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수치를 최종수정하여 올렸습니다^^

 

 

안녕하세요^^

몇일전 힘문신 15를 하면서 힘1당 공격력증가치를 정보공유차원에서

올려드린적이 있엇습니다

 

보신분들의 반응이 좋아 오늘은 좀더 중요한 부분이지만 의외로 잘알려지지않고

대부분의 유저들이 간과하고있는 힘이 크뎀증가에 얼마만큼의 기여를 하는지에 대해

여러분과 함께 의견을 듣고 알아보려 합니다

 

 

공식홈페이지 스탯설명에 보면

 

각성이후

힘 : 공격력 , 크리티컬 데미지 에 관여된다고 나와있습니다

 

단순히 공격력증가로 인해서 자연히 증가하는 크뎀증가분외에

마치 쌍반처럼 독자적으로 크리티컬 데미지를 향상시키는 효과또한 가지고있다는것인데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테스트 올리겠습니다

 

캐릭: 오크티르

버프: 이스1단 기본버프 + 베어

타격대상 : 엔피시

 

 

 

평타 : 1692 ~ 1928

크리 : 12160 ~ 14391

 

스샷이외의 많은 타격수치가 있지만 정교한 계산이 필요한 테스트가 아니기때문에 평균 대표값으로만 잡으면

평타는 1810, 크리는 13275 정도로 볼수있습니다

 

크뎀이 평타에 비해 무려 7.33배, 633% 증가된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본격적으로 계산에 들어가면

 

버프 : 35% (버서커하모니)  35% (기타)  20% (드럼)  30% (베어)

아이템 : 15% (개반)  15% (바반)

 

 

힘에의한 크뎀증가분을 얻기위해 계산을 해보면 (힘에의한 크뎀증가분을 X값이라 할때)


1 + 1.35*1.35*.1.2*1.3*1.15*1.15* X = 7.33    (수식 맨앞의 1은 기본크뎀)
X = 1.68 (68% 증가)

 

버프+아이템에의한 총 크뎀증가분 : 3.76 (276%증가)

 

힘에의한 크뎀증가분 : 1.68 (68%증가)

 

 

※ 크뎀증가분 : 기본데미지 기준 증가율

 

 

단일 증가분으로만 보면 힘이 개별 버프나 아이템보단 훨씬 높은 증가치를 갖고있다는 결론이 나오는군요..

 

 

추가로 제 캐릭터의 힘수치는 125입니다

실제 이렇게 모든 힘수치 구간에 비례 적용될지는 모르지만

단순 나누기 계산으로 힘1당 크뎀증가율을 어림잡아보면,

 

68%/125 = 0.54%

 

결론 : 힘1당 크뎀증가율은 약 0.54% 가 되겠습니다.

 

(종족과 직업, 현재 캐릭스탯수준에따라 어느정도 효과 차이는 발생할 수 있음)

 

 

 

 

 

P.S : 확실히 기억이나 경험에서 여러분도 느끼셧겟지만..

각성이후 크뎀이 평타에비해 각성전대비 상승폭이 엄청나게 커진건 모두다 잠재적으로 알고계셧을듯합니다..

각성전엔 힘스탯이 리뉴얼되기 전이라 공격력 상승만 있엇지 독자적인 크뎀상승효과는 전혀 없엇기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였겟죠..

 

실험전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그효과가 이정도 클줄은 미처몰랏습니다..

각성전 덱스가 대세엿다면 이젠 정말 힘스탯이 대세가 될듯합니다..

 

여담이지만 티르뿐 아니라 스킬크뎀을 중시하는 오셀로그분들께도

이로써 힘스탯은 더욱 각광 받을만한 스탯이 되겟네요

 

끝으로 제가 창세기 1층서 이스버프만 받고 몹에게주는 평타와 크뎀수치를

보너스샷으로 올려드리며 긴글 마칠가 합니다

 

(무기는 15인센이도로서 보여지는 데미지들은 한쪽손 타격시의 데미지만 되겠습니다

양손검으로 환산시엔 2배정도의 데미지로 보시면 되겟죠?^^)

 

평타 2385 크리 40132 (크뎀X2인 카크까지 뜨니 무려 크뎀이 평타에비해 16.8배까지 뛰는군요..)

각성후 크니지는 더욱 크니지가 되었다는 반증아닌 반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