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starfighter-linux-laptop
 

Linux 탑재 PC 제조업체인 Star Labs에서 StarFighter 의 선주문을 받고 있습니다.(새 탭에서 열림)맞춤형 노트북. 사양이 훌륭하고 구성 가능성이 높은 이 노트북은 Ubuntu, Mint, Manjaro 및 기타 구성 가능한 사양의 Linux 배포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Thunderbolt 4/USB 4와 함께 제공됩니다. 프라이버시 문제는 스냅온 마그네틱 카메라와 Wi-Fi 킬 스위치를 통해 해결됩니다.


StarFighter는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기계입니다. StarFighter의 기본 모델은 12세대 Intel i3 프로세서와 함께 제공되지만 통합 그래픽이 포함된 12세대 i7, AMD Ryzen 7(6800H) 또는 Intel i9까지 구축할 수 있습니다. RAM은 16GB에서 64GB까지 구성할 수 있지만 이는 프로세서 선택과 240GB SATA SSD에서 2TB PCIe Gen 4 플래시까지의 스토리지에 따라 다르며 그 사이에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 2TB를 사용할 수 있는 보조 SSD를 끼울 수도 있습니다. 내부에는 한 쌍의 SODIMM 슬롯과 두 개의 M.2 소켓이 있으므로 DIY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표준 16:10 4K(3840 x 2400) 60Hz 패널을 최대 165Hz까지 관리할 수 있는 16:10 1440p 대체 패널로 교체할 수 있는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후자의 옵션도 4K 화면 전력의 절반을 소비합니다. American Megatrends 또는 Coreboot와 같은 펌웨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사용자 정의 키보드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 옵션이 다양하여 Ubuntu( 22.04 LTS )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새 탭에서 열림)) 기본 OS, 쿠분투, 민트(새 탭에서 열림), MATE 대안, XFCE 프런트 엔드, Plasma 또는 Gnome 버전의 Manjaro, Zorin OS 또는 심지어 Windows 11. 심지어 OS가 전혀 없는 옵션도 있습니다.

노트북에는 2개의 Thunderbolt 4 포트(Intel 모델을 구입하는 경우 Ryzen 7 옵션의 USB 3.2 Gen 2)와 단일 USB 3 Type-A, HDMI, SD 리더 및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화면 뒷면의 포트에 끼워서 가장자리 너머로 사용자 쪽을 들여다보는 흥미로운 자기 웹캠 모듈이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섀시의 오목한 부분에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커넥터는 USB를 사용하므로 더 많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가장자리에 있는 하드웨어 스위치를 사용하면 무선 모듈의 전원을 차단할 수 있으며 활성화되면 Wi-Fi 6E 및 Bluetooth 5.3을 제공합니다. 제조업체는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주장합니다.

랩톱의 구성 가능한 특성은 다양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하지만 기본 비용은 1,677달러이며 세금 및 배송비가 추가됩니다. 발송은 4-5개월 후에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