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ke-1.jpg

작년부터 불기 시작한 기계식 키보드의 대중 확산은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게이밍 브랜드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는 이야기도 되는데, 유럽 시장에서 유명한 게이밍 브랜드 Ozone(오존)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올해부터는 국내 ㈜비전텍컴퍼니(www.visiontek.co.kr)를 통해 독립 유통되는 Ozone 역시 자사의 제품 라인업에 유일한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 있는데, 바로 흑축(리니어) 스위치를 사용한 스트라이크(Strike)가 그 모델입니다. 그럼, Ozone의 흑축(리니어) 기계식 키보드 스트라이크(Strike)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

Strike

접점방식

기계식

스위치

흑축(리니어)

키 배열

106

연결 인터페이스

USB(PS/2 젠더 포함)

 

 package.jpg 스트라이크(Strike)의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박스 디자인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주요 특징 관련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전송제어 속도 1000Hz, 2개의 USB 허브 지원, 오디오 및 마이크 포트 지원, 5천만회의 키 수명이 대표적입니다. 참고로 반응속도와 연관되는 전송제어 속도 경우 USB포트 방식은 최대 1000Hz까지 됩니다.

Strike-2.jpg  

박스 후면에도 역시 제품에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는데, 각 나라별로 언어로 제품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역시 포함이 되어 있겠습니다. 또한, 앞서 확인한 주요 특징 외에 추가적인 부분 특징들을 소개하고 있겠습니다.

Strike-3.jpg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춘 포장식으로 되어 있으며, 설명서를 비롯한 부가적인 지원에는 손목 보호의 팜레스트와 키 캡을 분리할 수 있는 키 캡 리무버, 그리고, 게임시 빈도수가 높은 일부 키 시각인식을 빠르게 해줄 수 있게 레드색으로 처리된 키 캡이 제공됩니다. 또한, 팜레스트 밑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Strike-4.jpg  

design.jpg 스트라이크(Strike)의 외형을 살펴보면, 전체 키 배열은 106키를 가졌습니다. 배열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F1~F8키까지는 볼륨 조절 및 재생 조절의 미디어 기능이 함께 지원되고 있으며, 원래 위치하는 왼쪽 Ctrl키 우측 윈도우키 자리에는 미디어 키 사용시 함께 사용되는 멀티 키(Ozone F-Key)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쉬프트(Shift)와 엔터(Enter)키는 표기만 해놓은 상태이며, 문자 표현의 폰트는 일반 Arial 폰트가 아닌 디자인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Strike-5.jpg  

스트라이크(Strike)는 앞서 언급했듯이 흑축(리니어) 스위치 접점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스위치는 독일 체리사이며, 흑축(리니어)의 주요 특징은 청축, 적축에 비해 타이핑 소음이 가장 낮습니다. 반면에 키를 누르는 압력은 가장 높습니다. , 흑축은 타이핑시 키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부가적인 기능으로 스트라이크(Strike)는 전면부에 2개의 USB 포트 지원과 EAR/MIC 포트를 지원해주고 있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http://www.piscomu.com/PC/59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