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Vicious Syndicate 팟캐스트 듣기 - https://www.vicioussyndicate.com/vs-data-reaper-podcast-episode-125/


원문 링크 - Summary of the 3/27/2023 Vicious Syndicate Podcast (Core set discussion & Festival of Legends class card preview) : CompetitiveHS (reddit.com)

일반 - 리치 왕의 진군 마지막 비셔스 리포트가 이번 주(역주: 한국 시간 3월 31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그런 다음 ZachO는 "휴식"을 갖고 덱 구상을 위한 확장팩 콘텐츠 작업과 새로운 확장팩의 포괄적인 미리 보기를 할 것입니다. 30일 최종 공개 방송까지 개별 직업의 모든 카드를 공개를 보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셔스는 이번 주 마지막 순간에 Blizzard로부터 죽기 카드 공개를 받았습니다(매우 감사합니다)(역주: 죽기 전설 하수인 공개되었던 시점입니다). (원래 발표하기로 했던)누군가 마지막 순간에 취소했고 비셔스 보고서가 시작되기 몇 시간 전에 카드를 받았습니다.


ETC - ZachO는 마지막 보고서를 위해 ETC를 분석하여 덱에 최적으로 맞는 방법을 확인했으며(있는 경우에는 말입니다) 카드가 여전히 대부분 나쁘지만 올바른 카드를 넣으면 특정 덱에서는 통계적 승률을 떨어뜨리는 괴수가 되는 대신에 카드를 반쯤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ZachO가 수행한 모든 분석을 통해 덱에 올바른 밴드 카드가 있는 ETC를 추가하는 것이 최적의 경우(예: 훔돚) 해당 덱을 업그레이드하는 것보다 사이드그레이드에 가깝다는 점을 Hat이 알려줍니다. ETC가 덱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덱은 없고, 승률을 해치지 않는 덱만 있을 뿐입니다. ZachO는 개인적으로 ETC가 덱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덱 구성 제한을 우회하여 아키타입을 활성화하는 방식(역주: 예를 들어 야생 짝흑에서 로데브를 쓰기 위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핵심 세트>>

개요 - 전체 핵심 세트는 지난주에 공개되었습니다. 몇 가지 가장 큰 논점을 말하자면 교환성은 이제 상시 키워드이며 핵심 세트의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합체는 올해 다시 돌아왔지만 상시 유지는 아닙니다. 사제는 초과 치유 추가로 인해 상당한 개편을 보았고 암흑사제는 계속되는 사제의 정체성의 일부가 되었습니다(당연히 Hat은 베네딕투스가 남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메타 관련 카드가 로테이션될 예정인 직후에 그대로 유지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선리버 첩자야 미안해). 모든 직업의 파워 레벨을 높이고 핵심 세트를 통해 가능한 한 둥글게 만들기 위한 분명한 노력이 있습니다. 광명의 정령, 대지의 비늘 및 브란을 제외하고 지난 몇 가지 메타에서 영향을 미친 것은 없습니다(방어구 상인은 혼합물 전문가의 상위 호환으로도 언급됩니다). Team 5는 핵심 세트에 쓸모없는 카드를 보관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핵심 세트가 더 유연해져서 Team 5가 필요할 경우 연중에도 카드를 교체할 의향이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브란 때문에 올해 많은 카드가 너프되었으므로 이것은 큰 변화입니다. 또한 흥미롭게도 그들은 육식 보물상자와 태양지기 타림을 핵심 세트에 추가하려고 시도했지만 사전 플레이 테스트에서 너무 성능이 미쳤습니다.


악마 사냥꾼 - 4마나 탈태는 2턴에 걸쳐 8의 피해를 주기 때문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리다리 탐구는 카드 풀에 나쁜 추방자 카드가 거의 없고 그 중 2개만이 3마나 이상을 요하는 상황(일반적으로 1의 비용이 드는 안광과 버프될 간아그 전투검장인)에서 정규전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추방자 악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물의 오라는 더 방어적인 악사 덱을 위해 혼돈의 회오리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너프 안된 카인은 아마도 거의 모든 공격적인 악사 덱에서 플레이될 것입니다. 죽기를 제외한 어떤 직업보다 카드 변경이 가장 적음에도 불구하고 흥미로운 업그레이드입니다.


