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이번 실험글은  속성 & 세공 대미지 관련 글이 많아 그분들의 글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선에서 근본적인 것부터 분석 하는 것이며, 절대 반박글은 아니고 정보 글이니 얻어가시면 되겠습니다


1. 실험 결과 요약  

[PVE] 허수아비 VS 취약속성 VS 면역속성  

1) [취약속성] PVE에서는 대미지들어감,
2) [취약면역] PVE에서는 속성대미지 자체가 안들어감

[PVP] 속성 저항력(%)있는 아이템 VS 속 성저항력(%)없는 아이템   
1) PVP에서는 1강당 1대미지가 들어감 
2) PVP에서 속성 저항30%일때 관련하여 무의미함, 반영이 안됨

번외_[PVE] 속성 저항력(%)있는 아이템 VS 속성 저항력(%)없는 아이템  
- PVP나 PVE나 속성저항력에 대해서는 게임에 미적용으로 확인
- 추가확인이 더필요함


2. 실험 취지
인벤러 및 시청자 분께서 매우 궁금하다고 연락주셔서 실험을 진행



3. 실험 기획
속성치명타에 대해서 한번더 세밀하게 분석하기 위해서 2부로 나눔 
- 제1부 PVE/PVP별로 속성 대미지 분석
- 제2부 PVE/PVP별로 속성 치명타 분석

[실험표본]
1. [PVE] 허수아비VS취약속성 VS 면역속성
2. [PVP] 속성대미지 증가시 대미지 증가범위
3. [PVP] 저항%있는 아이템 VS 저항%없는 아이템 

[실험체]
1. 군주클래스_디그니티 시전시 2를 나누어줘야함
- 근댐 111, 마력의단검을 지령으로 0단~3단까지 차례대로 진행
2. 피격자 : 
[PVE]지령 취약: 산적 종류 , 지령 면역: 황혼산맥 자이언트 종류
[PVP]신성검사 합리덕 67, AC -224방, 신요방 보유

4. 실험시작
약 800회차 데이터 수집 완료(데이터가 많다 보니 간단하게 하나만)

1. [PVE] 허수아비VS취약속성 VS 면역속성


2. [PVP] 속성대미지 증가시 대미지 증가범위


3. [PVP] 저항%있는 아이템 VS 저항%없는 아이템 


*참고: 실험에 있어서 최대가 들쭉 날쭉인 이유는 크리티컬도 있구, 결정타도 있어서 들쭉 날쭉하여 최소 값만 잘 비교해서 보시길바람


5. 실험결과 

제 1단계 [속댐만 실험결과]
1. [취약속성] PVE에서는 속성 1강화에서 대미지2 추댐 확인 
-> 마족검이면 5강할경우 약 10증가 되는것으로 예상

2. [취약속성면역] PVE에서는 속성대미지 자체가 안들어감
-> 자이언트가 바람의 취약속성이며 과거 인벤닉 '세월을낚는' 유저분께서 실제 글을 보면서 생각해본것이
 취약속성이 있으면 반대적인 속성에대해서 면역을 가지지않을까하는 궁금증에 시작되었으며, 실험결과 속성인첸 증가에 따른 대미지는 변동이 없었음 

3. PVP에서는 속성 1강화에서 대미지1 추댐 확인 

4. PVP에서 속성 저항30%일때 관련하여 AC동일하게 비교 분석결과
대미지는 증감에 따른 변화없음. 즉,PVP는 무의미함
- 분석하면서 뭔가 이상해서 약 4차례나 재실험 진행했으며, 증감에 따른 변화는 없는것으로 확인
-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용갑에 붙어있는 속성저항들은 PVE에서만 반영이 된다는것인데
글 작성중에 즉흥적으로 떠올라서 자이언트 대상으로 맨몸으로 맞은결과는 다음과 같으며...


5. PVE에서도..저항%에 대해서는 반영이 안된것으로 확인...(?)



실험 후기 및 예고
실제적으로...게임사에서 아이템들의 내성들은 반영을 일부러 안한건지 실수인지는..모르겠으나.. 

이실험이..사실 좀 민감할 수 도 있다고 생각해서 시간을 두고 기획하면서 지냈지만.. 의외의 결과에 다소 당황스러움, 실제 제가 실험하면서 잘못되었나 싶어서 여러번 실험을 진행한 데이터라서 맞는지 아닌지는.... 게임사에 제보해볼것이며 확인요청에 대해서 답변을 기다려보겠습니다.

다음 실험은 2부에서 예고를 앞서 말씀드렸다 싶히 속성치명타에 대해서 엘리멘탈 애로우등 실험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이실험에 대해서는 저보다 더 잘아는 분들 데이터들이 있어서 그분들의 영향을 끼치지 않는 선에서 실험 진행하며 참고할 내용은 참고하면서 출처를 남기며 실험 진행하도록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버_싱검TV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