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의 확률은 시간대별로 다르다고 확신함

그게 분단위일수도 있고 주간 단위 일수도 있는거지

특정시간때 확률 낮추고 그시간때가 지나면

다시 정상화 하고

강화나 합성이 잘된땐 계속 잘되고 안될때 진짜 말도안되게 안됨

마치 막아놓거나 잠궈 놓은거 처럼

그래서 뜰때 질러야 된다는 말이 나오는거지

왜? 조작을 하지않은 타이밍이니깐

한번 소나기내리면 경이로울 정도로 안됨


파템 득템의 출력 메세지 경우를 잘보면

꼭 연타로 나오는 경우가 정말 많음


몇시간 동안 득템 메세지 없다가 누가 득템하면

거의 연달아 획득메세지 올라오는경우 많이 보셨을꺼임

꼭 2개 연달아 올라온단 말이야

린m 4년가까이하면서 동시에 득템메세지 올라오는경우

과장 하나도 안보태고 수백번도 넘게봄

그렇게 연타 메세지 올라오면 그후론 또 장시간 메세지 X



물론 엔씨도 바보가 아니니 이런방식을 섞어놓겠지

눈치못채도록


이외에도 과금패턴 과금량 에따른 변동확률역시

100%있다고 봄

과금을 꾸준하게 하는 사람보다

지금 안뜨면 게임을 접을꺼같은 사람이 훨씬 잘뜸

우리혈만 봐도 소과금 혹은 무과금으로 하는사람은

리세 1~3번만에 전변뜨고 심지어 개돼지팩에서 원샷으로

전변뜬사람 정말 많음

반면에 매달 300이상씩 4년간 전변도전 20번 이상한사람은

죽어도 안뜨더라

즉 최근 불도그처럼 얘는 20번 채울놈이라면

확률을 대폭 낮춰서 끝까지 빠라먹는다는거지

전비만 보더라도. 10분동안 100번의 회수가 넘게

도전을 할동안 단 한명이 안뜸
(원래 기르섭은 10분컷나는 서버임 전비는)

왜? 그시간때가 몰리는 시간때니깐

잠시 낮추는거지

물론 매주 그렇게했다간 걸리니깐 간간히 변동확률 하것지

이 외에도 한번 대박이나면 다른곳에서 빠라먹고

거의 접기직전까지 안되면 다른곳에서 하나 대박내주고

이런식의 상태에따른 변동확률도 있다고 난확신한다

예를 들어 여포처럼 영변각성이 다이렉트로 다잘되면

드슬각성에서 영혼까지 조져버리고


창현이 역사서로 집행만들때 다른것도 아니고 희귀제작으루 만드는 3장하나남은거


마지막이라 변동확률적용되서 그고생을 시킨거지


악세같은 경우도 작정하고 만드는사람도 절대못하는

+8반지 같은거보면 꼭 소과금이나 한개로 띄운애들이더라

그거에 발목잡히는거거든 여기서 이만큼 이득봤으니

다른거 투자하게끔 유도

또 반지한짝이 6이뜨면 나머지 한짝은 6이뜨는확률이 대폭
낮아지고 왜냐면 이미 6반지를 띄울만큼 과금력이 있기에

쌍으로 맞추고 싶은 욕구를 이용하는거거든



엔씨가 ai 투자많이하는데

과금패턴 과금성향 과금량 게임진행도에 따른 변동 확률

이런것들을 게임속에 적용하고 있다고 100% 확신함

솔까 템드랍부분이야 게임내 경제를 고려해서

그럴수있다 치지만(이거도 웃김 제작은 영향안끼침?)

돈이 들어가는 부분에서 특정시간때에 확률이 낮다는건

사기임 남의돈 갈취하는거나 다름없음


결론은 확률공개해봐야 의미없다는거임

그확률의 투명성을 증명하냐 못하냐가 관건이지

뭔 얼어죽을 확률 공개 ㅋㅋ


Ps 아이템의 소모와 생성 관련 전체밸런스
      변동확률은 언급안함 이미 게임회사들이 인정한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