드루이드 - 월식 및 일식은 여러 드루이드 아키타입(특히 램프 드루이드)에 들어갈 수 있으며, 변경된 마녀숲 사과와 함께 버프된 나무정령은 토큰 덱에 버프가 될 것입니다. ZachO는 드루이드에서 숲의 영혼이 지난 4년 동안 다소 미끼용 카드였기 때문에 3마나가 된 것이 상당히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ZachO는 키리를 버프하지 않고 핵심세트에 추가한 것에 실망했습니다. 4마나에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드루이드가 세나리온 수호물과 같은 더 큰 주문을 받으면 일식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Hat은 지금까지 드루이드가 마나를 올리려 하는 많은 것을 보지 못했고, 드루이드가 5마나로 육성을 플레이하는 대신 더 많은 5마나 및 6마나 카드를 사용하도록 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사냥꾼 - Hat은 냥꾼의 핵심 세트가 다른 직업에 비해 이 직업을 위해 추진하려는 방향이 명확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합니다. 고양이 마술과 떠도는 괴물은 그들의 비밀 패키지에 큰 추가 사항입니다. 비밀냥꾼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두 비밀은 추가 비밀 지원 없이도 플레이를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좋은 드문 비밀 중 일부입니다(Hat과 ZachO는 여기서 의견이 갈림). 멍멍이 간식을 유지하고 용학살포를 얻는 것은 이 직업과 매우 관련이 있습니다. 보석 박힌 앵무는 다른 모든 1마나 하수인 중 무작위 생성기와 함께 생명력이 강화되었습니다. Team 5는 무작위로 카드를 생성하는 것에 대해 스탯 페널티를 주고 싶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구세의 기사 또는 장신구 추적자처럼 카드를 뽑는 경우에는 그렇게 합니다. 현재 구축된 덱에는 여전히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고려해볼만 합니다.


마법사 - 불꽃 세일이 유지되는 것은 훌륭합니다. 불의 땅 차원문은 이것보다 센 카드들이 있지만 새로운 밀하우스로 인해 여전히 플레이될 수 있습니다. 화염 분출은 이제 손에 1/2를 추가하는 신비한 사격입니다. 비전 기술병이 다시 추가된다는 것은 아마도 마법사에 대한 고비용 주문 지원을 보게 될 것임을 나타냅니다. 별관찰자 루나는 루나의 휴대용 우주 없이는 그다지 미친 게 아닐 수 있지만 낮은 마나커브 덱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구축된 타입에서 로테이션으로 빠지는 카드를 지원하는 것들은 아닙니다.


성기사 - 성기사의 어떤 비밀도 성기사 플레이어를 즐겁게 만들지 못했습니다. Hat은 성기사가 비밀을 잃으면 아이러니하게도 도적이 더 나빠진다고 지적합니다. Team 5는 성기사에서 다시는 비밀을 갖지 않겠다고 약속하지 않지만 비밀 없이 이 직업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보고 싶어합니다. ZachO는 장기적으로 설계되는 비밀을 싫어하므로 이 결정에 만족합니다. 진은검은 이제 2번의 스윙에 걸쳐 6의 체력을 회복시켜 플레이어가 카드를 다시 보게 만들 것입니다. 신성화와 천벌의 망치가 3마나로 가는 것은 덱에 넣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하게 만들 것입니다. 신성화는 평등으로 정리하는 콤보에서 도시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병력 소집은 틀림없이 역대 최고의 신병 덱 카드이며 로스락시온을 얻으면 잠재적으로 신병기사가 작동하게 됩니다. 험악한 거리 만물상은 카드를 뽑지 않지만 비용이 1 적게 드는 얼라이언스 기수입니다. 아달의 수호자도 영향을 주는 카드가 될 것입니다. 이 직업은 틀림없이 가장 강력한 핵심 세트 중 하나를 얻었습니다.


