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to you 후원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배우미입니다.

세 번째 개발일지로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지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장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우선 장비의 종류로는 (무기, 악세서리, 얼굴장식, 칭호, 포션)으로 총 5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장비들은 각기 획득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던전 내 드랍을 통한 방법부터 제작, 숨겨진 장소 혹은 NPC들과 교류를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5가지 장비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기>

먼저 저번 개발일지에서 간단히 소개를 드렸던 무기는 현재 제작된 무기의 수가 70여가지가 넘으며, 학교 생활 중 여러가지 간단하게 던전 드랍부터 무기 마다 정해진 특수한 획득 조건 달성 시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의 옵션으로는 장비의 수준을 알 수 있는 등급이 존재하며, 그 등급의 수준에 비례하여 컨셉에 맞는 스킬과 특수 효과들이 부여됩니다.

장비가 상위 수준으로 올라갈수록 부여된 스킬들의 레벨도 오르게 되면서 스킬이 강화가 됩니다.

단순히 스킬의 이펙트 변화부터 활용도가 다양해지며 플레이가 다채로울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 냉동참치에는 빙결이라는 무기 고유 특성이 존재합니다.


<악세서리>

악세서리는 플레이어의 능력치 상승 및 게임 플레이를 도와주는 버퍼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게임 진행을 통해 올릴 수 있는 캐릭터의 스텟들을 손 쉽게 장비를 장착하여 올릴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체력 량 증가, 체력 회복 버프, 이동속도, 공격력 등... 게임 내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버프들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악세서리 아이템은 던전의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을 할 수 있으며, 던전 별 획득 가능한 악세서리가 정해져 있습니다.

획득가능한 악세서리의 정보는 던전 입장하기 전 게시판 던전 정보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장신구에 부여된 버프 스킬로 조금 더 여유로운 전투가 가능합니다.

<얼굴장식>

얼굴장식은 게임 플레이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장비입니다.

하지만 하이 리턴에 상응한 하이 리스크를 불러옵니다.

예를 들면 뿔테안경의 얼굴장식 장비 아이템을 착용하게 되면, 다른 장비들에서 찾아보기 힘든 방어력 관통의 수치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리스크로 플레이어의 화면이 전체적으로 흐릿해지며 시야가 좁아지게 됩니다.

조금 더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추구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이벤트성 장비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칭호>

칭호는 게임 내 콘텐츠들 안에 숨겨져 있는 요소들로 특수한 조건을 만족하게 되면 획득을 할 수 있습니다.

30 여가지의 칭호가 콘텐츠 내에 숨어 있고 옵션으로는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치와 관련된 옵션들을 가지고 있으며, 특수한 옵션을 가진 ‘히든 칭호’들도 있으니 게임 플레이를 할 때 주위를 더욱 더 유의하며 살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포션>

던전에서 전투를 진행하다 보면 양아치들의 공격들과 잦은 스킬 사용으로 인해 낮아진 체력을 보충해야 하는 시점이 오게 됩니다. 그때 플레이어는 전투를 계속하기 위해 장착한 포션을 사용해 체력을 회복합니다.

포션은 소모성 아이템으로 드랍, 완료보상, 제작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그중 대표적인 획득 방법인 제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포션 타입의 아이템인 소형 반창고는 보건실 선생님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사용간 긴 쿨타임이 단점입니다.

이 소형 반창고를 시작으로 던전 드랍, 완료 보상, 주변 사물들로부터 획득이 가능한 소량의 소독약을 인벤토리에서 조합을 하게 되면 초급 반창고(밀봉) 아이템이 제작이 됩니다.

초급 반창고(밀봉) 아이템을 바로 사용해 체력 회복은 불가능하며, (밀봉)된 아이템의 밀봉을 해제하여 사용하여 체력 회복이 가능한 여러 개의 초급 반창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향후 일정>

향후 개발일지에서는 던전에 대한 내용을 담아볼 계획입니다.

게시판을 통해 입장이 가능한 시나리오 던전과 교내 순찰에 대한 소개와 함께 던전들의 진행 및 구성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RPG 게임의 캐릭터 성장요소 중 하나인 스테이터스도 함께 대해서도 다뤄볼까 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찾아 뵐 수 있도록 기원하며 오늘도 개발일지를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운드가 있는 영상은

차가운골방의남자 - YouTube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전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