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은 하스 신확팩 나오고 아직 다른 덱들이 정제가 다 되지 않은 상태라 확실치는 않지만 전설런 하면서 다양한 덱들을 만난거 같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만난덱은 부죽 > 유물악사 > 냉죽 > 순혈기사 > 슈팅법사 > 나머지 그 외 덱들 인거 같았습니다.
부죽은 이번에 신규 채용된 죽메 2번 발동 하수인이 매우 까다로워서 1코 죽메 복사에 4코 죽메 발동 하수인을 채용해 필드를 더 잘잡더라고요.
잡담은 여기까지하고 저는 이번달 크라니쉬님이 유튜브에 올린덱으로 전설을 달았습니다.

AAECAZ3eBQrhnwSX7wSwkwWqpAXipAX0yAXqygXt8gXT+AWtngYP6ukDiLIEg8gEgckEzOQE0OQE0uQErqQFqNEFj+QF6OgF6vIF5PUF0vgFsJ4GAAA=

신규 카드 사냥개가 이덱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을 정도로 좋은 카드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 받은 2코 비밀도 턴이 돌아오면 공격권도 있어서 초반 필드 먹는거에도 유리하게 가져올수 있습니다.
어그로 덱한테는 사냥개로 힐을 해주면 거의 필승이였고 단점이라고 하면 40장 덱이다 보니 패말림이 존재하는거겠죠.
어그로 매치업에서는 조련사로 사냥개 복사해서 게임을 풀어나가면 쉬웠고 컨사제의 경우 충직한 벗을 가져가면 거의 이겼습니다.

이덱 말고도 부죽도 전설런에 좋은거 같아서 덱리도 같이 올려두겠습니다.

AAECAfHhBAb47ASk7wTipAX0yAXm5AXXogYM0aAEkuQEhfYEh/YEkpMFoJkFopkFrqEFhaoF88gF8OgF1J4GAA==

알 쓰는 버전인데 다른버전의 부죽도 좋아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