사제 - 초과치유 카드로 진홍십자군 성직자는 북녘골 성직자의 새로운 대체물이며 신성한 용사는 이제 2 마나의 잠재적인 토템 골렘입니다. 암흑의 승천자는 2/2로도 쓰였었고 생명력 버프와 함께 더 강해졌습니다. 로테이션 되지 않고 남아 있는 나루의 파편은 사제가 최고의 침묵기 직업으로 남아 있음을 의미합니다. 카트리나 무에르테가 언데드만 부활시키도록 변경한 것은 올해 내내 사제에서 언데드를 다시 소환하는 데 대한 지원을 보게 될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ZachO는 이것이 카드에 대한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버전은 빅사제 덱에서만 실행할 수 있었던 반면, 이 버전에서는 몇 가지 지원 카드(대형 언데드 하수인 및 카트리나)를 실행하는 모든 사제 덱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사제는 더 이상 순전히 수동적인 직업일 필요가 없도록 많은 새로운 능동적 도구를 얻고 있습니다.


도적 - 그림자밟기의 잔류는 이 직업의 가장 큰 소식이며 ZachO는 개인적으로 안도합니다. Team 5의 철학은 직업의 정체성에 핵심이 되는 카드에서 재미있고 설득력 있는 것을 빼앗는 것이 아니라 대신 그것들을 중심으로 구축하는 것 같습니다. 도적은 하나르와 함께 더 많은 비밀을 얻고 있지만 하나르는 이제 발견할 성기사 비밀이 없으면 더 나빠졌습니다. ZachO는 표절 및 구사일생에서 관련 플레이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개별 비밀에 대해 그다지 흥분하지 않습니다(역주: 구사일생은 이해가 되는데 표절이?). 절개가 돌아오는 것은 클래스가 받는 콤보 지원의 양과 악의가 담긴 찌르기의 로테이션으로 의미가 있습니다. Hat은 칼날 부채의 버프를 좋아합니다. 엘프 음악가는 3/2로 쓰인 카드고 여전히 야생에서 플레이를 보므로 버프된 버전이 쓰이지 않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주술사 - 3마나 사술은 단일 대상 제거와 관련된 카드가 되며 학교 선생님의 미친 옵션이 됩니다. 선조의 지혜가 1과부하가 된 것에 ZachO가 행복해합니다(Chakki에게 감사). 주술사가 찌릿을 되찾는 것은 그들이 이번 확장팩에서 출시하는 과부하 패키지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초과 인출을 유지하는 것은 과부하 덱에 큰 버프입니다. 거대한 토템 아이스오르와 특히 심연의 괴수는 토템 덱에 큰 버프입니다. 조각용 끌을 사용하면 심연의 괴수가 빠르게 나옵니다.


흑마법사 - ZachO는 흑마법사가 핵심 세트 변경으로 어떤 직업보다 가장 큰 힘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모독은 역대 최고의 광역기 카드 중 하나입니다. 공허소환사의 빅 악마 패키지는 제정신이 아닙니다. 간수와 말가니스는 특정 덱을 체크메이트할 수 있습니다. 영혼 폭탄의 포함은 이상해 보이지만 면역이 되는 새로운 1마나 하수인(역주: 공허 거장)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전사 - 전사는 핵심 세트에서 일부 컨트롤 덱 지원을 받고 있지만 ZachO는 현재 확장팩에서 얻고 있는 것과 결합하여 충분히 실행 가능한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검놀이꾼은 공격적인 전사 덱과 방어적인 전사 덱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게딜로는 +2 생명력 버프로 생명력을 8로 얻습니다. 그럭저럭 괜찮은 도발카드가 되었습니다. 무거운 판금은 전사에게 추가 방어도를 제공합니다. 나무꾼의 도끼는 최신 하스스톤의 꽤 좋은 업데이트입니다. 전사에 추가된 카드들은 괜찮은 것 같지만 ZachO는 더 이상 추가하지 않은 것에 실망했습니다. 전사는 지금까지 확장팩 카드 공개에서 본 내용에 따라 방향이 모호해 보입니다.


