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은 다른 인기게임에 비해 컨트롤보다 멘탈이 굉장히 중요한 게임입니다. 
블리자드도 그걸 고려하여 여타 게임과 달리 게임상 채팅을 금지하고 단순한 감정표현만 허용해놓을 정도입니다.

얼마전에 국내 사제의 인삿말과 칭찬에 대한 컴플레인(항의)이 얼마나 많았으면 성우에게 재녹음을 할 정도로 이 부분이 어느정도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민감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냥 처음부터 상대를 차단하고 플레이 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방법은 한국어 버전에서 영어 버전으로 바꾸어서 플레이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입니다.
마법사의 불작을 남겨두고 '잘했어요'라는 멘트를 연타치는 몇몇 플레이어들의 행동들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거슬렸는데 영어버전으로 바꾸면 뉘앙스와 목소리가 달라서 그런지 들을만 하더군요.

초보분들에게는 익숙치 않아서 불편하겠지만 이제 어느정도 카드에 대해 다 익숙하게 적응하신분들은 영어 공부도 할 겸 외국인 성우의 목소리를 들으면 재미있기도 하고 한결 우리 성우에 비해 덜 거슬리는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물론 개인적인 느낌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한국어 버전을 영어버전으로 바꾸는 방법은

하스스톤이 인스톨된 폴더(일반적으로 C://Program Files/Hearthstone)에 들어가서 clint.confi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그 안에 Locale = koKr  --> Locale = enUS

이렇게 수정을 하고 저장하면 카드설명이나 게임플레이부터 성우까지 영어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한국어 버전에 질리신 분들 한번 쯤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