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메아리: 1/1 그림자괴물을 소환합니다.

---

Q) 어떻게 이런 카드를 디자인하게 되었나요?

A) 카드 디자인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그 컨셉이죠. 우리는 고대 신의 속삭임 안에 요그사론 같은 고대 신들의 광기와 통하는 카드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신들이 돌아왔으며, 충실한 부하들을 모으고 세뇌시키고 있죠. 빙의된 주민 같은 카드가 새 확장팩에 그런 느낌을 더합니다.

Q) 이 카드가 이번 확장팩의 핵심을 차지하는 건가요?

A) 저비용의 하수인이 유용하게 쓰일 정도의 강력함을 갖되, 초반부터 적의 명치를 뽀개 버리지는 않도록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이 카드의 자체적인 위력은 높지 않아서 상대에게도 전략을 펼칠 시간을 주지만, 우리도 얼마든지 높은 효율을 뽑아낼 수 있어요.

Q) 이 하수인의 장점은 뭐죠?

A) 잘 쓸 수만 있다면 이 카드는 가장 강력한 1마나 하수인 중 하나입니다. 가혹한 하사관, 압도적인 힘,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등과 연계하여 이익을 보기 쉽죠. 난투를 당하더라도 뭔가 남길 수 있고요, 얼음 화살이나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로 한 번에 제거하기도 어렵습니다. 이 친구 잡는다고 주문을 낭비하려는 사람은 별로 없을 테니, 무사히 살려서 다음 턴에 연계할 수 있겠죠.

Q) 기존 유저들이 이 카드를 어떻게 사용할까요?

A) 네루비안 알과 유령 들린 거미의 야생행으로 인해, 한 번에 제거하기 어려운 새 하수인이 필요하겠죠. 이 카드가 바로 그 답입니다.

---



그림자괴물(Shadowbeast)은 야수 종족값이 없습니다.

---

출처는 https://www.niubie.com/2016/04/exclusiva-blizzard-nos-revela-una-carta-de-hearthstone-susurros-de-los-dioses-antiguos/입니다. 오역 지적 받아요. 중복이면 글삭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