중립 - 떠나는 카드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전설카드는 분명히 브란입니다. 방어구 상인은 혼합물 전문가의 직접 업그레이드입니다. 새로운 중립 전설 카드 중에서 박사 붐은 2023년에 플레이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지만 질리악스는 영향이 있을 것이며 ZachO는 개인적으로 컨트롤 혈죽이 라그나로스를 실행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흑기사는 이제 진정한 테크 카드입니다. 교단 수련사는 정규에 있는 동안 많이 사용되는 카드였습니다. Hat은 도적이 교단 수련사를 악용할 수 있는 이 모든 그밟스런 카드를 받고 있다는 사실에 약간 긴장했지만 ZachO는 교단수련사가 도적 덱에서는 강력한 파워가 튀는 카드가 아니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밀고자는 ZachO가 이 카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규전에 추가되는 것 중 가장 싫어하는 카드입니다. 밀고자는 항상 실제보다 더 강력하다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실제 성능과 상관없이 높은 플레이율을 보입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 게임이 극적으로 이어지면서 실망감을 줄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핵심 세트에서 일찍 교체될 가능성이 있는 후보일 수 있습니다. 질리악스 외에도 몇 가지 합체 기계들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모두 버프되었습니다. 이 확장팩에 4/2 무기들이 추가됨에 따라 공포의 해적이 영향력이 있을 것입니다. 투어 가이드가 돌아오는 것은 대부분의 직업에서 엄청난 일입니다. 코어 세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기멀록이 뗑컨으로 로테이션되는 것입니다.


<<전설노래자랑 카드>>

죽음의 기사 - 죽음의 그로울링은 그들이 공개한 가장 강력한 죽기 카드입니다. 부정한 알과 서리몰락 남작의 어그로 부죽과의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또한 창살머리와 함께 후반 게임에서 의미있을 수 있습니다. 부죽이 창살머리와 해골속주자 주변에 더 느리고 대응 전략 중심적인 성향의 덱을 만들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ZachO는 시체 비용 때문에 거친 공연장의 팬이 아닙니다. 마나 커브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매우 느린 카드입니다. 아케이나이트 절단도끼는 괜찮을 수 있지만 조화로운 메탈 및 내지르는 밴시가 혈죽 덱에 더 좋은 카드일 수 있습니다. 내지르는 밴시는 흡혈 한 장으로 스탯 10/10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나온 턴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지만 너무 많은 스탯의 하수인들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상대할 때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카드입니다. 떡대 혈죽도 이런 카드들로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창살머리 외에 공개된 모든 죽기 카드는 룬 1개짜리 카드이므로 이론적으로 이 모든 카드는 무지개 죽기 덱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전히 무지개 죽기가 실행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악마사냥꾼 - 전투기타는 이 확장팩의 최고의 악사 카드이며 "특별히 제한적이지도 않습니다." 추방자 악사에서 전투기타는 잠재적으로 5-6장의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인파 돌파와 경호팀!은 추방자 악사를 실행 가능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ZachO는 뱀이빨을 좋아하는 것 같으며, 이로 인해 그가 경호팀!을 더 좋아하게 만듭니다. 뱀이빨은 엄청난 초기 게임 스윙이 될 수 있으며 인파 돌파에서 1마나를 줄이고 자신의 하수인뿐만 아니라 모든 하수인이 죽을 때 버프를 받습니다. 추방자 악사는 초기 게임 주도권에 집중한 덱을 이길 수 있는 이론적인 도구를 가지고 있지만, 후반 게임 덱을 이길 수 있는 충분한 도구가 있는지 여전히 의문입니다. 할베리아 다크레이븐은 더 의심스러워 보입니다. Hat은 그것을 게임 중반의 잠재적인 피의 욕망에 비유하지만 말입니다. 스데노를 지속적으로 버프하는 방법으로 할베리아가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악사 공개 카드는 매우 풍미가 있지만 현재 이를 실행할 덱이 없는 것 같습니다.


드루이드 - 드루이드의 현재 초점은 빅스펠과 나무정령으로 나뉜 것 같습니다. 여름의 평화수호자는 ZachO가 보기에 지금껏 보여진 드루 카드들 중에 뛰어난 카드입니다. 나무 탬버린은 4마리 5/5를 매우 쉽게 소환할 수 있으며, 이는 한 번에 필드에 깔 수 있는 많은 스탯입니다. Hat은 무기에 대한 무료 발동이기 때문에 초록엄지 정원사가 무기와 가진 시너지 효과를 지적합니다 . 대부분의 덱은 한번에 5/5로 가득 찬 필드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사냥꾼 - 화살 대장장이는 약한 불꽃꼬리전사이지만 ZachO는 카드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바나나 뭉치와 통 속의 원숭이는 3번 충전되는 이중주문과 같습니다(역주: 삼중주문). 하지만 이 카드로 무엇을 해야할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1 마나 +1/+1 버프는 그 자체로는 좋지 않지만 바나나 뭉치의 유연성으로 인해 더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밀림의 악기는 4마나 4/2 무기이기 때문에 괜찮은 무기입니다.


