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0X가 3500X와 멀티성능은 유사한데

게이밍성능은 이기는 형국이 되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물리6코어는 당연히 4코어8스레드보다 성능이 높습니다. 물론 같은기반 같은구조의 cpu일때입니다.

3300X는 4.0클럭일때 3500X의 4.0클럭보다 프레임이8~10%높게나오는게임이 존재합니다.
최적화가잘되서 클럭이나.. 코어숫자정도의영향을 받는 게임이아닌..

CPU성능이 최소프레임 최대프레임에 영향을 주는게임에서.. 같은클럭일때 프레임이더높고

3300X는 부스트클럭유지율이 4.35이라면 3500X는 부스트유지율 대략4.0 입니다.

12DX게임에서의 기본쿨러 3300X는 3500X와 유사한 성능을 보입니다. 거이1~2프레임차이로 약간 3500X가 성능이높은데..

롤 스타 몬스터헌터 배틀그라운드 GTA5  워존 오버워치 등 프레임이 3500X보다 3300X가 높습니다.

12DX게임들은 실유저평균 플레이시간은 5~10시간도 안되는.. 완결보면 안할게임이지만..

롤 스타 몬스터헌터 배틀그라운드 GTA5 오버워치 등은 게임하나당 실유저 평균 플레이시간은 100시간은 넘는 게임이라고 볼수있겠네요.

기준을잡자면

3600>3300X>>3500X 차이로 게이밍내 프레임이 발생하는것으로보입니다..

멀티코어성능은 3300X와 3500X가 유사하지만..

게이밍성능은 3300X가 더좋고.. 가격은 더싼 상황이되었습니다..

결론

3300X는 4.4부스트는 기본클럭처럼작동하며 1CCX는 2배의 캐시메모리가박힌 3500X가 비빌수가없다.. 라는결론에이릅니다..

결론= 1CCX>>>2CCX 이며
       1CCX는 캐시메모리가 2CCX보다 반토막이어도 이를 훨씬효율좋게 게이밍성능도 더좋게 사용하는것으로보이며
       클럭+8스레드=6물리코어

라고볼수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