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 높이는거 아니면 7/5정도로 올리는게 답인거 같은데

도전자같은경우는 당연하지만 덱압축이 사기고, 연구를 좀더하면 다양하게 쓸수있는점, 스텟이 66 무난하다는게
가장 대표적인 사기성인데, 가장먼저 생각해야하는건 덱압축과 다양하게 쓸수있는점 이 2가지라고 생각함.
비밀이 걸리면 최소 6코짜리 하수인이 7~11코(평균적으로 9~10, 첫번째소환때)가 되버리니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가장 현실적인 너프안은 8코 정도로 템포를 좀더 늦게 해야 하거나, 스텟을 7코로 만들어서 나이사 각을 주는것정도로 생각함.
하지만 역시 베스트는 비밀 수를 2장정도로 너프하는게 좋은듯.

은총은 어그로기사든 파마든 현재 곽광받는 카드인데, 적패가 말렸을때 심하면 본인이 5~6장정도로 추가드로우를 볼수 있고, 아무리 못해도 3~4장의 이득을 보는 카드기에 op카드라고 하는 카드.
너프안으로는 적보다 본인의 카드수가 적을때 한정적인 드로우 수단으로 바꿔주는게 너프인듯.
적패-본인패-(1~2)로 드로우같은건 복잡해지니까 블리자드에서 채택안할께 뻔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