마법사 - DJ 마나스톰은 불덩이 작렬과 같은 큰 데미지 주문으로 큰 OTK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마나스톰 타이밍까지 도달할 수 있는 방어적인 덱을 어떻게 구축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이 있지만 완고한 알리바이는 여전히 정규전에 있는 카드입니다. 극한 반복은 잠재적으로 무한한 값이지만 피날레 조건에서는 매우 투박해 보입니다. 카지노 법사에서나 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성기사 - Hat은 집중조명이 지금까지 공개된 카드 중 최고의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성기사는 1마나로 플레이할 수 있는 천보가 부족하지 않으므로 이것은 마나커브 상 강력한 2턴 플레이입니다. 별빛 그루브와 귀여운 콤보가 있어 영웅의 천보에 사용하면 즉시 천보가 다시 생성됩니다. 안녕극단은 그냥 안녕군주라고 불러야 합니다. 공허군주보다 강력한 독립형 카드입니다. 침묵 또는 변신 효과가 없다면 생성되는 도발을 통과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독무가와 춤의 제왕 칸고르는 안녕극단을 더 일찍 꺼내기 위한 의도된 치트 효과이지만 ZachO는 독무가의 효과에 기대가 높지 않고 피의 성전사와 함께 플레이하기 위해 생명력 9를 지불할 것입니다. Hat은 칸고르가 일부 속공 카드와 함께 가질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지적하고 몸싸운 춤꾼과 확성기 엘레크는 리노가 됩니다. 빅기사 덱에 대한 ZachO의 우려는 안녕극단을 사기치기까지 빠른 덱을 상대로 즉석에서 게임을 이길 수 있지만 더 느린 자원 중심 덱을 이기기 위해서는 그 이상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백작이나 다른 중립 카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디스코지느러미와 지터벌레는 괜찮지만 ZachO는 그다지 흥미를 갖지 않습니다. 디스코지느러미는 좋은 독립형 카드가 아니며 지터벌레는 일반적으로 1드로우를 보장하는 새로운 이교도 지도자입니다.


사제 - 지금까지의 사제 세트는 좀 이상합니다. 능동적 초과치유 덱을 장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ZachO는 암흑사제 대신 이러한 유형의 덱을 선택하는 것에 회의적입니다. Hat은 심쿵남이 진화술사스럽고 큰 필드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ZachO는 도움이 될 수 있는 팬 클럽과 같은 것들이 있지만 초기 게임에서 많은 치유량으로 사기치기 어렵기 때문에 덜 낙관적입니다 . ZachO는 신의 화음: 조율이 더 나은 교령이기 때문에 공개된 카드 중 더 나은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심장폭행 헤다니스는 카드에 일부 OTK 의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공개된 가장 흥미로운 사제 카드일 수 있습니다. ZachO는 사제 세트에서 그다지 환호하지 않습니다.


도적 - ZachO는 그밟이 도적의 세트에 얼마나 중요한지 반복해서 말하며, 그밟이 없으면 공개된 도적 카드를 모두 훨씬 더 악화시키는 중요한 접착 카드입니다. DJ문어로봇은 일회성 모래칼춤꾼입니다. 그것의 스탯은 브레이킹과 잘 작동합니다. 브레이킹으로 다시 가져올 카드는 그밟으로 가져오려는 카드와 다릅니다. 높은 스탯을 가진 카드가 브레이킹의 목표가 되길 원할 것입니다. 음반 돌림술사는 그밟/콤보 아키타입에 대한 보상카드입니다. 음반 돌림술사는 특히 긁어내는 전축과 함께 미라클도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ZachO는 긁어내는 전축이 드라카와 시너지 효과가 없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ZachO는 오락가락 얘기를 꺼냅니다. 과대평가되었고 Hat은 스캡스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만큼 약간 과대평가되었다고 말합니다. 오락가락의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3마나 환영의 물약입니다. 물약과 달리 필드의 하수인을 모두 잃고 1마나 1/1로 복사해오는 것도 아닙니다. 환영의 물약도 도적 덱에서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오락가락에 대한 일부 콤보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같은 턴에 하수인을 다시 플레이하도록 강제하면 활용도가 제한됩니다. 오락가락은 미라클도적 유형의 덱에서 플레이되지 않습니다. ZachO의 말: "당신들은 과잉 반응하고 있습니다."


