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강한 던니 던마

거의 대부분의 게임을 10턴 안에 끝냄

 

주요카드 설명하자면

1. 수호병 강화상인  ; 현재 투기장 명실상부한 1티어 카드. 하지만 던니던마의 경우에는 큰 이득을 안 봐도 괜찮음.

상대 하수인 체력 1 남았을 때 이거 던져도 괜찮다는 의미.

2. 살아 움직이는 빗자루; 이것도 개 사기. 자세한 설명은 생략. 그리고 1번과 같이 큰 이득 안 봐도 되니까 각 나오면 즉각즉각 쓰셈

3. 잔.악.무.도. 천재 ; 그냥 개사기. 1턴에 1코 또는 동전 2코 던져두고 2코에 잔악무도 바로 쓰면 이겼다고 봐도 됨. 드워프 고고학자랑 연계해서 1코 줄인 용이나 1코 줄인 주문도 같이 쓰면 상대 너무 기뻐함.

4. 얼어붙은 암흑술사 ; 이거 나오면 무조건 집으셈. 무조건. 이걸로 이득보는 경우가 진짜 무쟈게 많았음.

5. 녹슨탈것 약탈자 ; 든든한 도발. 진짜 도발 중에서 이게 1티어인듯. '도발'이라는 키워드 자체를 가장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

6. 모래수렁 정령 ; 던니던마다 보니 이걸로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음

7. 천상의 광전사 ; 빛빛빛빛빛

 

플레이 요령을 설명하자면

1. 1턴에 동전 2코 쓰는 걸 두려워 하지 마셈. 던니던마는 그래야 함.

2. 굳이 딱코 할 필요 없음. 12시가 내 짤짤이 하수인들 많이 내는 거 기다렸다가 광역기로 전세 역전하려고 하는 경우 있는데, 그걸 대비해서 4코 타이밍에 3코만 내던가 하는 쪽으로 적당한 밸런스를 유지하셈. 누군가는 그걸 손패를 아낀다고 하는데, 손패를 아낀다는 느낌보다는 상대방이 낼 카드가 어느 정도인지를 예상해서 그것과 상응하는, 또는 그것보다 살짝 이득을 보는(명치딜을 넣을 수 있는) 정도로 필드를 유지하라는 소리.

3. 개인적으로 하스스톤 투기장 카드 라이브러리 보면서 플레이하는데, 라이브러리로 상대 직업 카드 보면서 나 같으면 내가 이렇게 플레이할 때 상대입장에서 이렇게 플레이하겠다 하는 거 예측해서 만약에 상대가 그 플레이를 안하면 배제하면 되더라.

4. 덱트레커 켜라. 솔직히 하스 아레나는 안 키는게 나은 듯. 카드 벨류만 보여줘서 마나 밸런스가 안 맞게 추천 많이 하더라. 중요한건 마나 벨런스인 듯. (하스 아레나 키고 성기사 돌렸는데 완전 빅 성기사 만들어져서 13패 함 ㅅㅂ)

 

이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