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4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충전 대기시간 25초

이동하는 동안 전장에서 벗어나는 판정을 가진 이동기입니다. 다만 거리가 그렇게 길지는 못합니다.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이 역시 바로 앞에가 사거리이기 때문에 사실상 마지막 먹다 뱉기를 사용한 다음에 바로 써야 합니다만 그래도 생존에 능한 궁극기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13레벨 특성


용해액 분출

지속 효과

주기적으로 용해액을 분출해 자기 주위에 2초마다 65의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분출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깨물어 부수기

능력 강화(Q)

깨물기의 공격력이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칼날 구름

능력 강화(W)

가스 구름의 공격 횟수가 초당 3회로 증가하고 공격력이 최대로 중첩된 가스 구름으로 적 영웅을 공격했을 때 추가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덜 소화된 음식

능력 강화(E)

토사물 뱉기의 범위가 80% 증가하고 중앙부에 덜 소화된 음식을 던져 적중한 적 영웅에 10초 동안 240의 피해를 줍니다.

  깨물어 부수기 : 악 타입 물리 기술 고위력기...의 이름이죠. 그만큼 강력해진다는 뜻입니다.
  칼날 구름 : 가스 구름의 공격력 증가는 적중할 때마다이므로 적중 횟수가 증가한 만큼 더 빨리 공격력 최대치에 이르게 됩니다.


16레벨 특성


불경한 덩어리

사용 효과

사용하면 1.5초 동안 정지 상태가 됩니다. 사용 중에 다시 사용하여 정지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정지 상태가 풀릴 때 주위에 불경한 덩어리를 뿌려 적중한 적의 공격 속도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을 3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잘 두드려진 고기

지속 효과

두꺼운 지방의 충전 횟수가 2회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증가하지만 방어력 증가량이 35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포식한 에너지

능력 강화 (D/E)

토사물 뱉기가 적중한 적 영웅을 4초 안에 폭식하면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에도 폭식 효과가 발동되지만 절반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3회의 추가 폭식을 모두 적 영웅에 사용하면 토사물 뱉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하고 다음 토사물 뱉기가 적 영웅의 공격력을 0으로 만듭니다.

  불경한 덩어리 : 전용 얼음 방패입니다. 더불어 16레벨에 배우는 만큼 풀릴 때 주위의 적을 무력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잘 두드려진 고기 : 전용 강보입니다. 다만 한 단계 더 빨리 배우는 만큼 방어력이 10 적습니다.
  포식한 에너지 : 공격력을 아예 0으로 만들어버리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력 증가 효과가 통하지 않습니다만 그런 만큼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20레벨 특성


위산 분비

능력 강화 (R)

일반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산성 혈액 2마리를 주위에 뱉습니다. 추가로 산성 혈액이 들러붙은 적 영웅에 초당 47의 피해를 주고 산성 혈액의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흙 경단

능력 강화 (R)

먹다 뱉기의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흙을 한 번만 삼켰다 뱉어도 적중한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흙을 삼킬 때마다 증가하는 방어력이 15까지 증가합니다.

가스 보호막

능력 강화 (W)

가스 구름이 적 영웅에 적중할 때마다 21의 보호막을 얻어 최대 525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5초 동안 유지되며 보호막을 새로 얻을 때마다 보호막의 유지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지속 효과: 잃적 영웅에 가스 구름이 적중할 때마다 가스 구름의 재충전 대기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아즈모단의 불호령

지속 효과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즉시 1.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지속 시간이 끝나면 최대 생명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15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