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쓰던 글이 2번째 날아갔습니다

왜 난 지우기를 눌렀는데 뒤로가기가 된거지!?!? 그리고 왜 쓰던 글은 저장이 안되고 통째로 날아갔을까요!? 그것도 두번씩이나!

원래 상당히 서론이 긴 글이었으나

걍 대충 생략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4. 마법사


4-1. 하수인 법사




공용하수인 누누나 갓수아비 등을 제외하더라도 마법사에겐 은근히 코스트대비 꿀하수인들이 많아서



 


또 최근에는 트럼프 선수가 무전설 전설도전을 하면서 마법사덱을 이용, 

수많은 무과금유저들에게 희망을 주었고, 그 결과 10~20등급 사이에서 상당히 많은 하수인 법사덱 유저들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트레이드마크라면 역시 
 
+ 람코님, 그리고 모노클님의 피드백을 받으며 저도 떠오른게 있어서 추가내용을 적습니다. 두분 다 감사합니다.
 
위의 하수인 덱은 람코님의 말씀을 빌리자면 '밸런스가 좋은' 하수인 덱이라면
 
요즘 메타에 맞게 저코스트 위주의 하수인들로 덱을 구성해서 상대방의 명치에 포커스를 맞춘 하수인덱도 존재합니다.
 
밸런스덱과 명치덱의 대표적인 차이점이라면
 
이녀석의 유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노클님의 말씀을 좀 더 빌리자면, 드로우효과가잇거나 자체능력이좋은 저코하수인들, 그중 특히 2코스트위주의 하수인들로 구성해 패가마르지않게 유지하면서 주문들로 본체딜or도발제거하면서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는 덱이라고 정리해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4-2. 얼보불작덱

테스트 시즌1 시절 유저라면 오랜만에 보는 반가운 덱일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듭니다.

얼보불작덱이라는 건 하수인은 전혀 사용하지않거나 2종류 정도만 사용하고(용암거인, 산악거인)

이 두 비밀카드로 즉사하는 것을 막으면서

마지막은
로 마무리를 짓는 그런 덱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이 항상 일방적으로 맞으면서 카드를 모으고 있다보니까




물론 불작이 10코로 너프됨에따라서 마무리각이 옛날처럼 잘 잡히질 않아서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은 숙련도를 요구하긴 하지만

여전히 패가 잘 풀리면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이 덱의 장점이라면 상대가 무슨 짓을 하든간에 내 카드와의 싸움이라서 본인이 판만 잘 짠다면 게임을 이길 수 있다는 점이고

그걸 달리 말하자면 상대하는 입장에선 내가 뭘 하든 상대 손에 어떤 카드가 쥐어져있냐에 따라 게임이 결정되다보니까 짜증이 납니다.

요즘 유행하는 흑마위니덱의 카운터덱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있던데, 어떻게 또 메타가 흘러갈지 저도 기대가 됩니다.

4-3. 비밀법사

비밀 법사는 말 그대로 비밀카드, 그리고 비밀과 관련된 하수인들을 이용해서 게임을 가져오는 그런 덱입니다.

마법사의 비밀카드는 현재 직업군중에서 제일 많은 6개로


그 중에 주문왜곡사의 경우는 잘 보지 못했지만 나머지 비밀들은 비밀법사덱에서 사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특히 이 비밀 카드를 


비밀카드라는게 어쨌든 상대가 무슨 카드를 쓴건지 몰라서 변수가 많지만

똑같은 이유로 비밀덱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변수가 많아서 (예를 들면 거울상을 썼는데 상대가 1코스트짜리 이상한 하수인을 냈다던가 ㅇㅇ)

게임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수읽기를 잘 하는 비밀법사유저들은 상대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4-4. 도발 법사

이 덱은 최근에 몇번 만났는데, 처음엔 저게 뭐하는건가 싶었는데 딱 한번 풀콤보를 제대로 맞고 관광당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상당히 신선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를 이용해서 쌓아두었던 도발 카드들에 공격력을 주어 게임을 지배해버리는 그런 덱입니다. 

이 덱을 상대할때 위니덱이면 상관없겠으나

만약 빅덱과 같이 한턴에 많아봐야 하수인 1개씩 까는 그런 덱이라면 갑자기 쌓여있던 도발 카드들이 버프를 받아 강력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명치만을 노리는 그런 메타에선

어쩌면 괜찮은 카운터덱이 될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사냥꾼편에서도 서술했듯 아직은 저코스트 돌격 카드에 비해 저코스트 도발 카드의 가성비가 너무나도 떨어져서.. 

그래도 충분히 연구가치는 있는 덱이라고 봅니다. 상당히 신선했었던 기억이.!

4-5. 말리고스 법사

이건 최근에 만났던 덱인데

3-1 과 3-2를 적당히 섞어놓아서 필드지배력이 괜찮은 하수인과 빙결스킬들로 후반까지 버티다가

말리고스를 뽑아내는 그런 덱이었습니다.

마나 10으로
 

이 덱을 쓰신 유저님께선 말리고스를 이용한 주술사덱도 연구중이신 것 같던데 (아마 글을 읽으시면 누구신지 본인은 아실겁니다 ㅎㅎ 매 시즌 꾸준히 전설을 가시는 유저님이시죠)

어쨌든 그당시에 상대하면서 상당히 신선함을 느꼈었습니다.

다만 항상 말리고스 사용하는 덱이 그러하듯, 말리고스를 1턴 이상 살리는게 쉽지가 않아서 효율이 잘 뽑힐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이상 등급전에서 볼 수 있는 덱 컨셉 마법사 편을 끝마치겠습니다.

늘 그러했듯 피드백이나 추가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마지막 업데이트 : 14년 3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