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점/2점/C
1점

애초에 가치면에서도 좋지 않은 카드임.. 게다가 이 카드가 사냥꾼꺼죠.. 사제도 이런 카드.. 대략적으로 카테고리를 만들어보죠.. 대략적으로 조건부 카드라고 볼 수도 있고, 플랜카드라고 할 수도 있겠죠.. 이런 카드들은 이 한번이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더라도, 또 앞의 조건부에 있는 조건이 쉽더라도 좋기가 힘듬.. 특히 사냥꾼은 더 그럼..

4점/5점/B-
4점

이번 도적카드들이 가치면에서는 대부분 좋은데, 템포면에서는 장점이 없음.. 이번 도적은 탑직업에서 내려올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이런 계획형 카드는 조건도 쉽고 위력도 좋아야함.. 이 카드는 두군데에서 다 별로임..

3점/4점/C
3점

이거 진짜 똑같이 생긴 카드가 많죠.. 사냥꾼 날갯질이나 마법사 불태우기.. 이번 확장팩 왜 4딜을 신경쓰죠.. 아무튼 저 카드들 가치보다 이 카드 가치가 낮음.. 선제조건이 좀더 어려우니까요.. 대신 리워드가 조금 더 있긴한데 그렇게 중요한 정도는 아니죠.. 그러니 날갯질이나 불태우기보다 조금 더 안좋은 카드임..


10점/8점/C
10점

2코 2/3은 그 자체만으로 탑급 카드에 들어갈수있음.. 효과는 있으면 있는거고 없으면 없는거일뿐..

3점/4점/C
3점

태고의 문양이 안좋은거 생각해보면 이 카드는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 이번에 스몰스펠 시너지를 좀 키우던데 그거떄문에 쓰기는 너무 안좋은 카드임..


3점/5점/A
4점

사실 리워드는 나쁘지 않음.. 다만 힐드루이드 자체가 투기장에서 성립하기 힘들죠.. 당장 힐카드를 어디서 구입하고 그 힐을하려면 체력이 달아야하는데 그것도 컨트롤하기 힘들죠.. 게다가 그걸 정확한 코스트에 정확한 조건에 해야한다는 이야기인데 그냥 말이 안되는 소리죠.. 정규전에서도 힐드루는 쉽지 않을거임..

4점/3점/C
3점

어그로드루? 어그로힐드루라니 그게 무슨 지옥에서 온 시너지임.. 손패다터는게 조건이었던 카드가 제 기억에 속사였음.. 그때 속사가 그냥 제정신아닌 OP주문이긴했음.. 그런데 그떄 사냥꾼 정말 가볍게 짯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패다털고 쓴적은 별로 없었음.. 이 카드도 별로 다를거같진 않네요.. 무조건3딜하고 하수인발견하고는 차이가 크죠.. 거기에다가 드루이드 하수인라인이 전 직업에서 가장 안좋거든요.. 그러니 드루이드 하수인 발견하는것도 별로임..

6점/8점/B
7점

사실 3코 2/5는 쓸 수 있는 스탯이고, 효과도 나름대로 쓸수있음.. 다만 힐시너지 같은걸 드루이드가 잘 키울지는 모르겠네요.. 이 카드 혼자서는 드루이드를 살리지는 못할거임.. 나쁘지는 않은 카드임 어쨌든..

1점/2점/C
1점

그 어둠속의 빛? 그 카드가 성기사 승률을 1%는 끌어내리던 함정카드였죠.. 그 카드도 안좋았는데 이 카드는 도저히 쓸 수가 없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픽률이 9%정도 나와서 성기사 승률 끌어내리는데 일조할거라는게 딱 보이네요.. 이런 서치류카드는 정규전용이죠..

0점/0점/C
0점

이건 0코여도안써..


3점/5점/C
4점

2코 2/2는 패널티가 심하게 큼.. 물론 2코 2/2에 대충 잡죽메카드 단독으로는 쓸 수 있겠죠.. 다만 이런 카드는 시너지를 염두에 둘 수 밖에 없음.. 그리고 2코카드 자리를 희생하는 시너지 카드는 진짜 엄청나게 좋지 않은 이상 쓰기 힘듬.. 사냥꾼 하이에나 생각해보죠.. 사냥꾼 하이에나가 이 카드 보다 발동도 쉽고, 리워드도 강력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냥꾼 하이에나도 좋은 카드가 아니죠..

0점/0점/C
0점

상식적으로 봐도 투기장에서는 아무 효과도 없는 카드죠..

2점/2점/C
2점

투기장에서 열렬한 이라고 박혀있는 카드는 제정신인 카드가 없네요.. 짭팡이술사인가?..

3점/2점/C
2점

글쎄.. 이거 예전품이던 죽음의 군주는 잘 썼었다만... 전함은 좀 그렇죠..

5점/8점/C
7점

아주 나쁘진 않음..그냥 광역기 친구라 생각 할 수 있음.. 제 기준에선 광역기보다 좋네요.. 그렇지만 너무 무겁기 때문에 1장정도만 집을듯? 당연하지만 해골마를 대체할 순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