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최근 퍼플이 업데이트되면서 여러 유저분들이 계정상태가 각인&비각인에 대해서 혼선이 생기는것도 있구
전번 국해국 작업요청이후 실제 작업하며,  여러 변수상황에 대한 글을 실제 사례를  겪은 후 작성한 글이니 정보얻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 NC각인에 대한 설명
2. NC월렛이라는 대한 설명
3. PC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각인/비각인 확인방법_ver1
4. PC및 모바일 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각인/비각인 확인방법_ver2
5. 모바일 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각인/비각인 확인방법_ver2
6. 국해국 작업에서 안되는 경우들
7. 엔씨코인이 있어서 전화번호 작업이 어려울경우 해결법

 *NC각인이란? 
- NC 전화 번호 계정을 타 전화번호로 옮기지 못하는 상태
- 사유: NC코인을 사용하기 위해서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본인인증을 했을 경우 본인 명의의 번호로만 이동가능하기때문에 각인사태가 일어남

 NC월렛이란?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NC월렛=NC코인 이라는 페이지가 생겨나면서 비각인 유저들도 각인이 아니냐는 혼선이 생기는 경우가 생김

PC로 각인 비각인 확인_ ver1 
1. 화면에 보이는 충전 버튼을 꾸욱 눌러보자

2.아래 화면에서 두가지 중에 1개 화면이 표출될텐데 
- 본인인증화면 나오라고 하면 비각인!
- 충전 화면이 나오라고 하면 각인!

PC로 각인 비각인 확인_ ver2
- 실제로 유저분들이 위과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분들께서는
직접 전화번호 변경을 누른 후 확인하는 방법도 있음
경로: [마이페이지] -> [홈] -> [로그인관리] ->[전화번호 변경]

1. 비각인 확인
- 정상적으로 변경할 전화 번호 변경화면이 표출됨


2. 각인 확인
- 본인 인증 확인하라는 화면이 표출되어 본인인증이 안될경우엔 전화번호 변경이 불가

모바일 각인 비각인 확인_ ver3
코인을 직접 누를때 바로 표출되어서 각인인가? 하는 당황하시는분들있어서 추가 확인

ㅁ 관련 과정을 겪으실경우_[비각인]

ㅁ 관련 과정을 겪으실경우_[각인]






모바일 화면(비각인_인증 과정)
-> 충전 비활상화된상황이지만 버튼 누를시 다음과같은 화면 표출

퍼플에서 실제 진행한 화면

모바일 화면(각인_인증 과정)
-> 충전 비활상화된 상황이지만 버튼 누를시 다음과같은 화면 표출

국해국 작업 관련하여 안되는 조건들
1. 타 게임의 영정이력으로 인한 해외 출국불가
-> 타게임 리니지2m, 블소등 PC게임내에 정지가 되었는지 꼭 확인해야함
-> 최근 거래자 발생했으나,,,, 본인 계정에 타게임 정지이력이 확인되어 해외출국이 불가한 사항이 발생함

2. NC잔여 코인으로 인한 해외 출국 불가
-설명: 해외 전화번호 계정 변경의 경우 계정 내에  잔여 코인이 남아있는 경우 탈퇴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 실제 사례
고객님께서는 잔여 코인으로 인해 해외 전화번호 계정 변경이 가능하지 않아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접수해 주신 문의 사항에 도움을 드리고자 계정 정보를 조회해 본 결과 현재 잔여 334 코인을
보유한 상태로 확인

- 대응1 (NC에 직접 잔여코인 조회 및 삭제를 원한다고 최초 접수)
이러한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서 코인 삭제에대한 유의사항 안내 후 동의 문구를 접수 받아
삭제 처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대응2(최초 접수 이후 관련 답변 확인 후 재 문의를 진행해야함)
현재 고객님께서는 잔여 코인에 대한 삭제 동의 문구를 기재해주셨으나, 코인 삭제 시
취소나 복구는 가능하지 않기에 해당 내용에 대한 사전 안내 이후 동의 접수가 필요합니다.
하여 번거로우시더라도 위 코인 삭제 이후 취소 및 복구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다시 한번
잔여 코인 삭제 동의 문구를 작성하셔서  재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재문의 시 필수로 넣어야하는 문구! 
▶ 문의하기를 통한 코인 삭제 방법
고객님께서 잔여 코인 삭제를 원하실 경우코인 삭제 동의를 위해 
[잔여 코인 삭제에 동의합니다.] 라는문구를 다시 한번 기재하시어 문의 재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코인 삭제 시 주의사항 ※
- 코인 삭제 시 취소나 복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잔여 코인이 남아 있어 해외 전화번호 계정 변경을
못해 무척 답답하고 불편하셨을 텐데 재차 문의 접수를 요청드려 죄송합니다.


그래도 이해가안되고 질의를 하고싶으시면
오픈톡 공유드릴테니 언제든지 편하게 여쭤보세요