주술사 - 이번 확장팩에서 주술사에게 과부하 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 ZachO는 지금까지 확장팩 공개 및 핵심 세트에서 본 것을 기반으로 과부하 주술사 덱을 만들고 덱구상을 짜려고 했지만 현재로서는 불완전한 덱처럼 느껴진다고 말했습니다. 덱이 재즈 베이스를 내고, 과부하를 걸고, 마나 수정을 잠금 해제한 다음 만석공연을 빨리 내서 사기치기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괜찮은 플레이지만 게임에서 이기는 것은 아닙니다. 재즈 베이스가 각 과부하 카드 또는 각 과부하 마나 수정으로 강화되는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ZachO와 Hat은 전자라고 가정합니다. Hat은 주술사를 위한 좋은 개별 카드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덱에 넣는 것이 힘들다고 말합니다. ZachO는 춤춰라, 벌레 같은 놈들에 열광합니다. 하지만 이 카드만으로는 덱 유형을 활성화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으로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는 라그나로스를 얻은 다음 상대를 OTK하기 위해 용의자 줄세우기를 플레이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너무 이상적인 플레이입니다. 인자는 실망감을 느꼈고 Hat은 4마나 4/4였으면 합니다. 주술사는 인자와 함께 OTK 전략을 실행할 데미지 주문이 없습니다.


흑마법사 - ZachO는 파멸의 관현악단장 린이 나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많이 플레이를 볼 거라고 생각합니다. Hat은 그것을 티케투스에 비유합니다. 흑마의 확장 세트가 거의 공개되지 않았지만 핵심세트에 추가되는 카드는 이번 확장팩에서 얻은 카드보다 훨씬 더 흥미진진합니다. 말가니스를 곁들인 Chad흑마는 매콤해 보입니다.


전사 - ZachO는 전사가 부당하게 나쁜 평판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악절 카드들은 서로 떨어져 있지만 첫 번째 리프를 연주하는 것은 매우 평범합니다. 악사의 유물처럼 느껴지지만 유물과 달리 리프를 사용한 후반 게임에 강해지는 것은 없습니다. 패키지의 가장 좋은 점은 비록 이 패키지가 나쁘더라도 각 카드에서 마나 비용을 줄이는 것만으로 버프가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 Team 5는 전사가 이 카드를 사용하기를 원하므로 ZachO는 카드가 나쁜 것으로 판명되면 카드를 버프하지 않는 시나리오를 상상할 수 없습니다. 검은바위 로큰롤은 플레이어 베이스에서 너무 많은 미움을 받았지만 ZachO는 이 카드가 오락가락보다 낫다고 말합니다. 그는 검은바위 로큰롤이 오락가락보다 미래에 메타를 정의하는 덱을 만들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로큰롤은 하수인을 거대한 게임 승리 위협으로 바꿀 수 있는 "휴대용 우주"와 같습니다. ZachO는 로르테마르 테론과 함께 로큰롤을 플레이하는 방밀 전사 덱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로큰롤 이후 질리악스는 8/7이 되고 큰 스윙이 될 수 있는 최후의 저항으로 더 많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강화된 해구추적자는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ZachO는 카드가 좋아지는 것이 "필연적"이라고 생각하고 4점 만점을 줍니다. 그는 카드가 실행 가능하지 않은 유일한 방법은 전사가 초반 생존 도구를 더 받지 못하는 경우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토니 전사(역주: 해적판의 왕 토니+진아즈샤리의 불바다+스팀청소로봇)가 여전히 전사의 가장 적합한 덱일 수 있지만, 그렇다면 이 덱이 메타를 정의하는 경우 너프되지 않을 가능성이 없을 것 같습니다.


내용은 많은데 메타평가는 아니어서 많은 관심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