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낙스라마스도 막바지 패치에 다다르고 있네요.

 중간 결산으로 어떤식으로 활용됬는지 써보겠습니다.

  아직 나오지 않은것과 낙스라마스 전용 카드는 제외 했습니다.

 

                직업 카드

 

  야수 냥꾼이 주로 사용 합니다.

 등의 없어진 카드의 보충 역할을 담당하고 초반 하수인 용으로 야수 냥꾼의 뒷심을 강화해 주는 용도로 쓰입니다.

 

 

 

 와 조합하거나 죽음의 메아리 혹은  등의 돌진 하수인과 써서 킬각을 재고 상대 버프먹은 하수인의 침묵용도와 아군 하수인 체력회복 용도로 매우 다양하게 쓰입니다.

 주술사가 드로우 수단이 적은 데다 저 코스트 마법이 덱에 차지 하는 비중이 높아서  아직까지  주술사 덱에 완전히 자리 잡진 못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에 비해 공체합이 좋아서 초반 주문 도적, 하수인 도적 할것 없이 쓰이다가 서서히 넣는 덱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하수인 싸움이 잦은 투기장에서 자주 기용 되는 카드 입니다.

 

 

 초반 주문 도적 카운터, 거인 흑마 카운터용으로 각광 받았지만 주문 도적, 거인 흑마 개체 수가 줄어 들면서 이 카드의 사용횟수도 줄어 들었습니다. 

 

 

  출시 전에 낮은 공체합으로 인해 쓰이기 힘든 카드로 말이 많았지만 출시 되고 여러가지 악마덱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제 까지 연구 진행 중인 카드 입니다.

 

 

 초반 거인 법사, 어그로 법사 덱에도 보이는 등 다양하게 넣는 덱들이 보였지만 출시 이후로 법사 개체수 자체가 적어 졌습니다.  투기장에서 드로우 카드 대용으로 자주 쓰입니다.

                     

                  공용 카드

 

 흑마 위니덱, 주술사 템포덱 등 위니덱에 자주 쓰이는 카드 입니다. 일회성 공격버프 연계용으로 주로 쓰이고 광역기 대응 용도로도 쓰입니다. 이 카드 때문에 처리가 곤란한 거인 흑마,법사가 많이 줄고 위니 덱이 많아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위니덱에서부터 컨트롤덱 까지 가리지 않고 들어가는 카드 입니다. 와 마찬가지로 필드 유지력이 좋은 카드여서 주로 위니 흑마, 토큰 드루이드 등이 자주 쓰고 야수이기 때문에 야수 냥꾼도 쓰는 카드 입니다. 이 카드로 인해 야수 냥꾼이 아주 강력해졌습니다.

 

 

 초반 버티기 용도로 쓰거나 상대의 타이밍을 늦추는 용도로 쓰입니다. 전투함성이 많은 위니 흑마,  카운터 용으로 쓰이다가 요새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주로 전투함성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 드루이드가 씁니다.

 

 

  위니덱의 하드 카운터 카드 입니다. 주로  등의 격노 하수인이나  등의 카드 연계용으로 쓰입니다. 방밀 전사가 이 카드로 인해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사제의 천정 내면 콤보, 성기사 왕축, 드루이드 야생의힘, 아르거스 등 버프를 해서 쓰일 만한 카드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공체합이 너무 안 좋아 거의 쓰이지 않는 카드 입니다.

 

 위니덱에서 컨트롤덱까지 어느 덱에나 사용가능한 카드 입니다. 주로 위니 흑마가 체력이 낮은 하수인 보호용도로 쓰기도 하고 사제가 초반 위니덱의 공세 보호 용도로 쓰기도 합니다.  와 같이 미래를 팔아 현제를 사는 느낌의 카드 입니다. 초반에 나오면 캐리하는 경우가 있고 후반에 나와서 상대의 역캐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 하수인의 소환을 이용해서 핸드파괴덱에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핸드 파괴류의 컨셉덱, 성기사  등에 쓰이는 카드 입니다. 스텟에 비해 죽음의 메아리가 치명적이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카드 입니다.

 주로  등을 가진 주술사가 연구 중인 카드 입니다. 공체합이 안 좋아서 단일로 내기는 힘든 카드라 덱의 템포가 느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포텐이 터질때는 대박이지만 카드가 손에 놀고 있는 경우도 많아서 전형적인 하이리스트 하이리턴 카드 입니다.

 

 

 이 카드 덕분에 4달 동안 탑에 올라가 있던 주문도적이 주춤 하고 애꿎은 다른 법사들도 덩달아 타격을 받았습니다.

 상대의 타이밍 뺏기 용도, 필드 굳히기 용도 등 다재다능하게 쓰입니다. 

어떤 덱이던 안 들어가는게 없을 정도로 필수 카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카드의 효율이 좋아서 5코스트에 자주 쓰이던  대신 가 쓰일 정도로 메타에 많은 변화를 몰고 왔습니다. 미드 레인지덱, 빅덱에 들어 갑니다.

 

 출시전에 주문도적의 카운터로 가장 쓰임새가 많을것 같던 카드 였지만 로 인해 주문 도적의 개체수가 줄은 관계로 막상 많이 쓰이진 않는 카드입니다. 주로 미드 레인지, 드루이드가 씁니다.

 공체합이 밸런스가 잡혀있지만 5코에 등이 있어서 취향을 많이 타는 카드 입니다.  투기장에서는 매우 선호하는 카드 입니다.

 

 

 초반 여러가지로 연구 되다 지금은 잘 쓰이지 않는 카드 입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사제가 쓰거나 야수 냥꾼이 가끔 쓰곤 합니다. 투기장에선 에게 저격을 잘 당해서 크게 활약을 하지 못합니다. 

 

 이 후 추가 되는 카드들은 시간흐른 뒤 어느 정도 사용법이 정해지면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